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광고 트렌드 – 열망과 이상을 버리고 정직과 실제 리얼리즘으로 전환하다

Updated on 2017-09-14 by

최근 밀레니얼을 타겟으로 하는 광고는 어떤 동경을 담지않고 현실을 그대로 전해서 진정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합니다.

ADWEEK에 실린 Ads Are Shifting From Aspirational to Honest in Their Portrayal of Parenting 에서 이런 광고 캠페인의 예를 살펴보고 밀레니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열망을 이야기하는 광고에서 현실 그대로 정직하게 이야기하는 광고로 전화되다.

아기는 멍청하고 까다롭고 둔하며 매일 부모에게 새로운 도전꺼리를 만들어 냅니다. 인터넷과 당신 주변에 아는 사람들은 서로 상반된 육아에 관련된 조언을 해주기 때문에 제대로 아기를 키우는 게 불가능해 보일 수 있습니다.
부모로서 또는 부모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처한 어려움에 대해서 American Greetings, Babies R Us, Kraft Mac & Cheese, Yoplait, Fridababy와 같이 최근 6개월 이내에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런칭한 브랜드들은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어려움에 직면하고 그냥 (너무 두려어하지말고) 실수해버리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러한 브랜드들은 가족에 대한 이상적인 비전을 가진 열망에 가득찬 메세지 대신 저주를 퍼붓는 엄마, 바운스 놀이기구를 망가뜨리는 아빠,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부모를 보여주는 사실주의에 입각한 캠페인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런 브랜드들에 따르면 밀레니엄 세대는 이런 식의 캠페인을 보고 싶어 한다는 것 입니다.
BabyCenter의 연구에 따르면, 밀레니엄 엄마의 66%는 브랜드가 육아를 현실적으로 묘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열망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게 올바른 세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밀레니얼 세대는 보다 실제적이고 더 높은 기대와 말도 안되는 소리를 알아 챌 수 있는 강력한 모니터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리자베스 폴은 이야기 합니다.

American Greetings ‘Not Alone’

2017년 7월 초, American Greetings(미국의 오래된 손카드 회사)는 보스턴의 MullenLowe에서 90 초짜리 “Not Alone” 이란주제의 광고를 발표했습니다.
이 광고는 National Parents Day에 맞춰 온 에어 되었고 불임으로 고생하는 커플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실생활에 기반을 둔 이야기는 그 날( National Parents Day) American Greetings으로부터 듣고 싶은 그런 것은 아니었을지라도 이 광고 이야기는 “소비자 테스트를 통해서 이 이야기가 진정성 있고 유쾌한 것으로 여겨 졌음을 알게되었습니다”라고American Greetings와 에이전시는 설명합니다.

“실생활은 캘린더 상의 공휴일에 일어나거나 완벽한 상자에 딱 들어 맞는 그런 것 이상의 경험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실제 생활은 실제 인정할 때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불임은 그러한 경험 중의 하나입니다.”라고 American Greetings의 CMO Alex Ho Adweek는 인터뷰에서 이야기 합니다.

Babies R Us ‘Be prepared-ish’

Babies R Us는 광고 대행사인 BBDO의 도움으로 밀레니얼 부모들을 유치하기 위해 7월에 메시지를 재정비했습니다. 새로운 태그 라인 “Be prepared-ish”는 부모가 모든 것을 준비 할 수 없다는 것을 웅변합니다.

Babies R Us CMO 칼라 하산 (Caries Hassan)은 “다른 부모들보다 밀레니얼 부모들은 우리가 보다 실제적이어야 하고, 보다 정직해야 하고, 보다 꾸미지 않은 채 남아 있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가 가져 오는 취약점 -이 개념을 당신은 잊어 버맀을 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당신은 혼란이 빠질 것입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당신은 병원을 떠나는 것이 무서울 것입니다. 괜찮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훨씬 더 보다 꾸미지 않은 채 남아 있기를 바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열망을 이야기하고 완벽한 부모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광rh에서 벗어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Kraft

청소년 연구 기관인 카산드라(Cassandra)의 통찰력있는 작가 인 메레디스 허트 (Meredith Hirt)는 “완벽한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미국 Y세대 부모 중 절반 이상(55%)이 육아에서 실수나 회피에 대해서 개방적으로 생각합니다.”

Hirt는 Cassandra의 2016 년 현대 학부모 보고서를 인용했습니다. “미국과 영국에서 각각 10명 중 4명 (44% 대 42%)은 다른 부모가 그들의 육아에 있어서 실수나 회피를 인정할 때 부모로서 자신이 만족스럽다고 말 합니다. “
“따라서 그들은 브랜드들이 (광고 캠페인에서)유머스러운 장면을 제공하기보다는 실제적인 육아를 보여주는 순간뿐만 아니라 육아의 문제에 대한 친밀하게 묘사하는 정직한 마케팅 캠페인이이루어지길 원합니다. “

볼더에 있는 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샵 CP+B는 아래와 같은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완벽한 부모와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러한 발견은 아이들 앞에서 맹세를 하는 엄마 등 부모의 불완전 함을 보여주는 유머러스한 캠페인으로 이어졌습니다.

Chasnow는 “완벽한 부모가 되고자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솔직히 최선의 부모조차 불완전한 사람입니다. 젊은 부모들은 알려진 양육 방법을 되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방식으로 양육을 하는 것에 보다 개방적입니다.”

Yoplai

Yoplait의 최근 광고인 72andSunny와 Fridababy ‘s Special Operations 등의 최근 캠페인은 가족과 친구들이 완벽한 부모가 되라고 부추기는 것에 대한 밀레니얼들의 불안과 압박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런 밀레니얼들의 느낌을 광고로 만들어 냄으로써 브랜드들은 재미있으면서도 여전히 정직한 광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육아에 대한 고정 관념을 벗어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 세대들 간의 근본적인 차이는 광고 대행사들이 각자에게 어떻게 접근 할 것인가에 대한 다양한 접근의 발판이 되었습니다.”라고 72andSunny New York의 전략 책임자인 Anibal Casso는 말했습니다.
그는 “옳고 그른 방법은 없지만 소셜 미디어 덕분에 기대감이 커진 밀레니엄 세대를 대표하는 만큼 규칙은 훨씬 엄격 해졌습니다”

오랜 브랜드 컨설턴트이자 Brand Simple Consulting의 설립자 인 Allen Adamson은 브랜드에 대한 정직하고 현실감있는 메시징에 대한 요구가 현재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Adamson은 “모든 사람과 개별적으로 이야기하거나 시장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엄청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하나의 메세지가 모든 것에 적용되는 그런 메세지를 만들 수 있었을 때를 그리워합니다.
아침에 아빠가 일하러 가고, 엄마는 시리얼 한 그릇을 먹는 두 아이가 있는 미국 가정을 묘사 할 수 있었을 때는 모든 게 쉽웠습니다.”

“그 세계는 오래 전에 사라졌고 더 이상 모든 곳에 맞는 크기는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독특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독특한 세상에서 살고 있으며 밀레니얼들은 부모님 세대의 추상적인 표현이 아닌 그들과 실제적인 이야기 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Written by Kristina Monllos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