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으로 K-방산 전망이 밝은 이유

Updated on 2022-10-05 by

10월 5일 아침 출근길에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이야기를 잊기 전에 간략히 정리해 봤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전망 및 K-방산 전망 등등 우울한 이야기와 희망찬 이야기가 섞여 있기는 합니다.

요약 –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러시아 무기에 대한 회의론이 강해지고 그 대안을 모색하는 움직이미 커졌기 때문에 방산시장 가능성은 장기적으로 커질 것이다.

  1. 러시아 전술핵 공격 시 3차대전으로 확전 가능성
  2. 이런 위기에서는 비트코인이 각광 받을 것
  3. 러시아 무기 회의론 확산으로 장기적으로 K-방산 발전 가능성이 있다.

3차대전 발발 가능성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은 아프카니스탄과 같은 길을 밟을 것이다. 미국이나 러시아나 이 수렁에서 빠져 나올 수 없다.

미국이나 러시아나 새로운 시나리오를 준비중이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러시아가 전술핵을 사용하고 미국이 이에 대응해 핵 공격(바이든은 이미 러시아 전술핵 사용 시 대응하겠다고 공언했음)을 하는 것임 이러면 3차대전 가능성이 커진다.

  • 중국은 대만을 침공할 것이다.
  • 북한은 남한으로 밀고 내려올 것이다.

위기 상황에서 비트코인이 더나은 대안

이러 최악의 상황에서 주식은 무의미하다.

그러면 대안은 금이 아니라 비트코인이다. 돈이 많으면 무거운 금을 쌓들고 다닐 수 없다. 돈이 얼마 없는 사람이라면 금괴 하나 들고 다닐 수 있겠지만 위험하기도 하고 불편하다.

간편한 비트코인이 각광을 받을 것이다.

앞으로 태어난 세대나 현재 Z세대는 이미 코인에 익슥하다. 앞으로 세대는 코인을 당연시 할것이다. 그렇기에 코인을 무시할 수는 없다.

K-방산의 장기적 가능성

이번 전쟁에서 러시아제 무기 성능이 처참하다는 것이 명확히 드러났다.

그동안 러시아, 중국제 무기가 글로벌 무기 시장에서 다수를 차지했는데 이번 전쟁을 계기로 러시아, 중국 계열 무기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면서 꺼리게 되었다.

무기는 한번 들어오면 다른 무기 체계로 변경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다. 다른 무기를 전부 바꾸어야하기 때문에.. 그렇기에 진입장벽이 굉장히 높았는데 이번 전쟁을 계기로 이런 진입장벽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제에서 바꾸어야겠다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K-방산은 일시적인 호황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결국은 방산주를 사야하나..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