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 삭스, 이익 증가와 IRA법안 수혜로 테슬라 주식 매수를 강력 추천

Updated on 2022-09-07 by

테슬라 주가는 올 여름 엄청나게 뛰었고, 테슬라 주식 상승세는 아직 끝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전기차 제조업체 주가는 지난 3개월 12% 상승했으며, 그 기간 동안 거의 5% 하락했던 S&P 500을 능가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테슬라 주가 상승 요인을 2023년 및 그 이후에 전기차 구매를 지원할 새로운 정부 입법에 따른 판매 낙관 덕분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올해 첫 두 분기 동안의 강력한 실적으로 미국 주식시장 약세장을 이겨냈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마크 델라니는 테슬라에 더 많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Delaney의 핫이슈는 Tesla의 투자 홍보 책임자인 Martin Viecha와의 미팅 후에 나왔습니다.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마크 델라니의 테슬라 전망은 아래와 같습니다.

  • 테슬라 주가목표: 333.33달러
  •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 매수의견 반복
  • 테슬라 주가 상승 여력 : 현 주가를 고려 시 +22%

Tesla 비용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평균 판가는 2017년 7만 달러 이상에서 2021년 약 3만 6천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상하이)공장 폐쇄, (신규)공장 가동 비용 및 투입 비용 압박으로 인해 2분기에는 이 메트릭이 증가했지만 테슬라가 베를린 및 오스틴 공장 램프업 혜택을 누리기 때문에 자동차 평균 비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높은)Fremont 생산 비중의 감소, 규모, 차량 플랫폼 및 배터리 개선 등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의 수혜자입니다.

“인플레이션 감소법이 테슬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며, 많은 것은 이 법이 어떻게 해석될지에 대한 정부의 지침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IRA가 북미 기반 전기차 공급망을 장려하고 테슬라가 평균보다 더 많은 현지 제조를 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미디어 소스당 가장 많은 미국제 차량으로 인정됨).

그리고 우리는 이것이 테슬라가 잠재적으로 일부 차량에 대한 부분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긍정적인 자격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Tesla는 잠재적으로 태양광, 배터리, 충전 및 상용 차량에 대한 인센티브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엄격한 전기차 공급은 더 높은 가격과 수익을 지원합니다.

“Tesla는 소비자들이 다른 기술 변화(예: CRT to LCD TV, 피처폰 to 스마트폰)와 유사하게 전기차로 점점 더 많이 이동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새로운 배터리/구성 요소 공급 및 조립이 증가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전기차 산업은 중기적으로 공급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에 대한 골드만의 투자 의견입니다.

“전기차(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수직적 통합과 긴밀한 결합, 충전소 및 브랜드 생태계 포함)에서 Tesla의 리더십 위치와 청정 운송(태양광 및 스토리지 사업)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집중을 고려할 때 Tesla는 장기적인 전환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테슬라가 독일 베를린과 텍사스 오스틴의 신규 공장뿐만 아니라 중요한 모델 Y 제품을 능가하는 중기적으로 마진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소프트웨어 수익의 혼합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