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생산성 앱, 윈도우에서 구글 킵(Google keep) 사용법

Updated on 2021-05-19 by

오늘은 윈도우 작업 효율성을 높여줄 윈도우 생산성 앱, 구글 킵(Google keep)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구글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인드 기반 앱이기 때문에 구글의 모든 앱은 안드로이드에서 최적화 되어 있죠. 이를 윈도우에서 사용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조금 불편하고 조금 덜 완전합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고 윈도우는 경쟁사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구글 킵 사용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구글 앱들은 개방적인것 같으면서 때로는 철저하게 폐쇄적인 것 같습니다.

어쩌면 구글 브라우전인 크롬의 활용성을 최대한 높여서 모든 트래픽이 크롬으로 모으고 여기에서 광고 검색을 비롯한 모든 비즈니스 모델 효율성은 높이는 것이 기본 전략처럼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서는 별 문제가 없지만 윈도우에서 구글 킵 사용할때마다 크롬을 열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합니다.

여기서는 윈도우에서 구글 킵 사용을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저는 이런 방법이 없었으면 구글 킵을 사용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윈도우에서 구글 킵을 단독 앱으로 사용하기

구글은 구글 킵을 윈도우용 단독 앱으로 개발해 배포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에서 구글 킵 사이트에 들어가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편법으로 구글 킵을 단독 앱처럼 작동하도록 만들어줘야 합니다.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을 구글에 추가

구글 킵 크롬 확장 프로그램 크롬에 추가

윈도우에서 구글 킵을 설치하기 위해는 Google Keep Chrome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동해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구글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Google Keep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 팝이 뜹니다.
여기서 왼쪽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킵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 확인 팝업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의 개발자의 프로그램 더보기로 이동

구글 킵 크롬 확장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 개발자 프로그램 더보기 버튼 클릭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면 그 다음 화면으로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 맨 아래를 보면 ‘개발자 프로그램 더보기’라는 버튼을 찾아 이를 클릭합니다.

Google Keep – 메모 및 목록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

구글 킵 Google Keep - 메모 및 목록 확장 프로그램을 Chrome에 추가

그러면 “Google Keep – 메모 및 목록”이라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마찬가지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Google Keep – 메모 및 목록’을 추가 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을 뜨죠. 여기서 ‘앱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킵 Google Keep - 메모 및 목록 확장 프로그램 추가 확인 팝업
위에서 ‘앱 추가’ 버튼을 누르면 조금 후에 크롬 앱스로 이동해 지금까지 설치된 구글 크롬 앱들을 보여주죠.. 당근 여기에 구글 킵이 추가되어 있을 겁니다.
크롬 앱스 모습 - 설치된 구글 크롬 앱 리스트를 보여준다

구글 킵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앱스에서 구글 킵 바로가기 만들기

구글 앱스의 앱 리스트 중에서 구글 킵 앱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오는 메뉴 중에서 바로가기 만들기(Create short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어플리케이션 바로가비 만들기’ 팝업이 뜨는데요. 여기서 데스크탑과 시작 메뉴라는 기본 체크 상태 그대로 둔채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 앱스에서 구글 킵 바로가기 만들기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시작 메뉴 등에 ‘Google keep -메모 및 목록’ 앱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작에 추가된 구글 킵 바로가기, Googlr keep - 메모 및 목록 바로가기

구글 킵을 작업표시줄에 고정하기

정윈도우10 시작에서 Googlr keep - 메모 및 목록 작업 표시줄에 고정

윈도우10에서 앱을 불러오는 가장 쉽운 방법은 앱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 필요할때 바로바로 아이이콘을 눌러 불러오는 방법이죠.

그게 아니라면 일일히 시작 프로그램을 열어서 앱을 찾아야 합니다.

시작프로그램에 추가된 ‘Googlr keep – 메모 및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 자세히로 들어가면 나오는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해 클릭합니다.

그러면 Googlr keep – 메모 및 목록’앱이 작업 표시줄에 고정됩니다.

이때부터 마음껏 구글 킵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

윈도우10 캘린더(일정)에서 구글 캘린더 사용법

유튜브 자막 다운 방법 2가지 소개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생성 요청 방법(수동 크롤링 요청)

구글맵 활용법 – 구글맵 API key 발급 방법

노트북과 PC를 네트워크 공유 연결하기

남는 공유기를 PC에서 무선랜처럼 사용하기

3TB이상 용량하드에서 win10등 운영체제 설치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가독성 좋은 폰트로 변경 사용하기

windows 10 업그레이드 설치 후 구버젼(windows.old) 삭제 방법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