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Updated on 2020-05-18 by

Executive Summary

지금까지 Vultr 가상서버호스팅을 사용해본 경험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봅니다.

  • 처음에는 FTP속도가 느리고, 시간대별로 속도가 줄안정했었으나 점차 안정화되어 나름 만족스럽게 사용 중
  • 가장 만족스러운 요소는 초심자로서 문제가 생기면 되돌릴 수 있는 스냅샷 기능임
  • 처음 가상서버호스팅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는 추천하며, 특히 2.5$ 플랜으로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해보면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실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음
  • 낮은 플랜 사용자도 무난하다는 판다. vultr은 플랜에 상관없이 1GB 속도를 허용하므로 상대적으로 유리.
  • [2017년 12월 현재는 유효하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프로모션이 많으므로 잘 이용하면 비용 대비 효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음.

1. 해외가상서버호스팅(VPS)를 검토한 이유

오랬동안 XE를 사용하다 워드프레스로 이전 하면서 속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완벽한 설정을 했다고 자신할 수 없지만 가능한 많은 정보를 얻어 설치한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마음만큼 나오지 않았습니다. SSD와 PHP 7과 같은 H/W를 업데이트하면 나을까 싶어 이를 지원하는 몇몇 호스팅을 상요했지만 여기에서도 뚜렸한 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혹 서버를 자유롭게 세팅 가능한 가상서버호스팅이라면 낫지 않을까 싶어 해외 가상서버호스팅을 알아 보게 되었습니다.

관련래 간단하게 정리했던 기존 국내 웹호스팅 사용 삽질기를 정리한 SSD와 PHP 7을 적용하면 사이트가 날아다닐까? – 아이비호스팅과 루아틱호스팅 비교기 와 국내 웹호스팅인 아이비호스팅과 해외가상호스팅 vultr를 비교한 해외 가상서버호스팅(VPS)이 국내 호스팅보다 빠르다? – 아이비호스팅과 해외 가상서버호스팅 VULTR간 비교를 참조 하면 좋겠습니다.

2. 어느 해외 가상서버호스팅(VPS)을 사용할까?

뭐든지 처음 시작하려면 고민이 많기 마련입니다.

저는 아이비호스팅에서 연간 6만원짜리 (VAT 포함 6.6만)워드프레스호스팅을 이용했습니다. traffic은 월 180GB

그래서 국내 호스팅 했던 수준 정도의 비용에 나름 속도가 빠른 해외 가상서버호스팅(VPS) 업체 찾기를 희망했습니다.

해외 가상서버호스팅(VPS)에 대한 정보는 주로 라엘님이 쓰신
국내 클라우드 서버호스팅 비교(Virtual Private Server Review)를 많이 참고했습니다. 여기에서 vultr을 1순위로 추천하고 있어서 관심을 가지고 다른 정보 탐색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정보 탐색과정을 거치다보니 Vultr의 아래와 같은 장점이 눈에 들어 최종 Vultr로 결정했습니다.

  • 2020년 5월 Vultr 서울 리젼이 생겨서 아마존 웹 서비스(AWS)처럼 빠른 속도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핑속도는 3ms 정도..
    사이트가 도쿄에 있어서 속도가 빠르다. 한국에서 Vultr로의 ping 속도는 30ms대로 평가 (ping 속도가 80ms정도면 원활한 서비스 가능할 속도이며, 50ms 이하면 리얼 게임서버를 운영할 정도로 빠른 수준이라고 하네요.)
  • 라엘님의 측정에 따르면 서버 성능이 뛰어나다. (다른 업체보다 고성능의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로 이해했습니다.)
  • 월 5$ 플랜이 있는 업체중에서 램 용량이 가장 컷음(768MB) [참고 – 이는 2016년 하반기의 가격 체계이고 2017년 중반이후는 경쟁이 치열해져 최소 가격이 2.5$부터 시작하며 5$ 플랜은 1GB램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포로모션 조건이 가장 좋았음. 다른 경쟁 업체는 5$~10$정도의 프로모션이었지만 Vultr은 가입 시 20$ 정도로 높았음. [Vultr의 장점중의 하나가 프로모션 금액이 큰거였는데 요즘은 프로모션 경쟁보다는 서비스 경쟁에 치중하는 것으로 보임, 최근 2017년 12월 기준 Vultr의 프로모션이 거의 없어졌고 기존의 제휴 코드에 의한 10$ 프로모션 정도만 남아 있는 듯]

3. Vultr는 어떤 업체일까?

Vultr은 2014년 2월 시작한 신생 업체입니다. 홈페이지 소개는 20년이상 이 업계에 종사한 베테랑들이 설립했다고 주장하고 있네요.

