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리포트] IB 투자의견을 모아보다(10월 18일)

Updated on 2021-10-31 by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루프캐피탈, 넷플릭스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을 예상보다 높게 지속될 것(10/18)

루프캐피탈(Loop Capital) 애널리스트 앨런 굴그(Alan Gould)는 넷플리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되,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650$에서 700$로 상향조정했다.

앨런 굴그(Alan Gould)는 투자자에게 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넷플릭스 글로벌 콘텐츠 우위는 장기 가입즈 증가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높게 나타날 것(The company’s global content advantage should result in higher than expected long-term subscriber growth)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는 넷플릭스 톱 10 시리즈 중 세 가지인 오징어게임, 종이의 집(Money Heist), 루팽(Lupin)은 다른 미국 프로덕션보다 제작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같은 예산으로 다른 경쟁사보다 더 많은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TOP TV Shows on Netflix in 2021

1.Lupin 42,676
2.Sex/Life 34,550
3.Bridgerton 33,922
4.New Amsterdam 33,365
5.Lucifer 32,199 30,363
7.Ginny & Georgia 28,496
8.Money Heist 24,503
9.Squid Game 23,441
10.The Good Doctor 22,675

UBS,넷플릭스 구독자 증가세 가속화 예상 속 목표주가를 72$로 상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존 호둘릭(John Hodulik)은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으나,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620$에서 720$로 상향 조정했다.

그는 3분기 넷플릭스 콘텐츠 제작 급증과 인기 시리즈의 복귀, 구독자 획득 개선 등으로 넷플릭스 구독자 증가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3분기 넷플릭스 실적 발표에서 넷플릭스 구독자 증가 추이가 다시 한번 가속화 되고 있다는 점이 확인될 것이다.. 특히 신규 콘텐츠 증가와 이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져서 넷플릭스 구독자 증가로 이어질 것이다.”

“‘오징어게임’의 흥행과 기대되는 신규 콘텐츠 출시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4분기 넷플릭스 구독자 가이던스는 높은 수준으로 제시될 것이다”

그는 오징어게임(Squid Game), 사인필드(Seinfeld), 위처(The Witcher), , 유(You), 코브라카이(Cobra Kai) 등 히트 시리즈를 감안할 때 4분기 구독자 증가 추세가 가속화 될것으로 전망했습니다.

Moffett Nathanson, 디즈니 가입자당 평균 수익(ARPU) 하락 예상, 목표주가 180$로 하락(10/18)

Moffett Nathanson 애널리스트 Michael Nathanson는 디즈니 가입자당 수익(ARPU)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디즈니 투자의견을 중립을 유지했지만, 디즈니 목표주가를 185$에서 180$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Nathanson는 투자자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월트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 구독자 증가세는 견고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가입자당 수익은 하락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Nathanson는 회계년도 2024년 소비자직접판매(DTC) 매출 전망치를 16억 달러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디즈니플러스 구독자 중에서 Hotstar가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하면서 디즈니플러스 인당 평균 수익(ARPU)감소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인도나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Hotstar가 디즈니플러스 가입자 증가를 촉진시켜 디즈니플러스 구독자 목표인 2.45억명 달성을 가능케 만들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2021년 디즈니 주가는 박스권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데, 이러한 주가 흐름은 당분간 계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월트 디즈니가 주력하고 있는 소비자직접판매(DTC) 부문에서 유의미한 수익성이 확보되지 않는 한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참고로 월트 디즈니는 11월 1월 10일, 회계년도 2021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에버코어, 4분기 이후 넷플릭스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단기 수익 가능

에버코어 ISI(Evercore ISI) 애널리스트 마크 마하니(Mark Mahaney)는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전술적 아숫퍼포먼스 리스트’에 추가했으며,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695$로 제시했습니다.

마크 마하니(Mark Mahaney)는 이번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추정치 측면에서 넷플릭스를 “가장 위험도가 낮은 주식”중의 하나로 꼽으면서 이 주식을 에버코어의 (단기간 내 수익을 낼 수 있는) 전술적 아웃포퍼먼스 리스트에 그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분석에 따르면 이번 4분기 넷플릭스 콘텐츠 강점으로 다른 경쟁사들과 경쟁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울러 그는 넷플릭스 콘텐츠 강세가 내년 2022년까지 이어질 것이며, 최근 유럽 내 가격 상향 조정으로 넷플릭스 구독자당 평균 수익도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Piper Sandler,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성공 등으로 목표주가 대폭 상향조정(10/15)

넷플릭스의 목표가격이 Piper Sandler 05:05 NFLX에서 600달러에서 705달러로 인상되었다.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토마스 챔피온(Thomas Champion)은 넷플리스 투자 의견은 Overweigt를 유지했지만,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600$에서 705$로 상향 조정햇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하반기 넷플릭스 콘텐츠 출시와 최근 오징어게임 성공을 감안해 네플릭스 주가 목표에 긍정적입니다.

그는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과 같은 해외 콘텐츠를 통해 경쟁사보다 콘텐츠 제작비 우위를 발전시키고 있고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밝혔습니다.

제프리스, 네플릭스 게임산업 진출 및 글로벌 콘텐츠 공급 우위로 밸류에이션 상승(10/12)

제프리(Jefferies) 애널리의 분석가인 앤드류 위르키츠(Andrew Uerkwitz)는 넷플릭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지만, 넷플릭스 목표가를 620$에서 737$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는 이번 넷플릭스 실적 발표에서 3분기 순구독자 증가는 350만명, 4분기 가이드로 약 700만~800만명 증가를 예상했습니다.

