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딕트 스위스 2022년 글로벌 자산 보고서에서 읽는 투자 전략

Updated on 2022-10-31 by

.크레딕트 스위스는 2022년 글로벌 자산보고서를통해서 2026년까지 8,750만명의 백만장자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해, 향후 5년간 백만장자가 40%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러한 크레딕트 스위스 그로벌 자산 보고서를 기반으로 향후 투자 지역이 어디가 될것인지를 살펴보는 것도 의미있다는 지적이 있어서 간단히 번역 소개해 봡습니다.

5년 내 백만장자는 40% 증가 예상, 대부분 중국에서 나올 듯

크레딕트 스위스는 향후 5년 내 백만장자는 40% 증가할 것이며, 새로운 백만장자는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나올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예측을 기반으로 향후 투자해야할 나라를 고민하는 것도 의미가 잇을 것입니다.

크레딕트 스위스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백만장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5년 내 전 세계 백만장는 40% 더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Credit Suisse Group AG의 글로벌 자산 보고서(Global Wealth Report 2022)는 2026년까지 전세계적으로 8,750만명의 백만장자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타르 보면 미국민도 그만큼 더 부유해질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오늘날 백만장자 증가가 나타나고 있는 나라는 미국이 아니라 중국입니다.

백만장지 서프라이즈

확실히, 중국은 팬데믹 기간동안 봉쇄가 남발하면서 생산성과 경제 추진력에서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개발 도상국 시장은 경기 침체에서 더 빨리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고서는 말합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2026년까지 개인 재산이 36% 급증하여 169조 달러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현재 중국 시장의 하락을 감안할 때 상당한 상승입니다. MSCI 중국 지수는 현재까지 30% 이상 급락했습니다.

하지만 그 보고서는 아마도 조금 낙관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미국과의 지정학적 긴장(미중 갈등)과 월가에 상장된 특정 중국 주식이 상장 폐지되는 2024년 시한을 감안할 때 중국의 성장은 관련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한편, 기술, 에너지, 통신 분야에서 두 나라 사이의 경쟁은 수그러들지 않고 계속되고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중국 ETF

중국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고 싶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내려온 지금이 적기입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중국 경제의 규모를 감안할 때 다른 개발도상국들보다 더 빠른 속도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상위 ETF를 고려하십시오.

통신 서비스 및 주기적 주식의 큰 하락을 고려할 때, WisdomTree China ex-State-Owned Enterprises Fund (CXSE)는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또한 다른 중국 ETF에 비해 리스크가 적은 신흥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비국유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성장 기회를 찾고 있다면 신흥 시장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ETF(Emerging Markets Internet & Ecommerce ETF (EMQQ)가 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분야는 중국에서 환상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기술 산업이 회복된다면, 이 펀드는 미국 ETF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기술 분야 ETF를 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장이 오고 있다.

ETF는 성장하는 산업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단일 종목에 베팅할 때 발생하는 변동성을 피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중국 경제는 회복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고, 위에서 언급한 긴장은 사라지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많은 투자 전략에서처럼 인내심이 중요합니다.

중국은 전자 상거래와 전기차 제조와 같은 엄청난 전망을 가진 몇 가지 분야에서 힘을 발휘할 것입니다.

그리고 Credit Suisse가 기회를 보는 곳에서는, 부자 지망생들은 따라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고국이 어디인든지 상관없이 백만장자가 될 것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