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예술공원, 나무 위의 선으로 된 집(Linear Building Up in the Trees)

Updated on 2022-09-09 by

오늘은 안양예술공원, 나무 위의 선으로 된 집을 다녀와 담아본 사진을 공유해 봅니다.

나무 위의 선으로 된 집(Linear Building Up in the Trees)

안양예술공원에서 가장 찾기 어려운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안양예술공원 입구와 많이 떨어져 있는 공영주차장 근처에 있기 때문에 안양예술공원 정석대로 관람하다보면 놓치기 일쑤입니다. 저는 안양예술공원을 세번이나 방문한 끝에 공영주차장 근처에서 이 작품을 발견했습니다.

아콘치와 아콘치 스튜디오 소개(인용한 글)

나무 위의 선으로 된 집을 건축한 아콘치 스튜디오는 1940년 뉴욕주 브롱스 출생으로, 현재 브루클린에서 작업하고 있다.

60~70년대에 걸처 퍼포먼스와 비디오 작업을 통해 자아에 대한 분석과 개인간 관계에 대해 연구했으며, 70년대이후 지역 사회에 개인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8년 아콘치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공간의 유연성이 보장되고 변화와 이동이 가능한 건축에 관련된 실험을 계속하고 있다.

안양예술공원에서 그가 디자인한 주차장이 만들어지는데, 주차자의 기능뿐만이 아니라 휴게 시설을 제공하는 구조물을 만들게 된다.

최초에 보기 싫은 주차장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라는 문제제기에서 출발한 이 작품은 인간을 주차장위로 높임으로써 나무가지들 사이로의 산책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그러한 색다른 경험을 부여함으로써 그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였다.

주차장 – 안양예술공원 공영주차장

주차장과 공연장을 잇는 산책로

철재와 아크릴로 만든 주차장과 야외 공연장을 잇는 산책로

야외공연장

이 야외 공연장은 마치 안양예술공원하면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에 차르 주차해놓고 철제와 아크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야외 공연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규모는 크지는 않지만 독특한 공간 구성으로 절로 흥이 날것만 같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