어크위츠는 “넷플릭스의 지난 4분기동안 최저 구독자 증가는 약 660만명이었고 평균은 약 820만명이었기 때문에 7~750만명 이하는 어떤 수치이든 “실망하게 될 것”으로 봣습니다.

그는 나이트 스쿨 인수 소식을 전해들은 후, 넷플릭스가 게임에 접근하는 전략적 방향에 대해 점점 더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긍정적으로 쳥가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가 게임사업에서 가치 상승 기회가 더 명확해짐에 따라 넷플릭스 주식이 더 높은 밸류에시션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오징어게임과 같은 글로벌 콘텐츠 성공은 탈”할리우드”전략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Jefferies analyst Andrew Uerkwitz raised the firm’s price target on Netflix to $737 from $620 and keeps a Buy rating on the shares ahead of the company’s Q3 report.

He predicts Q3 net subscriber adds of 3.5M and a Q4 guide for about 7M-8M net adds, Uerkwitz noted.

Netflix’s lowest paid net adds in a fourth quarter over the past four years was about 6.6M, and the average has been about 8.2M, so he thinks anything below 7-7.5M “will disappoint,” Uerkwitz said.

After digesting the news of the Night School acquisition, he is growing more confident in the direction Netflix is taking in games and “likes it,” added the analyst, who thinks the stock could receive a higher multiple as the value opportunity in gaming becomes more clear and success of international content such as Squid Game “lifts pressure off Hollywood.”

Credit Suisse, 3분기 테슬라 실적을 읽는 3가지 인사이트

Credit Suisse는 오는 20일(수) 테슬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테슬라 실적 발표에서 읽을 수 있는 세가지 인사이트를 언급했습니다.

CS 애널리스트 Dan Levy는 테슬라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중립을 유지하고, 테슬라 목표주가로 800$를 유지했습니다.

3분기 테슬라 실적을 읽는 인사이트 3가지

첫째, 독일 베를린 및 미 텍사스주 오스틴 생산설비 확대 양상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분기 컨퍼런스콜에서 테슬라는 이들 지역 생산 확대속도가 상하이보다는 느릴 것이라고 시사했는데, 베를린 및 오스틴 지역 생산 확대로 추정치가 상향 조정될 수 있습니다.

둘째, 테슬라 매출총이익률 증가에 따라 테슬라 주가 상승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셋째, 테슬라는 펌웨어 대부분을 자체적으로 설계 생산함으로써 자동차 칩 부족 상황에서도 원활하게 자동차 생산 및 공급을 추진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마찬가지로 테슬라 주가 하락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심화, 테슬라 성장 계획 미달성 가능성 등이 있고, 테슬라 성장 촉매로는 전기차 시장 확대 지속 및 자동차 외 다른 사업부 성장 가능성 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Barron’s, 포드 반도체 부족 속 중국 판매가 미국 판매를 능가

Barron’s는 “Ford Motor(F)가 글로벌 반도체 부조난이 지속되면서 생산차질로 인해 3분기에 중국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하지만 최근의 중국 판매 대수는 최근 미국 수치를 능가했다”고 보도했다.

“3분기에 동사 중국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8.7% 감소한 약 15만 100대였다. 이에 동사 경영진은 판데믹발 공급망 문제와 함께 칩 부족을 상기 실적에 원인이라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Ford는 3분기 동안 미국에서 약 40만 1,000대의 차량을 인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7% 감소한 수치이다. ‘21년 들어 Ford는 미국에서 전년 동기 대비 약 7% 감소한 140만 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전했다.

또한 “동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판매하고 있고, 조만간 중국 시장에서 완전 전기차인 Mustang Mache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들어 동사는 중국에서만 45만 7,000대를 판매했고, 이는 전년 동 기간 대비 11% 증가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Evercore, 우버(Uber) 밸류에이션 매력적으로 단기 전술적 접근 가능

Evercore ISI 애널리스트 Mark Mahaney는 Uber Technologies(UBER) 현재 주가 기준에서 밸류에이션 매력적이기 때문에 전술적으로 (단기) 시장 성과 이상을 낼 수 있는 주식 목록(Tactical Outperform List)에 추가했습니다.

그는 이번 3분기 실적 시즌에서 시장 컨센서스 측면에서 우버는 ‘가장 덜 위험한 주식”중의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14일(목) 종가 기준으로 Uber 주가는 ‘21년 들어 7% 하락했는데, 이는 동기간 Lyft(LYFT) 및 DoorDash(DASH)가 기록한 +3%, 49%보다 Underperform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버 주가는 ‘21년 말, 그리고 ‘22년 동안 유의미하게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또한 “우버가 시장 지배력을 가진 승차공유 사업과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배달 사업 진입은 21년 말부터 22년까지 의미 있는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다”고 전망했습니다.

“현재 우버 주가배수는 Lyft와 유사한 수준에 형성돼 있고, DoorDash 대비로는 저렴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승차공유 시장이 회복되면서 음식백달 사업 또한 같이 수혜를 누릴 것입니다.”

한편 “승차공유 부문이 당초 예상 대비 더디게 회복되고 있기는 하나, 우버가 판데믹 이후로 고정비용 10억 달러를 절감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21년 2분기가 운전자 인센티브 고점이었을 시, 4분기 및 ‘22년에 우버 사업이 개선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버의 회복 여부는 ‘시기’의 문제일 뿐입니다.”.

