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리포트] 에버코어, 막대한 아이폰 사용자 기반 애플 광고 사업 진출 가능성 증대

Updated on 2021-10-31 by

에어코어는 투자자에게 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애플 iOS 14.5부터 적용한 앱 추적 투명성 정책이 효과를 보면서 광고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막대한 아이폰 및 애플 기기들의 설치 댓수를 고려 시 애플 광고 사업 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애플 주가 추이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Evercore ISI, 본격적인 애플 광고 사업 진출 가능성

Evercore 애널리스트 Amit Daryanani는 앞으로는 Apple 투자에서 광고 사업 기회도 주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마케팅 에이전시 Big Three Wheels 창업자인 Michael Kenny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서 Apple의 광고 시장 영향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enny 창립자는 Appel의 앱 추적 투명성 정책(ATT, App Tracking Transparency) 프레임워크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Apple 점유율을 확대시키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Apple의 설치기반과 서비스 전략을 고려했을 때, Apple이 광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며 수익 모델을 개발할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iOS에서 지원되는 SKAdNetwork 프레임워크가 가지는 기회를 고려했을 때, 수 년 내로 Apple 투자자들이 광고 사업 또한 투자전략에 반영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Daryanani는 애플 투자의견으로 Outperform을 유지했고, 애플 목표주가 18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월가의 애플 투자의견 및 애플 목표 주가 제시 추이

월가 투자은행들의 목표 주가 추이가 어떻게 흘러왔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시계열로 애플 목표 주가 추이를 차트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목표 주가를 제시한 투자 은행은 이 차트에서는 확인 할 수 없고 아래 투자은행들의 구체적인 목표 주가를 정리한 테이블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월가 투자은행들의 애플 투자 의견 및 애플 목표 주가

월가 투자은행드링 지금까지 제시한 애플 투자의견 및 애플 목표 주가 제시 이력을 간단히 테이블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및 주요 경쟁사들의 주가 및 주요 지표 비교

여기에서는 애플을 비롯한 주요 경쟁사들의 주가 및 손익 및 투자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골드만 삭스는 애플 리포트를 통해 아이폰 13 고객 대기 시간이 아이폰 12에 비해서 증가했지만 이는 수요 증가의 신호라기보다는 수용와 공급의 불일치라는 관점에서 해석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 팬데믹 숳로 애플 대부분 제품 판매가 크게 늘었지만 팬데믹 이후 어는 정도 애플 매출 감소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 애플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