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각

Updated on 2022-11-22 by

이제 어느정도 미국 유통업체들의 실적 발표가 완료되고 잇기 때문에 미국 유통업체 실적을 보는 월가의 의견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미 월마트와 타겟 그리고 아마존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각은 정리해 보내드렸기 때문에 그이후 발생한 아마존 의견은 추가했습니다.

아마존에 대한 의견

JP모건, 22년 연말 온라인 쇼핑 판매 전망에는 신중하지마, 여전히 아마존을 최고의 주식으로 선정

추수감사절과 사이버먼데이 쇼핑을 앞두고 JP모건 분석가 더그 안무트는 소비자 필수 소비재 수요 둔화를 감안할 때 연말 쇼핑시즌의 온라인 쇼핑 매출 증가에 대해서는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는 미국 온라인 연말 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 성장하여 작년 4분기 9.7% 성장을 밑돌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nmuth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낮은 한 자릿수에서 10% 중반의 성장률까지 다양한 결과를 제시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이커머스 비중이 2021년 22.0%를 상회했지만, 이번 2022년 연말 쇼핑시즌에는 조정된 소매 판매의 22.5%로 추정합니다.

Anmuth는 아마존이 미국 이커머스 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팬데믹이후 풀필먼트 네트워크와 인력을 두 배로 늘린 후 좋은 위치에 있는 것 같다고 주장합니다.

그에게 있어 아마존 주식은 여전히 최고 주식입니다.

Erste Group, 아마존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hold로 다운그레이드

Erste Group의 분석가인 Hans Engel은 아마존 주식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hold로 다운그레이드했습니다.

엥겔은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최근 몇 주 동안 수익 성장 전망이 악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마존이 최근 실적 발표에서 소매업 수익성이 크게 약화되었다고 보고했다고 말합니다.

BJ에 대한 의견

MKM Partners, BJ 주가목표를 63달러에서 67달러로 상향

MKM 파트너스의 분석가 빌 커크는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BJ 주가목표를 63달러에서 67달러로 상향 조정했고, BJ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전통적인 푸드 소매점 주식에서 가장 큰 가치 평가 배수 소스는 멤버십 수익 흐름이지만, 멤버십 가격 상승이 없으면 BJ의 멤버십 스트림에서 창출되는 가치가 정체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커크는 또한 프리미엄 평가가 상승 잠재력을 제한한다고 언급하면서 BJ의 FY23 EPS 예상치를 4.01달러에서 3.87달러로 줄이고 있습니다.

씨티, BJ 주가목표를 81달러에서 83달러로 상향

시티 분석가인 Paul Lejuez는 BJ 목표주가를 81달러에서 8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들은 2023년 실적 성장에 대한 우려가 3분기의 강세를 무색하게 한다고 말합니다.

로우즈에 대한 의견

Telsey Advisory, 로우즈 주가목표를 250달러에서 255달러로 상향

Telsey Advisory 분석가 Joseph Feldman은 로우즈 주가목표를 250달러에서 2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로우즈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ance 등급을 유지합니다.

분석가들은 홈디포와 유사하게 3분기 로우즈 실적은 월가 예상치를 웃도는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보고했지만 홈디포와는 달리 2022년 실적 가이던스도 상향 조정했다고 지적합니다.

흥미롭게도, 로우즈는 또한 많은 고객들이 최신 기술과 더 나은 품질을 선택했기 때문에 수요가 줄기보다는 실제로 거래가 발생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의 지속적인 생산성 이니셔티브 덕분에 높은 효율성과 더불어 견실한 영업 실적으로 인해 영업 마진이 전년 대비 50 bps 증가한 12.7%를 기록했으며, 이는 그의 인라인 예상치인 12.5%를 소폭 상회합니다.

Wells Fargo, 3분기 로우즈 실적은 상승의 트리거를 제공한다고 주장

웰스 파고 분석가 Zachary Fadem은 3분기 로우즈는 홈데포와 비교해 격차가 줄어들고 4분기에는 비슷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DIY 성장 가속화하고 여전히 강력한 Pro 추세: 10월 대비 3년 감속을 고려할 때, 4분기 -600bps 감소 가이드는 매우 엄격한 SG&A 전망을 적용한 보수적인 전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거시적인 역풍은 차치하고라도, Fadem은 독특한 마진 레버, 낙관적인 분석가의 날인 “찌르는 구멍”을 보고, 그리고 그렇지 않으면 이 수준에서 수행하는 소매업체에 대한 “저렴한” 평가로 “구멍을 뚫을 구멍이 거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방 안에 있는 코끼리”가 사라질 것 같지는 않지만, 위험/보상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는 로우즈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과 로우즈 주가목표 245달러를 제시합니다.

홈디포에 대한 의견

Truist, 홈디포 주가목표를 400달러에서 382달러로 하향

Truist 분석가 Scott Ciccarelli는 홈디포 주가목표를 400달러에서 382달러로 낮췄지만 3분기 수익이 증가한 실적 발표 후에 홈디포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더 광범위한 주택 문제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사업은 회복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변동성이 큰 비용 환경에서 마진이 여전히 잘 통제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Ciccarelli는 주택 관련 정서가 여전히 부정적이며, FY22 EPS 견해를 8센트 내린 16.67달러, FY23 견해를 40센트 내린 17.60달러로 인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JP모건, 홈디포 주가목표를 300달러에서 328달러로 상향

JP모건 분석가 크리스토퍼 호버스는 홈디포 주가목표를 300달러에서 32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홈디포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Horvers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3분기 혼디포 실적은 월가 예상치에 부합했고, 4분기 실적 가이던스도 월가 예상치에 부합했다고 지적합니다.

달러트리, 달러제너널에 대한 평가

OTR Global, 달러 트리 투자의견을 Positive로 업그레이드

OTR 글로벌은 달러 트리 주식 투자의견을 Mixed에서 Positive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