Evercore ISI 애널리스트 Mark Mahaney는 우버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Outperform을 유지하고, 우버 목표주가 70$를 유지했습니다.

TSMC

Stifel, 투자 증가로 TSMC 점유율 유지 및 연간 20% 성장 가능(10/7)

Stifel은 향후 몇 년 동안 자본적 지출(CAPEX)가 더욱 증가하여 최첨단 노드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본적 지출(CAPEX)은 ‘영업 기반의 기업투자 지출을 의미하는데, 경영에서 의미하는 자본적 지출(CAPEX) 의미는 ‘기업이 영업을 통해 미래에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한 비용’이라고 정의됩니다.

자본적 지출 관점에서 TSMC는 예년처럼 2021년 30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약간 투자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TSMC 경영진이 공언했던 향후 3년(2021년~2023년) 동안 자본적 지출 1,000억 달러 투자 계획에 따라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더 큰 생산 캐파 증설을 비롯한 새로운 인프라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 초점은 주로 부족이 지속되고(단기적으로 악화될 수 있는) 구형 기술 제품에 집중되어 있지만, 우리의 점검은 증가하는 자본적 지출 증가가 최첨단 공정을 목표로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첨단 공정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첨단 공정은 TSMC에게 가장 높은 매출과 이익을 창출해 주는 분야입니다.

생산 캐파 관점에서 우리는 수요가 많은 시장(특히 모빌리티와 고성능 컴퓨팅)에서 여전히 건재하다고 믿고 있으며 TSMC는 이전에 밝힌 목표인 20% 이상의 연간 매출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는 궤도에 올랐다고 봅고 있습니다.

Cowen, TSMC 투자의견 Market Perform과 목표주가 120$ 제안(10/11)

Cowen 애널리스트 Krish Sankar는 TSMC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Market perform을 제시하고, TSMC 목표주가를 120$를 제안하면 처음으로 TSMC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TSMC의 “업계를 선도하는” 이윤, 프로세스 기술, 실행 및 시장 점유율이 “회복 탄력성이 높은 수익 원천”으로 보는 반면, 최종 수요는 “거의 절정”에 달했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TSMC 주식에 대해 더 나은 진입점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는 (TSMC가 위치한 대만의) 지정학적 위험, 증가하는 산업 내 경쟁, 자본 비용 등을 TSMC 투자를 주이해야 하는 이유로 들었습니다.

Susquehanna, TSMC 투자의견을 Negative에서 Neutral로 업그레이드

Susquehanna 애널리스트 메디 호세이니(Mehdi Hosseini)는 TSMC 투자의견을 Negative에서 Neutral로 업그레이드했고, TSMC 목표주가를 85$에서 105$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메디 호세이니(Mehdi Hosseini)는 스마트폰 시장이 개선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TSMC는 클라우드 인프라에 의해 주도되는 수익 다변화의 혜택을 계속 받고 있다고 호세아니는 지적합니다.

따라서 그는 2분기 보고서에서 TSMC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7월 중순에 중립(Neutral )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Argus, TSMC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 시작(06/22)

Argus 애널리스트 Jim Kelleher는 TSMC 투자의견으로 매수(Buy) 및 목표주가 150달러로 TSMC를 커버하기 시작햇습니다.

Jim Kelleher는 TSMC가 “공격적인” 5개년 자본 지출 계획을 갖고 있으며 글로벌 IT제품 공급망 병목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핵심 솔루션 공급업체로 떠오르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Kelleher는 TSMC가 전통적인 IT 제품, 5G,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 같은 주기적인 수요 창출 요소와 AI, 사물인터넷, 자율주행과 같은 장기적인 수요 창출 가속화를 감안할 때 다년간의 “이례적일 정도로 특출난 매출 성장”이 가능한 위치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 TSMC 투자의견 하향 조정(Overweight → Equal Weight)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찰리 찬(Charlie Chan)은 TSMC 투자의견을 Overweight에서 Equal Weight로 하향 조정햇습니다. 또한 TSMC 목표주가를 NT$655에서 NT$580로 낮추었습니다.

TSMC의 기술 리더십과 2022년과 2023년 수익 성장을 담보하는 잠재력을 감안할 때 현재 투자자들 사이에서 TSMC 투자의견은 Overweight이지만, 찰리 찬은 TSMC 주식이 “향후 12개월에서 18개월 사이에 잠재적으로 죽은 돈(dead money, 카지노에서 깜박 잊고 가지고 나오지 않은 칩을 의미하는 것으로 은행이나 주식에 묶여 사용하지 못하는 돈을 의미, 여기서는 쿤 주가 상승이 없어 묶인 주식이란 의미로 해석 됨)가 될 가능성을 염려하고 있습니다.

그는 TSMC 매출총이익률리 50%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2022년과 2023년의 시장 예측치를 미치지 못하고 있고, 2024-32년 성장률도 9.5%로 둔화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eedham, TSMC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TN$680 유지(8/25)

TSMC가 가격을 10% 올린다는 보도가 이어지면서 이에 대한 증권사들의 논평이 있었습니다.

