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트렌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5

Updated on 2022-12-26 by

2023년 트렌드 중의 하나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5가지르 정리한 글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새해에도 물가상승률이 계속되고 있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왜냐고요? 신뢰는 그것과 약간 관련이 있을 수도 있어요.

이달 초 가상 정상회담에서 PMG의 전략 계획 및 통찰력 책임자인 안젤라 시츠의 이야기 입니다.

“저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불확실한 시기에 광고 제작자들에게 눈을 돌리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광고를 가장 경계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신뢰를 구축한 크리에이터들은 의지할 수 있는 올바른 목소리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성장함에 따라 효과적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변화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 올해 2022년 인플러언서 업계 변화 트렌드 다섯 가지와 2023년에 주목할 만한 인플러언서 트렌드를 정리해 봤습니다.

1. 이미지가 더 이상 잘리지 않습니다, Images don’t cut it anymore

인플루언서가 하나의 이미지를 제시하고 그것으로 끝낼 수 있었던 시대는 끝났습니다. 오늘날의 소셜 미디어 시청자들은 더 많은 것을 원합니다.

소셜 인플루언서이자 A Taste of Koko의 블로거인 Jane Ko의 주장입니다.

“사진에서 비디오로의 변화가 있지만, 또한 관련성이 있는 측면도 있습니다. 그들은 제 인생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듣고 싶어하거나, 제가 여행을 갔는지, 아니면 제 집을 개조하고 있는지 보고 싶어합니다.”

2. 주목도 감소는 비디오가 짧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hrinking attention spans mean shorter videos

Yahoo와 OMD Worldwide의 연구에 따르면 Z세대는 불과 1.3초 후에 광고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잃습니다.

점점 더 짧은 주목도로 인해 점점 더 짧은(그러나 주목을 끄는) 비디오가 필요하게 됩니다.

역시 Jane Ko의 주장입니다.

“유기농이든 비유기농이든 간에 사람들이 후원하는 비디오에서 손을 떼기 전에 메시지에 CTA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지금 실제로 15초에서 20초라고 말하는 보고서를 보고 있습니다. 20초를 넘지 마십시오.”

CTA ; 검색 결과 페이지 및 웹페이지 그리고 광고등에서 고객이 마케터가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짧은 문구 또는 버튼을 의미합니다. CTA는 Call To Action의 약자

3.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다른 행동을 주도합니다.

쇼핑 가능한 콘텐츠가 등장함에 따라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더욱 진행되고 있습니다.

Seits의 주장입니다.

“우리가 2023년에 계속해서 탐구할 전략 중 하나는 사용자들이 예상치 못한 플랫폼의 깔때기 아래로 더 내려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PMG의 고객 SurveyMonkey는 LinkedIn의 제품 우선 콘텐츠를 보완하기 위해 TikTok(일반적으로 B2B 마케팅 전략은 아님)에서 비즈니스 인플루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Shutterfly의 홍보, 소셜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파트너십의 수석 이사인 Joshua Carter는 “더 많은 낮은 평가의 행동을 원한다면 청중과 어떤 인플루언서가 그 일에 가장 적합한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청중과 당신이 도달하려는 사람을 알면 실제로 영향을 미치는 깔때기의 어떤 부분이 있는지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인플루언서가 수익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는 알지만, 우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4. 인플루언서/브랜드 파트너십이 연장되고 있습니다.

KO는 일회성 캠페인 대신 브랜드들이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더 긴 홍보대사직을 개발하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제작자로서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훨씬 더 나은 모습과 성능을 보여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eits는 PMG가 6개월에서 1년에 걸쳐 더 많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Seits는 파트너십이 길수록 콘텐츠가 향상될 뿐만 아니라 피드백 루프도 개선된다고 말했습니다.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발전시키는 가장 좋은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콘텐츠에 대한 진정한 스토리텔링 요소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카터는 말했습니다.

“저는 항상 ‘우리는 왜 이런 일을 하고 있을까요? 우리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어떻게 하면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을까요?’

5. 성공은 움직이는 목표입니다.

Carter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주요 성과 지표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인 우리는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 새로운 고객 증가, 수익 등 모든 종류의 것을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제품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일하기 전에 인플루언서의 전반적인 참여율에 대해 생각하고 있으며 실제로 청중 세분화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이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지출은 2023년에 23.4% 증가하여 61억 6천만 달러에 이를 것입니다.

아직 전체 마케팅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특히 내년 인플루언서 지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마이크로(5,000~19,999명 팔로워) 및 중간 계층(20,000~99,999명 팔로워)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성장의 여지는 충분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