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가까워진 바닥, 손실을 만회할 매수기회

Updated on 2022-08-26 by
Table of contents 목차 숨기기

엔비디아 주가 추이

엔비디아 실적 발표 후 IB의견

Fubon,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다운그레이드

Fubon 분석가인 조세핀은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에서 중립으로 다운그레이드하고, 엔비디어 주가목표 180달러를 책정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3분기 엔비디아 매출은 바닥을 벗어날 것

파이퍼 샌들러 분석가 하쉬 쿠마르는 2분기 엔비디아 실적이 월가 예상치에 미치지 못햇음에도 엔비디아 주가 목표 235달러와 엔비디아 주식 투자의견 Ow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또한 3분기에 엔비디아 매출은 바닥을 찍을 것으로 예산했습니다.

쿠마르는 투자자에게 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앤비디아의 3분기 가이던스는 Sell-through rates(판매율, 소비자에게 판매되기 전 유통업체들 사이의 거래를 의미)가 셀인율(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 더 큰 판매되는것을 의미)보다 상당히 높기 때문에 앤비디아의 3분기 가이던스는 상당히 거친 약을 친것으로 해석했습니다. 그는 엔비디아 경영진은 게임 재고량은 올해 말까지 정상화 될것으로 보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BMO캐피털,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50달러에서 230달러로 하향

BMO캐피털 분석가 Ambrish Srivastava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50달러에서 230달러 낮추고, 엠비디아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어쩌면 엔비디아 펀더멘탈이 바닥에 이르지 못했을지도 모르지만, 엔비디아는 장기적으로 컴퓨팅 환경의 지속적 변화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독보적인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지만 엔비디아 데이터센터 사업은 이전에 발생한 상황의 영향으로 또다른 상황에 이를 수 있다고 이 분석가는 주장합니다.

(The bottom in fundamentals may not have been reached and the company’s Data Center business remains “the other shoe to drop)”, though the company remains uniquely positioned to benefit from an ongoing shift in the compute landscape longer term, the analyst tells investors in a research note.)

Srivastava 또한 엔비디아에 대한 FY24 EPS 전망치를 기존 10달러에서 4.05달러로 낮추었습니다.

모건스탠리, 엔비디아 데이터센터 수요 감소로 목표주가를 상향할 수 없다고 주장

모건 스탠리 분석가 조셉 무어는 불과 2분기만에 매출이 60% 감소한 후에 엔비디아 게임 매출 가이드가 약해졌기 대문에 엔비디아는 게임 산업에서 확실한 바닥을 보여준 것으로 봐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센터 매출 감소와 부수적인 문제와 데이터센터에 대한 예기치못한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엔비디아 주가 산정을 위한 멀티블 증가를 멈추고 엔비디아 주식 투자의견을 유지하고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82달러로 유지했다고 밝혔습니다.(However, the data center deceleration and ancillary issues around that business give him “pause” given the elevated multiple and the “unexpected questions” on the data center side keep him at Equal Weight with a $182 price target on the shares following the company’s quarterly report.)

Craig-Hallum,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80달러에서 165달러로 하향

크레이그-할럼 분석가 리처드 섀넌은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80달러에서 165달러로 낮췄으며, 2분기 실적 결과에 따라 엔비디아 주식 투자의견 보유(Hold)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Nvidia의 Gaming 사업이 매크로, 암호화폐 및 제품 주기 문제에 동시에 타격을 받고 있으며 EPS에 큰 타격을 입히고 있다고 지적하며, 엔비디아 스스로를 정리하는 데 1-2분기가 더 걸릴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매크로 불확실성이 확대되었고, 가상화폐 시장이 대규모 매도세를 경험했다. 엔비디아의 이번 실적부진은 이러한 악재들이 동시에 발생한 결과이다. 엔비디아의 영업 여건이 개선되고 실적회복이 이루어지는 데는 1~2개 분기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엔비디아 데이터센터 부문은 여전히 견고한 모습을 보였지만, 중국에서의 데이터센터 관련 지출이 축소된 상황이기 때문에 엔비디아 실적성장세가 재가속하는 것은 근시일 내 예상하기 어렵다”

“Hopper 아키텍처 제품이 엔비디아의 차후 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Ampere 아키텍처 제품의 성적을 고려했을 때 기고효과로 인해 성장세가 제한될 가능성이 높다”