Needham 애널리스트 Charles Shi는 투자자에게 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TSMC가 가격을 10% 인상하면 TSMC 매출이 약 5%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러한 수준의 가격 인상은 2022년 매출총이익율에서 1%p가 올라가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TSMC 올해 매출은 전년비 18% 증가한 564억 달러에 이를 것이며, 2022년에는 17% 증가한 658억 달로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Charles Shi는 여러 2차 파운드리 업체들이 이미 각겨을 인상했기 때문에 TSMC는 이미 더 높은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명분을 확보했다고 분석햇습니다..

그는 TSMC 투자의견으로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도 TN$698를 유지했습니다.

Needham, TSMC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TN$690로 상향 조정하다(7/15)

Needham 애널리스트 Charles Shi은 TSMC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한 가운데 목표주가를 TN$680에서 TN$690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Charles Shi 은 삼성·인텔 등 반도체 주요 업체들과의 초나노 칩 경쟁에서 TSMC가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점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TSMC 경쟁업체인 삼성전자가 2022년 상반기 3나노(nm) 공정을 도입할 계획인데 TSMC는 이보다 늦은 2022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거기다 인텔은 오는 2024년 3nm보다 한발 더 나아간 2nm 반도체를 생양상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입니다.

그는 “삼성이 TSMC에 앞설 것”이라며 “3nm은 현재 시판 중인 제품보다 더 발전된 칩인 만큼 TSMC가 생산 일정을 앞당기지 않으면 시장 선점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골드만 삭스, AMD 우수한 실적 성장세 지속 및 반도체 내 Best idea 종목 선정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애널리스트 Toshiya Hari는 AMD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AMD 주식을 Best idea 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AMD는 반도체 섹터 내 best idea 종목이다. 2분기 어닝시즌 당시에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하고 가이던스를 상향하며 beat-and-raise를 보였듯이, 3분기 어닝시즌에서도 이러한 상황이 반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AMD는 서버용 CPU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 매출총이익률 개선, 공급상황 개선 등을 통하여 실적성장세가 더욱 견고해질 수 있다”.

골드만 삭스는 AMD 주식의 투자의견으로 강력매수 의견을 유지했으며, AMD 목표주가로 127달러를 제시했습니다.

Piper Sandler, AMD 목표주가 110$에서 120$로 상향 조정

Piper Sandler 분석가 Harsh Kumar는 AMD 목표주가를 기존 110$에서 120$로 상향 조정하고, AMD 주식에 대한 투자 의견은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Harsh Kumar는 AMD 성장세가 “연말을 맞아 매우 탄탄해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투자자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2021년 하반기 공급 투가 능력”과 2022년 “높은 성장을 이끌” AMD의 능력이 만족스럽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는 그는 AMD가 PC와 서버 수요 증가에서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기업 시장에서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전했습니다.

General Motors(GM)

Tigress Financial, GM 2030년 목표 달성 가능성

Tigress Financial 애널리스트 Ivan Feinseth는 General Motors의 기술력과 규모를 고려 시 2030년 경영 목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햇습니다.

“최근 General Motors는 2030년까지의 경영전략을 공개하면서, 연간 2,80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기 위한 신기술 도입 확대, 신규 모델 설계 공개, 신규 사업 구축 등을 강조했습니다.”

“전기차,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이 발달하고 있으며 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General Motors의 적극적인 기술 투자와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규모는 자동차 섹터 투자전략에서 General Motors 중요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Ivan Feinseth는 GM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강력매수를 유지했으며, GM 목표주가 86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시티, GM 2030년 전망은 GM 목표주가 200$를 뒷받침한다(10/11)

씨티 애널리스트 이타이 마이클리(Itay Michaeli)는 10월 투자자의 날 이후 GM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GM 목표주가 90$을 재확인했습니다.

마이클리는 리서치 노트에서 컨넥티브 차량 매출을 200억~250억 달로 매출을 올리겠다는 GM의 2030년 목표는 기존 어드레스블 시장 규모(total addressable market)를 재고하는 계기를 준다고 주장햇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GM 크루즈의 런칭 및 500억 달러 매출까지 확장 가능한 일정에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하지만 지금은 크루즈가 GM의 소비자용 자율주행차 사업에서 역활에 대해 더 관심이 가질 필요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타이 마이클리(Itay Michaeli)는 GM의 2030년 전망이 200달러 목표주가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크레딕트 스위스, GM의 멀티플 확장 전략은 걍쟁력 있다고 평가(10/8)

크레딕트 스위스 애널리스트 댄 레비(Dan Levy)는 GM의 2030 전략 발표 후, GM에 대한 투자의견 Outperform과 목표주가 75$를 유지했습니다.

레비는 투자자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GM이 기존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새로운 리더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GM은 위기에 처한 성장이 멈춘 1.0 자동차 회사라는 인식을 깨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인식 대신 성장 가능성, 전기차에서 리더쉽 그리고 핵심 차량 판매 외에서 상당한 수익 가능성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GM의 장기 목표가 “설득력이 있다”고 평가하며, 이는 GM 수익이 2030년까지 3배 이상 증가하고 GM 주가가 오늘날 가치로 100$을 훨씬 넘는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주장합니다.

JP모건, 시장 예상을 넘기 위해 GM은 굳이 담대한 목표 달성할 필요까지는 없다. 지금도 충분히 저평가되었다

JP모건 애널리스트 라이언 브링크먼(Ryan Brinkman)은 GM의 2030 장기 전략 발표를 보고 GM 투자의견 Overwight를 유지하고, GM 목표주가 77$를 유지했습니다.