런칭한지 얼마 안되는 신생 업체 이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에 밝힌 내용으로 보면

  • 2015년 8월 백만 Instance Deployment를 달성했고 ( Instance Deployment 의미를 가상서버를 생성으로 이해했습니다. Vultr에서 보도 자료에도 서버라는 단어를 사용했네요. )
  • 2016년 2월 2백만 Instance Deployment를 달성했으며
  • 2016년 6월 3백만 Instance Deployment를 달성했으며
  • 2017년 12월 천백만 Instance Deployment를 달성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를 미루어 아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업체로 판단되었습니다.

3.1. Vultr 사이트 위치 및 속도 – 도쿄도 운영해서 상대적으로 속도에서 강점을 가짐

Vultr은 전세계 15곳에 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2016년 9월에는 싱가포르에 데이타센터를 오픈했네요.

특히 한국에서 가까운 도쿄에 사이트가 위치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를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내와 비교해서야 느리겠지만 해외 중에서는 가장 빠른 축에 속한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ping 속도로 보면 국내 서버는 8ms정도 vs 일본 Tokyo 30~45ms vs LA 120 ~150ms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Vultr-사이트-위치도.

VULTR을 신청하고 집에서 ping test를 해보니 70ms가 나와 실망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동네 PC방에서 40ms, 대전 처가집 PC방 40ms, 춘천 형네집에서 측정해보니 45ms정도 나와서 어느정도 속도가 나온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추가 – 2017년 12월 현재 사는 곳의 망 사정이 좋아졌는지 모르지만 35ms ~ 38ms 정도 나옵니다. ]

Vultr 제공 스피드 테스트 사이트에서 측정 결과

Vultr에서는 사이트별 속도 테스트를 해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해보는 ping test용 IP를 오픈하고 있습니다.

Vultr 사이트별 속도 측정해 보기

2016년 10월 12월 11시 50분경 테스트 한 결과입니다.
특이하게도 아시아권인 싱가포르보다는 LA가 더 좋게 나오네요. LA가 오전 7시 50분이므로 조금 좋게 나올 수 있는 시간대이긴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는 싱가포르나 동경도 밤이므로 좋게 나올 수 있는 환경이므로 같은 조건이라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도쿄가 30ms대 나오다는데 우리집에서는 101ms 나와서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 도쿄 : 108.61.201.151 (저희집 기준으로 평균 101ms )
  • 싱가포르 : 45.32.100.168 (저희집 기준으로 평균 157ms )
  • LA : 108.61.219.200 (저희 집 기준으로 142ms)
  • 델라스 : 108.61.224.175 (저희집 기준으로 평균 294ms )
  • 실리콘밸리 : 104.156.230.107 (저희 집 기준으로 222ms)

아래는 2016년 10월 13일 02시 18분 경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테스트 시간에 따 결과가 많이 달라지네요. LA 지역은 변동이 없이 일정합니다.

  • 도쿄 : 108.61.201.151 (저희집 기준으로 평균 54ms )
  • 싱가포르 : 45.32.100.168 (저희집 기준으로 평균 119ms )
  • LA : 108.61.219.200 (저희 집 기준으로 142ms)
  • 델라스 : 108.61.224.175 (저희집 기준으로 평균 186ms )
  • 실리콘밸리 : 104.156.230.107 (저희 집 기준으로 148ms)

[추가] 아무래도 트렌드를 봐야 정확해 질 수 있으므로 며칠에 걸쳐서 ping test를 해봤습니다. SK망을 쓰는 경기도 어느 아파트 기준

  • 요즘들어 Vultr에 무슨일이 있는지 모르지만 우선 Vultr 도쿄의 속도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문제일까요? 가장 빠르기는 하나 기존 알려진 것처럼 30ms 정도의 속도는 간곳이 없네요. 아침이나 초저녁등에 50ms가 나오기는 하나 대부분 100ms 대가 나옵니다.
  • 싱가폴이나 LA나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LA가 조금 느리기는 하나 전체적으로 균일한 속도를 보여줍니다. 이에 반해서 싱가폴은 속도의 기복이 큽니다. 많은 경우는 LA보다 더 지연되는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 이 데이타를 보니 vultr를 선택해야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추가 – 한국 통신사들의 해외망에 문제가 있어서 접속 속도는 불안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Vultr의 문제라기보다는 국내 통신삳의 통신망의 문제]
vultr-ping-%ec%86%8d%eb%8f%84-%ec%b8%a1%ec%a0%95

클라우드 속도 비교 사이트 http://cloudharmony.com 측정 결과

클라운드 법체별 속도를 비교해 볼 수 있는 http://cloudharmony.com 에서 측정 결과 입니다.
http://cloudharmony.com 에 대해서는 클라우드 및 가상서버호스팅 업체별 속도 비교 사이트 cloudharmony.com 소개라는 글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업체별 서버 위치별 test 결과(2016/10/20 저녁),
특이한 점은 기존에 알고 있는 내용과 달리 Vultr의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나빴다.