“투자자들은 엔비디아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으나 이익률이 강력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점에는 관심을 가져야 한다. 엔비디아의 매출총이익률은 60% 후반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23년에 성장세가 재가속되면서 이익률이 더욱 우수하게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는 여전히 강하지만, 매우 약한 중국 지출로 상쇄되는 반면, Shannon은 차세대 Hopper 세대가 Amper 세대 이후 에년 수준은 아니지만 엔비디아 성장이 다시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는 60% 중반의 매출총이익률과 운영 비용 둔화에 대한 Nvidia의 믿음에 “고무”되어 2023년 언젠가 엔비디아 주가는 급격히 가속화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그 기간이 더 확실해질 때까지 Shannon은 그의 새로운 2024년 추정치에서 엔비디아 주식이 약간 비싸다고 봅니다.

Truist, Nvidia 주가목표를 216달러에서 198달러로 낮췄습니다.

Truist 분석가 William Stein은 Nvidia 주가목표를 216달러에서 198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 Buy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게임 및 Professional Visualization 사업 전망이 계속 수정됨에 따라 회사의 3분기 지침은 월가 예상을 훨씬 밑돌았지만, 약점이 데이터 센터로 확산될 가능성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이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연구 노트를 통해 말했습니다.

Stein은 Nvidia가 GPU의 리더십이 강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데이터센터 내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도이체방크,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75달러에서 165달러로 낮췄습니다.

도이체방크의 분석가 로스 세이모어는 엔비디아에 주가목표를 175달러에서 165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 보유(Hold)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달 초 실망스러운 부정적인 발표에 이어 엔비디아는 10월 분기 매출 가이던스가 18% 감소하는 등 2분기 실적 저조와 “동일하게 실망스러운” 지침을 전달했습니다.

Jefferies, Nvidia주가목표를 370달러에서 280달러로 낮췄습니다.

제프리스 애널리스트 마크 리파시스는 엔비디아에 주가목표를 370달러에서 280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의 2분기 실적 보고서와 3분기 가이던스 이후 엔비디아 주식에 대한 주가목표를 낮췄지만, 리파시스는 3개월안에 3번이나 가이던스를 낮추었지만 이 분석가는 40%에 달하는 가치 할인이 나쁜 소식을 상쇄한다고 믿기 때문에 엔비디아 주식 매수자가 될 것입니다.

….

Wedbush, Nvidia주가목표를 190달러에서 160달러로 낮췄습니다.

Wedbush 분석가인 Matt Bryson은 Nvidia에 주가목표를 190달러에서 160달러로 낮췄으며 분기별 결과에 따라 해당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게이밍 및 Professional Visualization 부문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 3분기 수익이 60억 달러 이하로 떨어질 것이라는 경영진의 가이드라인과 함께, 애널리스트는 Nvidia가 회사의 수익 저조 신호를 확실히 보냈다고 믿고 있습니다.

3분기 잠재된 데이터 센터 성장이 완만하게 반등하고, 경영진은 중국이 새로운 역풍으로 지출을 줄이고, 보다 어려운 매크로 환경에서 향후 엔터프라이즈 하드웨어 수요에 대한 일반적인 우려로 인해, Bryson은 Hopper와 Grace를 포함한 제품 촉매에도 불구하고 Nvidia의 데이터 센터 수익이 중기 전야제까지 어떻게 증가할지에 대해 여전히 불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Baird, Nvidia주가목표를 150달러에서 135달러로 낮췄습니다.

베어드 분석가 트리스탄 게라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50달러에서 135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신제품 출시와 데이터센터 재고 조정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GPU 재고의 최소 2/4이 디레버리징으로 인해 주식 평가액이 높은 상태에서도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Mizuho, Nvidia는 구매 기회를 철회합니다.라고 는 말합니다.

미즈호 분석가 Vijay Rakesh는 Nvidia에 주가목표를 250달러에서 225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에 대한 Buy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Rakesh는 조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실적 발표 후 주가 하락은 수익 회복을 위한 매수 기회를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엔비디아가 2023년까지 매출과 마진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 할 수 있다고 믿으며 게임 리셋이 좋은 진입점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벤치마크, Nvidia 주가목표를 228달러에서 215달러로 낮췄습니다.