브링크먼은 고객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의 기대를 초과하기 위해 GM은 이날 발표한 것과 같은 공격적인 목표 전체를 달성할 필요는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현재 GM 주가가 2022년 EBITDA 추정치의 “딱” 2.6배, 2022년 추정 수익의 “딱” 7.7배에 거래되고 있다고 밝히며, 2030년까지 합의된 GM 목표주가 추정치는 없었지만, “GM에 대한 기대가 실질적으로 낮고 밸류에이션도 부담스러운 수준을 아닌 것 같다.”고 보고 있습니다.

브링크먼은 GM의 낮은 밸류에이션은 전기 자동차, 자율 자동차, 서비스 기회들로 고성장 잠재력과 충돌하고 있다교 평가합니다.

제프리, 시장은 GM의 ‘공격적 목표’를 인정하는데 시간이 걸릴지도 모른다.

제프리 애널리스트 필립 후초이스(Philippe Houchois)는 GM 장기 전략 발표 후, GM이 “예상보다 훨씬 높은 성장 목표”를 제시했으며, 이러한 GM의 공격적인 목표를 시장이 인정하고 소화하는데 시간이 걸리지도 모른다고 평가했습니다.

GM 장기 전략 발표에서 GM은 이 경쟁이 심한 산업 내에서 향후 10년간 EBIT를 3~4배를 높이겠다고 밝혔었습니다.

GM 장기 전략 발표회에서 GM CFO 폴 제이콥슨은 2030년까지 마진율을 12-14%대로 높이겠다고 밝혔는데, 이 마진은 행사 기간 중 다른 주장에 비추어 오히려 “보수적”인 것으로 보인다고 Houchois는 지적합니다.

GM 경영진이 “자신감 있게 매우 인상적이고 공격적인 야망을 제시했다”고 평가하지만, 전체 시장에 대한 GM 경영진의 논의 중 일부는 “전체 자동차 업계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가정하고. 더우기 경쟁업체들과 시장 혁신 기업들이 기꺼이 수동적으로 움직일 것이라는 가정에 기반하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필립 후초이스(Philippe Houchois)는 GM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보유(Hold)등급을 유지했으며, GM 목표주가 53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애플, APPLE(AAPL)

Evercore ISI, 애플의 본격적인 광고 시장 진입 가능성

Evercore 애널리스트 Amit Daryanani는 앞으로는 Apple 투자에서 광고 사업 기회도 주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마케팅 에이전시 Big Three Wheels 창업자인 Michael Kenny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서 Apple의 광고 시장 영향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 Kenny 창립자는 Appel의 앱 추적 투명성 정책(ATT, App Tracking Transparency) 프레임워크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Apple 점유율을 확대시키고 있다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Apple의 설치기반과 서비스 전략을 고려했을 때, Apple이 광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며 수익 모델을 개발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iOS에서 지원되는 SKAdNetwork 프레임워크가 가지는 기회를 고려했을 때, 수 년 내로 Apple 투자자들이 광고 사업 또한 투자전략에 반영하게 될 것이다”고 보았습니다.

Daryanani는 애플 투자의견으로 Outperform을 유지했고, 애플 목표주가 18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Needham, 아이폰 출하량 예상치를 하향 조정

Needham 애널리스트 Laura Martin은 자체적인 채널 점검과 반도체 칩 부족과 공급망 이슈를 보도하는 언론들을 참조할 때 4분기 아이폰 13 출하량을 천만대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Chico는 ‘2022년 1분기 아이폰 13 출하량을 8백만대에 이를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Laura Martin은 2021년 4분기는 애플 회계년도로 2022년 1분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아이폰의 마이너스 실적은 회계년도 2-22년에 반영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Choco는 애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애플 목표주가는 170달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UBS, 애플 신제품 판매 증가에는 시간이 필요

UBS 애널리스트 David Vogt는 애플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유지했으며, 애플 목표주가 17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David Vogt는 30여개국에서 제품 사용성을 추적하는 UBS Evidence Lab 데이터를 인용해, 아이폰 13 모델을 작년 모델인 아이폰 12와 비교 시, 아이폰 프로, 맥스, 베이스, 미니 모두 고객 대기 시간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아이폰 13이 “혁신적이라기 보다는 진화적이지만”, 5G에 대한 글로벌 투자와 이동통신사들의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새로운 기기에 대한 수요가 확고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Goldman Sachs, 고객 대기 시간 증가는 공급 부족 덕, 팬데믹 이후 애플 매출 감소 가능성 제기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로드 홀( Rod Hall )은 아이폰13 주문이 시작된 이후 4주간의 리드타임 데이터를 통해 미국과 중국에서 아이폰 리드타임이 “약간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홀은 리서치 노트에서 이러한 리드 타임은 작년 아이폰 12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Rod Hall은 고객 대기 시간(Lead time)은 수요의 직접 지표가 아닌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나타낸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애플이 공급 부족으로 아이폰 주문을 줄이고 있다는 언론 보도를 감안할 때, Hall은 더 긴 고객 대기시간이 “예상 수요보다 더 높은 공급 제한으로 쉽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애플의 4분기 수요 대부분은 매년 크리스마스 전후 2주 동안 발생하며, 그 이전의 소비자 수요를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애플 매출 증대가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며, 애플이 그동안 누려왔던 팬데믹 효과가 효력을 다하면서 일정 기간 동안 매출 감소를 겪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Rod Hall은 애플 투자의견은 중립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애플 목표 주가를 140$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ASML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Weston Twigg는 ASML이 지난 10년간 반도체 장비 선두 주자로 확장해 왔으며, 차세대 EUV 장비 수요가 증가하고 High-NA EUV 장비 플랫폼으로 산업을 리딩하고 있어 강력한 ASML 성장세가 나타날 것이라고 예상

