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예술공원, 안양 전망대(Anyang Peak)

Updated on 2022-09-11 by

이번에는 안양예술공원의 예술품 중에서 규모가 상당히 크고 흥미를 끄는 안양 전망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양예술공원에 있는 전망대는 영어오 Anyang Peak로 표기되는데요. 이 작품은 네덜란드 건축가 그룹인 MVRDV가 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대부분 전망대가 맨 위까지 올라가 주변 풍광을 볼 있도록 되었듯이이 전망대도 약 142m 정도를 걸어 올라가 아양 주변 풍광을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ㅣ 건축가 그룹은 안양예술공원이 있는 삼성산 주변의 빼어난 자연 경관을 강조해 안양예술공원을 활성화하고자 주변 경치를 보면서 올라가도록 나선형으로 감싸며 올가는 전망대를 제안했다고 합니다.

등고선을 위에서 끌어 올리듯 높아지는 윤곽선을 따라 빙ㅇ글빙글 돌며 올라가다보면 나무들이 눈높이 아래로 내려가며 점차 나무 꼭대기를 바라다 보이는 곳에 이릅니다.

멀리 안양사 미륵불이 눈에 들어오고 전망대 정상에 올라서면 멀리 안양시내와 가까이 안양예술공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날씨와 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안양예술공원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는 안양예술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다장 선호하는 작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망대 전체 모습

아쉽게 전면에서 담은 안양 전망대 사진이 많지는 않습니다.

아래에서 위로 바라본 안양 전망대 모습

안양예술공원, 전망대

안양 전망대 내부 구조 모습

안양 전망대는 철골 구조와 나무로 벽을 만들엇는데요. 이를 위나 아래에서 보면 위로 올라가는 역동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양예술공원, 전망대
안양예술공원, 전망대
안양예술공원, 전망대

안양 전망대 올라는 길

안양 전망대는 입구부터 올라가야하는 길이르 군데군데 적어 놓아 전망대르 방문하는 시민들이 이정표를 느끼며 용기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망대 맨 입구에는 141 m라는 글자가 쓰여져 있는데 이는 전망대 정상까지 올라가려면 최소 141m는 걸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거리를 걷는다는 생각입니다.

전망대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

먼저 안양예수공원 계곡과 그 양옆에 모여잇는 카페 및 식당들로 가득찬 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안양예술공원과 멀리 안양 시내가 일부 보입니다. 안양 시내 전체를 모망할 수 잇는 위치는 아니라서요..

나머지는 대부분 줍녀 산풍경들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