벤치마크 분석가인 Cody Acree는 Nvidia에 주가목표를 228달러에서 215달러로 낮췄으며 주로 게임 매출 하락에 따른 것으로 알려진 소프트 분기에 이어 Buy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데이터센터 매출은 공급망 중단과 중국 클라우드 업체 수요의 상당한 감소로 인해 “기대에 다소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채널 재고를 “공격적으로” 없애고 있으며 3분기가 바닥일 가능성이 높다고 Acree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 후 보낸 투자 메모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arclays, Nvidia주가목표를 $200에서 $190으로 낮췄습니다.

바클레이스의 분석가인 블레인 커티스는 엔비디아에 주가목표를 200달러에서 190달러로 낮췄으며 6월 분기 실적 결과 이후 엔비디아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Curtis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10월 분기는 Gaming이 바닥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지만 표준화된 실행률은 “하이엔드까지의 암호화 및 혼합 범위가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에 논쟁의 여지가 있다”고 업급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앞으로 “더 강력한” 제품 주기를 높이 평가하지만 미국의 (클라우드 업체들의) 하이퍼스케일도 “어느 시점에서는 속도를 늦출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엔비디아가 “완전히 위기를 벗어난 것은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레이먼드 제임스,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40달러에서 210달러로 낮췄습니다.

레이먼드 제임스 분석가 멜리사 페어뱅크스는 엔비디아에 주가목표를 240달러에서 210달러로 낮췄으며 7월 분기 실적에 대한 회사의 보고에 따라 해당 주식에 대한 강력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Fairbanks는 이달 초 엔비디아 발표 이후 게임의 약점이 널리 예상되었지만, 경영진은 장기적인 논문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데이터 센터 사업에 점차적인 색채를 부여했다고 말했습니다.

Fairbanks는 일부 엇갈린 수요 신호가 있었지만, 보고서와 지침은 “올해 이후 성장으로 돌아가기 위한 갑판을 정리 한다”고 믿고 있으며, 데이터 센터와 자동차 분야의 장기 성장 동인이 게임 관련 증가하는 리스크를 상쇄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시티,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48달러로 낮추고, ‘긍정적 촉매 시계’를 엽니다.

시티 분석가 아티프 말리크는 엔비디아에 주가목표를 285달러에서 248달러로 낮췄고 2분기 결과에 따라 해당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Malik은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게임 및 데이터 센터에 대한 10월 분기 전망을 놓치고 4% 하락했다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이 엔비디아가 잠재적인 거시 관련 기업 취약점을 해소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를 내세우기를 원했지만, 엔비디아는 새로운 Ada Lovelace 제품을 앞두고 채널 정리 후 재고 조정에서 나오면서 1월 분기에 게임 순차적 성장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alik은 “내년에도 엔비디아 주식은 주요 자동 변형이 있는 데이터 센터 스토리로 남아 있다는 오랜 가설”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는 9월 20일 GTC 컨퍼런스에서 주식에 대한 “긍정적인 촉매 시계”를 열었고, 그곳에서 그는 새로운 게임 제품 발표를 기대합니다.

JP모건,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30달러에서 220달러로 낮췄습니다.

JP모건의 분석가인 할란 수르는 엔비디아에 주가목표를 230달러에서 220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 투자의견 과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Sur는 투자자들에게 조사 노트에서 Gaming과 Pro-Viz의 수요 약세에 힘입어 8월 초 마이너스 발표에 맞춰 약한 2분기 실적 결과를 보고했으며, 이는 데이터센터와 자동차 부문의 강세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는 추정치를 줄였지만 현재 주가 수준에서는 매력적인 위험/보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이제 추정치가 위험에서 벗어났다고 믿습니다.

엔비디아 실적 발표전 IB의견

골드만 삭스,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92달러에서 166달러로 하향 조정

골드만삭스의 분석가 도시야 하리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92달러에서 166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매크로/운영 환경의 지속적인 악화 및 최근 산업 데이터 포인트”를 반영하기 위해 반도체 부문 전반의 추정치와 목표를 다시 삭감했다.

하리는 반도체와 반도체 자본장비 이름에 대한 2023년 실적 추정치를 평균 20% 하향 조정했고, 현재 모델 2023은 스트리트 컨센서스보다 각각 22%, 27% 낮은 것으로 추정했다.