추가로 Weston Twigg는 중기간 산업 성장이 주춤(mid-term industry digestion period)할 것과 대조로 ASML의 총마진 확대는 안정성과 우수한 투자 성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

ASML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제시, 처음으로 투자 의견을 제시했고 목표 주가 758유로를 제시

Evercore 애널리스트 Glenn Schorr는 이번 Bank of America(BAC)는 21년 3분기 실적이 (긍정적인 면에서) 예측 가능하고 향후 상승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고 평가

3분기 Bank of America 실적은 투자은행 성과, 트레이딩 수입, 예금 및 대출 증가 등이 모두 견고했다고 평가했으며, 또한 순이자이익(NII)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분석

향후 Bank of America(BAC)에 대한 금리 민감성 외 지적할 문제들이 많지 않았으며, Bank of America 밸류에이션이 약간 높아졌지만 (시장에서는) 지속적으로 주가 상승할 것으로 생각하는 경행이 있다고 지적

BOA에 대한 투자의견을 outperform을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43달러에서 48달러로 상향 조정

골드만 삭스 애널리스트 Toshiya Hari는 마이크론 주가목표를 104달러에서 88달러로 하향 조정하되, 마이크로 투자의견은 매수 등급을 유지

Toshiya Hari는 반도체 수요는 굳건하지만 가격 결정력은 약화되고 있다고 지적
이러한 마이크론의 가격 결정력 약화는 마이크로 주가 하방 압력을 강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

하지만 올해 마이크론 주가에 대한 잘못된 판단을 보였고 수요 증가와 가격 불확실성이 단기적으로 마이크론 주가를 억제할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론의 경쟁력 위치는 여전히 유리하다는 견해에 따라 매수 등급을 유지

ViacomCBS(VIAC)

도이치 은행 애널리스트 Bryan Kraft는 ViacomCBS 주식의 목표가격을 45달러에서 44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은 보류 등급을 유지

Bryan Kraft는 ViacomCBS의 ’21년 3~4분기, 회계년도 2022년 EBITDA 및 잉여현금흐흠(Free Cash Flow) 추정치를 낮추었음

ViacomCBS의 유료 TV 번들 기반 비즈니스 모델에서 독자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이 “분명히 올바른 길”이지만, 비즈니스 모델 전환이 시간 경과에 따른 EBITDA와 잉여현금흐흠(Free Cash Flow) 증가로 이어질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투자자 노트에서 언급했습니다.

Lam Research(LRCX)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Weston Twigg(10/15)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Weston Twigg은 램리서치(Lam Research)에 대한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램리서치 주가목표 600달러를 제시하면서 램리서치를 커버하기 시작

Weston Twigg는 투자자 노트에서 램리서치가 3D NAND 성장세가 가속된다면 동종기업 대비 LAM Research가 수혜를 입을 수 있으며, 컴퓨팅과 반도체 확장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지만 2021년과 2022년의 높은 산업 확장 이후 2023년에는 “마치 소화 기간처럼”은 향후 12개월 동안 점유율 상승이 제한될 수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Lam Research는 꾸준히 업계 성장세를 상회해왔으며, 최첨단 식각 장비를 수주하는 능력에 힘입어 3D NAND 공정으로의 전환기를 맞이한 반도체 섹터에서 가장 큰 수혜를 누려왔다. 이러한 장기 호재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며, 당사는 매년 기기당 장착되는 컴퓨팅, 메모리칩이 늘어나는 가운데 반도체 섹터가 확장기에 있다고 본다”

“또한 인공지능, 머신러닝, 5G와 같은 기술 도입으로 인한 컴퓨팅 부문 호재는 이제 막 시작되었으며, 산업재 IoT와 자율자동차와 같은 유스케이스에서 그러한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다만 2021~2022년 매우 빠른 반도체 확장기가 나타난 이후 2023년에는 업계에서 도입한 칩 물량이 소화될 것이며, 이로 인해 Lam Research의 주가 상승세가 향후 12개월 동안 제한될 수도 있다”

UBS 애널리스트 Timothy Arcuri (9/27)

UBS 애널리스트 Timothy Arcuri는 램리서치 주가목표를 780달러에서 715달러로 하향 조정했지만, 투자의견은 매수 등급을 유지

Timothy Arcuri는 글로벌 반도체와 세미 장비 업황을 고려해 램리서치 투자의견을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지만 그는 2022년까지 D램과 낸드 WFE 수요는 “잠재적 조정(potential moderation)”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NextEra Energy(NEE)

Bank of America는 NextEra Energy에 대해서 수주잔고가 견고하고 타 기업 대비 규모를 확대하기 유리하다는 점이 주목받을 가치가 있다고 평가
또한 태양광 패널 공급 차질은 단기 실적에 좋지않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성

NextEra Energy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매수 의견을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94달러에서 93달러로 하향조정

Domino’s Pizza(DPZ)

