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리포트] 골드만 삭스, 아이폰 13 대기시간 증가는 공급 부족 탓, 팬데믹 이후 애플 매출 감소 가능성

Updated on 2021-10-31 by

골드만 삭스는 애플 리포트를 통해 아이폰 13 고객 대기 시간이 아이폰 12에 비해서 증가했지만 이는 수요 증가의 신호라기보다는 수용와 공급의 불일치라는 관점에서 해석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 팬데믹 숳로 애플 대부분 제품 판매가 크게 늘었지만 팬데믹 이후 어는 정도 애플 매출 감소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 애플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애플 주가 추이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Goldman Sachs, 고객 대기 시간 증가는 공급 부족 덕, 팬데믹 이후 애플 매출 감소 가능성 제기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로드 홀( Rod Hall )은 아이폰13 주문이 시작된 이후 4주간의 리드타임 데이터를 통해 미국과 중국에서 아이폰 리드타임이 “약간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홀은 리서치 노트에서 이러한 리드 타임은 작년 아이폰 12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Rod Hall은 고객 대기 시간(Lead time)은 수요의 직접 지표가 아닌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나타낸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애플이 공급 부족으로 아이폰 주문을 줄이고 있다는 언론 보도를 감안할 때, Hall은 더 긴 고객 대기시간이 “예상 수요보다 더 높은 공급 제한으로 쉽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애플의 4분기 수요 대부분은 매년 크리스마스 전후 2주 동안 발생하며, 그 이전의 소비자 수요를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애플 매출 증대가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며, 애플이 그동안 누려왔던 팬데믹 효과가 효력을 다하면서 일정 기간 동안 매출 감소를 겪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Rod Hall은 애플 투자의견은 중립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애플 목표 주가를 140$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월가의 애플 투자의견 및 애플 목표 주가 제시 추이

월가 투자은행들의 목표 주가 추이가 어떻게 흘러왔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시계열로 애플 목표 주가 추이를 차트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목표 주가를 제시한 투자 은행은 이 차트에서는 확인 할 수 없고 아래 투자은행들의 구체적인 목표 주가를 정리한 테이블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월가 투자은행들의 애플 투자 의견 및 애플 목표 주가

월가 투자은행드링 지금까지 제시한 애플 투자의견 및 애플 목표 주가 제시 이력을 간단히 테이블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및 주요 경쟁사들의 주가 및 주요 지표 비교

여기에서는 애플을 비롯한 주요 경쟁사들의 주가 및 손익 및 투자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