애널리스트는 스트리트 추정치가 “최근 투자자들과의 대화에 따라 충분히 위험에서 벗어날 때까지” 그룹이 압박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Baird,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65에서 $150으로 하향

베어드 분석가 트리스탄 게라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165달러에서 150달러로 낮추고 주식에 대해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채널에서 소비자 GPU의 지속적인 초과 재고, RTX 40 시리즈 출시 시점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계절에 맞지 않는 그래픽 카드 관련 월간 수익에 대한 그의 추정치를 줄였다.

그는 엔비디아가 RTX 40 시리즈 출시 전, 아마도 4분기에 채널을 고갈시키기 위해 소비자 GPU 출하량을 줄여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Susquehanna,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60에서 $220으로 하향

Susquehanna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롤랜드(Christopher Rolland)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60달러에서 220달러로 낮췄으며 이 주식 투자의견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재고 구축이 예상보다 나쁘게 끝나면서 애프터마켓 GPU 가격 하락을 예로 들었습니다.

그는 전반적으로 실망스러운 ODM 빌드, 소프트 채널 점검, PC 재고 구축 및 가격 인하에 힘입어 2분기 PC 시장에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eyBanc, 엔비디아 주가목표 250달러에서 230달러로 하향 조정

KeyBank의 애널리스트 John Vinh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50달러에서 230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거시 인플레이션 우려와 크립토 마이닝의 둔화로 인한 게이밍 GPU 수요 둔화와 RTX40 판매가 밀리면 3분기에 게이밍 매출이 이전 분기에 비해 -20% 감소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또 다른 미래 추정치 인하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시티, 엔비디아 주가목표 315달러에서 285달러로 하향 조정

시티 애널리스트 아티프 말릭은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315달러에서 285달러로 낮추고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계절별 PC 수요 감소와 소매 재고 증가로 10월 분기 게임 매출 예상치를 줄였는데, 이는 시장 수급 균형이 크게 개선되었음을 반영한다고 말합니다.

말리크는 현재 2018-2019년 게임 매출 30% 절정에서 47%의 수정을 모델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센터 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하이퍼스케일러는 여전히 서버 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엔비디아의 배수는 데이터 센터 성장에 의해 지원되고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는 게임 매출 약세의 대부분이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Piper Sandler, 엔비디아 주가목표 $250에서 $235로 하향

Piper Sandler의 분석가 Harsh Kumar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50달러에서 235달러로 낮추고 이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반복합니다.

그 분석가는 중국과 러시아의 “지속적인 문제들”, 게임용 노트북의 약점, 소비자 압력, 암호에 대한 우려 등을 근거로 추정치를 줄였습니다.

10월 분기의 수요 환경은 러시아와 중국이 지속적인 압력을 가하면서 7월 분기와 매우 비슷할 것이라고 쿠마르는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말합니다.

게다가 게임용 노트북 가격에 대한 데이터는 미국 소비자의 약세를 어느 정도 시사한다고 분석가는 주장합니다.

Tigress,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낮추었지만 여전히 90% 이상의 상승률을 보고 있습니다.

티그레스 파이낸셜의 분석가 이반 파인세스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410달러에서 310달러로 낮추고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반복했습니다.

그 분석가는 데이터 센터, 자율 기술, 그리고 인공지능에서 엔비디아의 리더십 위치가 계속해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인하된 주가목표는 현재 수준에서 여전히 90% 이상 상승 잠재력이 있는 평가의 재평가 기능이라고 파인세스는 지적합니다.

BofA, 엔비디아 주가목표 270달러에서 220달러로 하향 조정

BofA의 분석가인 Vivek Arya는 엔비디아 주가목표를 270달러에서 220달러로 낮추고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아리아는 투자자들에게 “반도체 침체는 3~4년마다 일어나며, 우리는 또 다른 침체를 맞이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글로벌 통화정책 긴축, 지정학적 혼란, 소비자 수요 약세 등이 2022년과 2023년 하반기에 칩 수요를 압박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그러나 유닛의 약점은 “더 풍부한 비소비자 믹스, 강력한 가격 책정, 콘텐츠 확장 및 제한된 공급으로 완화될 수 있다”고 아리아는 주장합니다.

그는 2022년 반도체 매출 전망치를 6,080억 달러로, 2023년 전망치를 6,040억 달러로 각각 낮췄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테슬라 투자의견 사례 참조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 경쟁대신 구독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