Stephens, 도미노피자 목표주가를 500$로 하향

Stephens 애널리스트 James Rutherford는 도미노피자 목표주가를 540달러에서 500달러로 하향 조정했고, 도미노피자에 대한 투자 의견은 Equal 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James Rutherford는 도미노피자 매출 기대가 “점진적으로 낮아져 왔었기 때문에” 이번 3분기 도미노피자 미국 내 동일매장매출이 1.95% 하락한 것에 대해 대부분 놀라지 않았다고 평가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이러한 매출 감소를 경기부양금 감소와 노동력 부족 탓으로 돌렸지만, James Rutherford는 “도미노피자 매출 감소 원인은 노동력 부족이 더 큰 문제”라고 지적하며, 현재로서는 직원 채용 개선 여부가 주가 방향을 결정하는 요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Barclays, 도미노피자 목표주가 500$로 상향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제프리 번스타인(Jeffrey Bernstein)은 도미노피자 목표주가를 47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도미노피자 3분기 실적 발표 후에도 도미노피자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 Equal Weight 등급 의견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BTIG, 도미노 피자 목표가격을 625달러에서 590달러로 인하

BTIG 애널리스트 Peter Saleh는 도미노 피자 주가목표를 625달러에서 590달러로 하향 조정했지만, 도미노 피자 투자의견은 매수 등급을 유지

BTIG는 이번 분기에 예상보다 저조한 미국 내 동일매장매출에도 불구하고 순익이 두각을 나타내며 “혼재된” 결과를 냈다고 리서치 노트에서 언급

Peter Saleh는 이민자 부족으로 노동력 부족의 역풍이 불고 있지만, 도미노 피자는 매출 증가세가 둔호되는 동안에도 도미노 점유율은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지적

Jefferies, 도미노피자 주가목표를 500$로 하향

제프리의 분석가 Alexander Slagle는 도미노피자가 “10년 만에 처음으로” 동일매장매출이 감소한 이후 도미노 피자 주가목표를 522달러에서 500달러로 하향 조정하고, 도미노 피자 투자의견은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러한 도미노 피자의 동일매장매출 감소는 정부의 지원금 감소와 노동력 부족의 역풍 그리고 회사의 “요새화 전략(fortressing)”에 기인한다고 Alexander Slagle는 지적했습니다.

Sagle은 이제 도미노 피자 동일매장 매출 증가와 비용 압박이 가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Wedbush, 도미노피자 주가목표 550$로 하향

Wedbush 애널리스트 Nick Setyan는 도미노피자 주가목표를 585달러에서 550달러로 하향 조정하고, 도미노피자 투자의견은 Outperform 등급을 유지

3분기 도미노피자 실적에 영향을 미친 노동력 문제와 인플레이션 문제에도 불구하고, Nick Setyan은 도미노피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점유율 상승 가속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평가

MKM 파트너스, 도미노피자 목표주가를 5254로 상향

MKM 파트너스 애널리스트 브렛 레비(Brett Levy)는 도미노피자 목표주가를 515달러에서 525달러로 상향 조정했지만, 투자의견은 중립 등급을 유지

브렛 레비(Brett Levy)는 투자자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도미노피자는 노동력 부족과 노동력 부족으로 인한 제한적인 운영과 같은 단기적인 어려움으로 인해서 국내 (성장세가) “잠잠해졌지만”, 글로벌 소매 판매는 장기간 성장 동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 했습니다.

브렛 레비(Brett Levy)는 도미노피자에 대한 자신의 높은 목표주가는 도미노피자의 점유율을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반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도이치뱅크, 도미노피지 목표주가 468$로 하향 조정

도이치뱅크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뮬란(Brian Mullan)은 도미노피자 목표주가를 485달러에서 468달러로 하향 조정하고, 도미노피자 투자의견은 보유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브라이언 뮬란(Brian Mullan)은도미노피자 3분기 실적에 대해서 기대에 못미친 실망스럽다고 평가했습니다.

넷플릭스(NFLX)

Wedbush , 3분기 넷플릭스 실적은 시장 기대 이상, 구독자 4백만명 증가 예상

Wedbush의 애널리스트 Michael Pachter는 Netflix의 콘텐츠 확충이 점차 힘들어지고,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넷플릭스 투자 시 우려 요인으로 판단

“엔터테인먼트 섹터 내 통합 과정이 계속될 것이다. 이는 Netflix가 가입자들을 유인하기 위하여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데 장애물이될 수 있다”

“Netflix의 콘텐츠 지출 증가세가 매출 증가세보다 느리다면, Netflix는 안정적인 잉여현금흐름을 누릴 것이다. 특히 해외 콘텐츠 제작이 중시되고 있다는 점이 현금흐름에 긍정적이다”

Michael Pachter는 넷플릭스 잉여현금흐름이 ’21년에는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고, ’22년에는 14억 달러를 기록할 수 있다고 전망

이번 3분기 넷플릭스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이며, 가입자 증가 4백만명으로 시장 예측 3.5백만명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 그는 전세계적으로 넷플릭스 구독자는 2억 1,318만명으로 전녀비 9.2% 증가할 것으로 추정

하지만 넷플릭스가 막대한 마케팅비를 지출하고 있다는 점이 주가 하방 요인으로 작용항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 underperform을 유지하고 넷플릭스 목표주가도 342달러를 유지

모건스탠리, 넷플릭스 목표주가 675$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벤자민 스윈번(Benjamin Swinburne)은 넷플릭스 목표가격을 650달러에서 6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Overweight를 유지

벤자민 스윈번(Benjamin Swinburne)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넷플릭스의 글로벌 규모와 “콘텐츠 생산과 유통의 단일 운영 전략”을 경쟁 우위 요인으로 보고 있다고 분석

