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INSIGHTS, 주목할 2023년 기술 트렌드 11

Updated on 2023-01-05 by

CBINSIGHTS에서 공개한 주목할 2023년 기술 트렌드 11을 간단한 요약 페이지 번역 소개하고 해당 보고서 파일을 공유해 봅니다.

수명 연장 서비스 관심 확대

수천년 동안 인간드은 극단적인 수명 연장의 환상을 품었지만, 이 오래된 수명 연장의 꿈은 이제 VC와 기술 회사로부터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슈퍼 앱의 창궐

소비자의 온라인 라이프를 장악하기 위해 경쟁하는 슈퍼 앱 수준 플랫폼간 대규모 충돌이 일어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핀테크의 빠른 확장과 적을

핀테크 스타트업은 창업 이래 가장 어려운 시장 상황에 직면해 있지만 이미 많은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공간으로 확장하고 기업들의 입맛을 맞추며 적응하고 있습니다.

집안으로 들어온 로봇

기술 리더와 스타트업 모두 로봇이 가정에서 유용한 청소 보조 도구와 공감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가상 발전소, 분산형 에너지 시스템 주목

재생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그리드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며 지역 사회가 에너지 가격 급등에 맞서면서 분산형 에너지 시스템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상태 모니터링 확대로 의료의 투명성 향상

주변 상태 모니터링은 표준 원격 환자 모니터링 접근 방식을 넘어 그 어느 때보다 더 연결되어 있고 덜 침입적인 장치를 통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합니다.

냄새의 디지털화

향기를 디지털화하는 것은 복잡한 과정이지만, 냄새 기술은 내년에 식품, 소매, 의료 등을 포함한 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성 폐경기를 케어 등으로 확장하는 Femtech

여성의 건강 공간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스타트업들이 폐경과 같은 서비스 부족 문제에 관심을 돌리고 있습니다.

천연 바이오 기반 재료 붐

기업들은 버섯과 해초와 같은 천연 자원에서 유래한 물질을 차세대 물질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인도 기술 발전에 베팅

VC들은 스타트업 생태계의 다음 큰 성장기를 활용하기 위해 인도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재생 농업 기술(agtech) 증가

패션 브랜드와 식품 대기업들이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재생 농업으로 눈을 돌리면서, 가능한 기술을 제공하는 스타트업들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보고서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