[1/24] 테슬라 투자의견 및 반도체 주식 투자의견 업데이트

Updated on 2023-01-25 by

테슬라 투자의견

Truist, 테슬라 주가목표를 299달러에서 245달러로 하향

Truist 분석가인 William Stein은 테슬라 주가목표를 299달러에서 245달러로 낮췄지만 광범위한 연구 노트와 세미트럭 및 AI 이름에 대한 보다 긍정적인 전망의 일환으로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접점의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부정적인 기본 피드백을 모델에 포함하고 2023년 추정치를 월가 컨센서스 아래로 가져가면서도 2024년에는 회복을 기대한다고 말합니다.

Stein은 현재 사이클이 이전 평균 패턴을 반영하는 경우, 다음 분기 또는 두 분기에 약간의 마이너스 근본 수정이 발생하더라도 향후 2년 동안 약 135%의 수익률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WSJ, 테슬라 가격 인하는 혼란스러운 자동차 시장을 감소시킨다고 보도

월스트리트저널은 테슬라가 최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에 대한 가격 인하를 단행하면서 경쟁사들을 압박하고 신차와 중고차 구매자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투자자들과 월가 분석가들로부터 엇갈린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 일부에서는 수요 감소에 대응하여 이러한 조치가 취해진 것을 제안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은 테슬라가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보다 큰 강력한 영업 이익 마진의 일부를 희생시키면서 경쟁사를 압박하는 동시에 많은 모델에 7,500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 자격을 부여할 수 있을 만큼 가격을 낮췄다고 저자들은 지적합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분명한 것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투자자들과 자동차 구매자들에게 자신들이 실행 가능한 테슬라의 대안이라는 것을 확신시키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테슬라 가격이 낮아지면서 일부 경쟁사의 전기차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웨드부시, 중국 전기차 조사 결과 테슬라 전기차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 중국 소비자 76%는 테슬라 구매를 고려
  • 70%는 테슬라 가격 인하는 테슬라 구매를 고려하게 만들었다고 응답

Wedbush 분석가 Daniel Ives는 중국 본토 거주 중국인 전기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독점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테슬라 투자의견 Outperformance 등급과 테슬라 주가목표 17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Ives에 따르면 중국 전기차 소비자 76%가 2023년 테슬라 구매를 고려하고 있으며, 거의 70%가 “가장 최근의 가격 인하가 테슬라 Y를 구매하기로 결정한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가격 인하가 성공적이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엔비디아 투자의견

Truist,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98달러에서 238달러로 상향

Truist 분석가 William Stein은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98달러에서 23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광범위한 연구 노트와 Semis 및 AI 이름에 대한 보다 긍정적인 전망의 일환으로 엔비디아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접점의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부정적인 기본 피드백을 모델에 포함하고 2023년 추정치를 컨센서스 아래로 가져가면서도 2024년에는 회복을 기대한다고 말합니다.

Stein은 현재 주기가 이전 평균 패턴을 반영하는 경우, 다음 분기 또는 두 분기에 약간의 마이너스 근본 수정이 발생하더라도 향후 2년 동안 약 135%의 수익률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Barclays,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70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Barclays 분석가 Blayne Curtis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70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 분석가는 2024년 추정치를 발표했는데, 반도체 그룹에 대해서는 더 긍정적이 되었지만 반도체 장비업체에 해서는 점점 더 부정적이 되었습니다.

Barclays는 2023년에 데이터 센터, PC 및 핸드셋에 관련된 주식을 선호합니다.

KeyBanc, 엔비디나 주가목표를 230달러에서 220달러로 하향

키뱅크 분석가인 John Vinh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30달러에서 220달러로 낮췄고 엔비디아 주식 투잔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의 분기별 공급망 조사 결과는 대부분 부정적입니다.

분석가들은 중국이 다시 문을 열면서 소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반면 최종 수요는 자동차와 산업을 포함한 대부분의 최종 시장에서 약화됨에 따라 아시아의 조정이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는 계속해서 “연착륙” 시나리오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선택적인 가격 인상이 계속됨에 따라 가시성이 향상되고, 더 많은 장기적인 요인과 더 나은 가격 레버리지를 고려할 때 반도체 회사들이 이러한 침체를 헤쳐나갈 수 있는 훨씬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시티, Chat-GPT 성장세로 30~110얻 달러의 엔비디아 매출로 이어질 것

씨티그룹은 Chat-GPT의 가파른 성장세가 향후 12개월 엔비디아의 매출(약3 0억달러~110억달러)로 이어질 것으로 봤습니다.

씨티 아티프 말릭 애널리스트는 추정 매출액 범위가 이처럼 넓은 것에 대해 신생 서비스에 대한 성장률을 추산하기 어려웠으며, Chat-GPT와 엔비디아가 제시한 수치만을 기반으로 산정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AMD 투자의견

번스타인, AMD 투자의견을 Outperform에서 Market Perform로 다운그레이드

번스타인의 분석가인 스테이시 라스곤은 AMD 주가목표를 95달러에서 8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을 Outperform에서 Market Perform로 다운그레이드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PC 환경이 작년 2월 AMD 투자의견 업그레이드 이후 “상당히 악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AMD가 채널 성능 저하에 대해 상대적으로 더 면역성이 있다는 것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