그는 2022년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은 2천 5백만명으로 예상하며, 2022-2025년에는 회사의 가장 성숙한 지역인 미국과 캐나다 지역의 순증가는 약 8% 정도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지난 7월 넷플릭스 실적 발표 후 주가가 20% 상승했다는 사실이 입중하듯 단기적을 넷플릭스 주가 상승 기대는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맥도날드

Wells Fargo . 맥도날드 목표주가 276$로 상향 조정

Wells Fargo 애널리스트 Jon Tower는 맥도날드 글로벌 사업 실적이 개선될 수 있다고 예상

“맥도날드 미국 동일매장매출은 델타 변이 확산으로 8월 매출 부진을 감안해고 ’19년 대비 10% 초반대의 증가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

한편 해외직영시장(IOM)은 여행 감소에 따른 수요 감소라는 타격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성장세가 나타났을 것으로 전망 “

Wells Fargo는 이제 맥도날드 투자 시 인건비 상승, 물류 비용 증가 그리고 경제 개방을 고려할 필요가 있으며,맥도날드 미국 경쟁력과 글로벌 사업 전략으로 위와 같은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맥도날드 실적을 기대한다고 밝힘

맥도날드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269달러에서 276달러로 상향 조정

UPS

Stifel , UPS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격 224$로 상향 조정

Stifel 애널리스트 J. Bruce Chan은 UPS가 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수요를 바탕으로 성장 전망이 높다고 평가

“UPS의 물류 사업은 ’21년 하반기에 강력한 기고효과를 마주하고 있지만, 전자상거래를 중심으로 한 수요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성장세가 유지될 수 있을 것이다”

“UPS 경영진은 수요를 충당하기 위한 물류능력 확충을 강조해왔지만, 최근에는 수익성 향상 또한 주목하고 있다. 물류 병목현상이 발생하고있는 상황에서 UPS는 가격인상 등에 나서고 있으며 이는 ’22년에도 재무상태 향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UPS가 적극적인 자사주 매입에 나서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25억 달러에 달하는 부채를 상환하면서 재무상태를 최적화하는 것이 먼저 이루어질 것이다”

UPS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UPS 목표주가를 210달러에서 224달러로 상향 조정

테슬라

제프리, 테슬라 목표주가 95.$로 상향 조정

제프리 애널리스트 필립 후초이스(Philippe Houchois)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850달러에서 9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테슬라 투자의견은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2022년~2023년 테슬라 EBIT는 7~9%로 예측했습니다.

Philippe Houchois는 3분기 데이타에 대한 추가 분석과 곧 가동될 베를린 공장에 다양한 정보를 분석한 결과 더 많은 테슬라 생산 캐파가 기대되고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지속적 수요 증가를 예상하낟도 리서치 노트에서 밝혔습니다.

게다가, 그는 테슬라가 “다양한 수준에서” 기존 자동차 메이커들에게 도전하고 있고, 기존 자동차 메이커들이 테슬라와 격차를 좁히는 어떠한 조짐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Barclays, 테슬라 목표주가 300$로 상향

Barclays 애널리스트 Brian Johnson는 테슬라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에도 불구하고 3분기 실적은 주가 상승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분석

“다만 3분기 테슬라 인도량은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했으며, 생산설비가 확장되면서 생산량 증가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타 자동차 기업 대비 반도체 공급부족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점도 테슬라에 대한 긍정적 전망을 제시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다.”

“테슬라 주가 상승은 테슬라 영업레버리지 개선과 북미 지역에서의 가격인상이 매출총이익률을 견인하면 나타날 것이다”

테슬라 투자의견으로 비중축소를 유지했지만, 테슬라 목표 주가는 230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 조정

Reedham, 테슬라 매도 의견 제시

Reedham 애널리스트 Rajvindra Gill은 여전히 테슬라 투자의견으로 매도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지난 6월에도 체슬라 주가는 이미 완벽한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고 평가하며, 더 이상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적다고 밝혔습니다.

램버스

Rosenblatt 애널리스트 Kevin Cassidy는 Rambus에 대해 디램 수요 증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35을 제시,
현재 Rambus 주가 기준으로 상승여력은 60.55%

Cassidy는 Rambus가 데이터 시스템, 특히 인공 지능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 DRAM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혜를 입을 수 있다고 판단

이 회사는 장기 IP 라이선싱 계약을 기반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예측 가능하고 상당한 현금 창출이 가능하다고 분석합니다.

21년 3분기 Rambus 라이센스 비용이 5,900~6,5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면서, 3분기 Rambus의 로열티 수입 2,500만 ~3,0000만 달러, 제품 수익 3,400만 ~4,000만 달러, 계약 및 기타 수익이 1,100만 ~1,700만달러로 전망

베스트바이

Piper Sandler, 베스트바이 목표 주가 150$로 상향 조정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Peter Keith는 베스트바이 목표주가를 146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베스트바이 투자의견은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Peter Keith는 베스트바이(NYSE:BBY)의 새로운 멤버쉽 프로그램인 Best Buy Total Tech 출시에 따라 최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주식 중의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한편 투자가이자 방송인인 짐 크레이머(Jim Cramer)도 베스트바이의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인 Best Buy Total Tech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베스트바이는 새로운 멤버쉽 프로그램 출시로 비교 가능한 동일매장매출이 3% 증가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Piper Sandler는 베스트바이 목표주가를 150달러로 상향 조정했고, 베스트바이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유지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5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