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테슬라 가격 인하를 보는 월가의 시선

Updated on 2023-01-09 by

1월 9일자로 테슬라 주식 및 테슬라 전략, 특히 지난 주 단행된 중국 테슬라 가격 인하를 보는 월가의 의견들을 모아 봣습니다.

지난 주에는테슬라 전기차(주로 모델 3, 모델 Y) 중국 가격을 10%가까이 낮추었는데요. 이러한 테슬라 가격 인하는 이미 예상했다는 반응(경기침체 등으로 테슬라 전기차 수요가 줄어들어 테슬라는 가격을 크게 내릴 수 밖에 없을것이라는 주장이 이전부터 있었습니다.)과 테슬라 전기차 각겨의 이러한 급격한 하락은 테슬라 이익 및 경쟁에 미치는 영향이 클것이라는 우려등이 상존합니다.

테슬라 가격인하관련

파이퍼 샌들러, 테슬라의 중국 가격 인하 결정은 놀랍지 않다고 평가

어젯밤 테슬라가 중국 테슬라 전기차의 “비교적 상당한 가격 인하”를 발표한 후, 파이퍼 샌들러 분석가 알렉산더 포터는 몇 달 동안 이러한 위험을 경고해왔다는 점을 감안할 때, (테슬라의) 이 결정에 대해 “놀랍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중국 판매량, 모델 믹스, 고정 비용 및 투입 비용이 크게 변하지 않는다면, 이번 가격 인하로 테슬라 주당순이익이 연간 70센트 하락 할 수 있지만, 이러한 요인의 변화가 없다고 가정하는 것은 “큰 경우”라고 Potter는 말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지난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2.14달러(2%) 오른 112.48달러로 거래되고었는데, 그는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과 테슬라 주가 목표 34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BofA, 테슬라 가격 인하 후 XPeng(사오천 전기차) 주식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다운그레이드

1월 6일 테슬라가 중국 모델 3과 Y 가격을 “새로운 최저치”로 인하한 후, BofA 분석가 Ming Hun Lee는 XPeng 주가목표를 12.40달러로 낮추고 XPeng 주식 투자의견을 Buy에서 Neutral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가격 인하는 일부 동종 업체의 판매와 시장 점유율을 압박할 수 있으며, XPeng 주요 제품인 P7은 모델 3과 가격과 브랜드 포지셔닝이 유사하기 때문에 “테슬라 가격 인하의 영향을 받는 제품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Lee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GLJ Research, 테슬라 중국 가격 인하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심각합니다’라고 지적합니다

GLJ 리서치 분석가인 고든 존슨은 테슬라가 지난 1월 6일 중국에서 “전격적으로” 10.5%의 가격 인하를 단행한 것에 대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나쁘다”고 말합니다.

존슨은 투자자들에게 지난달 공장 생산량이 30% 감소했고 이달 14일간 공장 폐쇄가 계획된 이후 감산이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현재 테슬라의 중국 공장 생산분 대부분이 수출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존슨은 테슬라의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새로운 주문이 거의 0에 가까운 것 같다”고 주장합니다.

그 분석가는 테슬라 주식이 “역대 최고의 단일 주식 주가 폭락할 것(Tesla will go down as the single-greatest stock short of all time)이라는 견해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Johnson은 테슬라 주가목표 73달러와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Edward Jones, 장기적인 성장 기회라는 측면에서 테슬라 투자의견을 매수 등그으로 업그레이드

에드워드 존스 분석가 제프 윈도는 테슬라 투자의견을 보유(hold)에서 매수(buy)로 업그렝드하고, 테슬라 주식을 “에드워드 존스 주식 포커스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윈도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경제 성장 둔화 우려와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관리 시간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경제 성장 둔화가 단기적으로는 자동차 판매를 압박할 수 있지만, 전기차 시장은 글로벌 규제로 인해 계속해서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그는 테슬라의 현재 주가가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장기적인 성장 기회와 정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강한 위치’를 반영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배런스, 지금은 테슬라 주식은 매수할 때

  • 테슬라 악재 : 수요 둔화, 비용 증가, 일론 머스트의 산만한 경영
  • 테슬라는 세계 최고의 전기차 메이커이며, 타 업체보다 10년 앞서 있다.
  • 12개월 수익 배수가 2년전 121배에서 지금 21배로 크게 하락
  • 지금은 기회를 놓치기엔 너무 아까운 기회로 메수 추천

수요가 둔화되고 비용이 증가하며 일론 머스크의 산만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은 상황에서 테슬라는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다고 벤런스의 알 루트는 지적합니다.

그는 테슬라가 세계 최고의 전기차 제조업체이며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보다 10년 이상 앞서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지금은 테슬라 주식을 살 때라고 덧붙였습니다.

테슬라 주식 투자는 확실히 위험한 베팅이지만, 주가가 사상 최고치에서 113.06달러로 72% 하락하고, P/E ratio(12-month forward earnings) 배수가 2년 전 201배에서 지금은 거의 21배로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지금 테슬라 주식은 기회를 놓치기에는 너무 좋다고 Root는 주장합니다.

Edward Jones, 테슬라 투자의견을 보류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Edward Jones의 분석가 Jeff Windau는 테슬라 투자견을 보유(Hold)에서 매수(Buy)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