가상서버호스팅-속도-측정-사이트_CloudHarmony02.jpg

▽ 업체별 서버 위치별 test 결과(10/21 저녁 7시 경),
Vultr의 다운로드 속도는 정상적으로 돌아 온 것 같다.

%ea%b0%80%ec%83%81%ec%84%9c%eb%b2%84%ed%98%b8%ec%8a%a4%ed%8c%85-%ec%86%8d%eb%8f%84-%ec%b8%a1%ec%a0%95-%ec%82%ac%ec%9d%b4%ed%8a%b8_cloudharmony111

3.2. Vultr 서버 성능

Vultr 자체 BM를 통해 Vultr의 서버 성능에 대해서 그들의 강점으로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아래 vultr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는 Entry plan(월 5$)과 타 업체와 성능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middle class도 비교하는 있는데 이는 홈페이지를 참조해 보시길..

vultr 벤치마크 결과 - vultr 자체 테스트

라엘님이 평가한 서버 성능테스트도 비교 업체중 가장 월들하게 좋게 나왔습니다.
상대적으로 고성능 서버 사용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vultr 서버 속도를 측정한 포스팅인데요.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3.3. 100% SLA

SLA란 Service Level Agreement의 약자로써 일반적으로 서비스 품질 보장 제도라 불립는데요. 호스팅업체의 문제로 서버 접속이 불가능해졌을 시 보상해주는 제도입니다.

Vultr에서 보증하는 가상 서버 SLA는 100%입니다.
일반적으로 SLA 보장 수준은 99.99%인데 Vultr은 2015년 8월 100% Uptime Service Level Agreement Announced를 하면서 마케팅적으로 100% 보증을 시작합니다.

물론 100%와 99.99%는 큰 차이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 서버 업체들로서는 가장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SLA가 99.99%이기에 대부분 업체가 채택하고 있는 보증선인데 이를 Vultr은 100%로 변경하면서 차별화를 시도한 것입니다.

그런데 Vultr 홈페이지에서 밝히는 99.99%는 문제가 되는 시간이 9분이하로 이경우 12시간의 추가 사용토록 보상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3.4. Price Policy

Vultr의 가격은 $5부터 시작합니다. [추가 – 2017년부터는 2.5$ 플랜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대부분 판매 완료되었다고 나오긴 합니다. 실질적으로 항상 이용가능한 것은 5$ 플랜부터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Vultr은 Entry 고객을 확실히 잡겠다는 믜미미인지는 몰라도 이 Entry군에서 확실한 가격 경쟁력이 있습니다.

  • 대부분 10$부터 시작하지만 Vultr은 5$부터 시작합니다.
  • 5$짜리 플랜은 대부분 500mb 램을 제공하지만 vultr은 768mb램을 제공, 상대적으로 가성비를 높였습니다.
Vultr 운영 가격(Vultr price policy)

저도 이 5$ 플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대부분 호스팅사가 그렇고 해외도 많이 그러하지만 plan업그레이드는 가능하지만 다운그레이드는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최소 플랜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VULTR-Billing-주문하기

3.5. Vultr 관리자 패널 및 사용 편의성

Vultr 관리자 패널 모습입니다.
아래 캡춰이미지는 서버 세팅 후 다시 호스트 네임을 바꾸어 완전히 새로 설치할 때의 모습니다.

Vultr-호스트네임-변경

Vultr을 쓰면서 가장 좋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이 스냅샷 기능입니다.

사길 처음 서버를 세팅하고 최적화하는과정을 격으면서 어떤 돌발 상황이 나올 지 모르므로 항상 진척된 상태로 백업을 해두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스냅샷 기능은 매우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없습니다. 저는 최종 안정화될때 까지 단계 단계마다 스앱샷을 만들어 백업하면서 어떤 문제가 발생해도 바로 복원을 시켜서 다시 시작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기능은 초보일수록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 스냅샷 기능은 5$ 플랜에서는 11개까지 허용하고 있습니다.

VPS vultr_Anapshots 스냅샷 활용

4. 서버 세팅 과정

아래는 간단히 서버 세팅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서버 위치를 선정합니다.
일본 도쿄를 비롯한 글로벌로 15군데 리젼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는 가까워 속도가 좋다는 도쿄를 선택했습니다.

Vultr 설치_설치 지역 선택 2018-01-19 at 20.04.04

▽ 서버 타입을 선정합니다.
센토스나 우분투등이 많이 사용되는데 최근 뜨고 있다는 우분투를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면 우분투 최종 버젼이 여러 기능상 경쟁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최신 버젼을 걸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장점으로 보입니다.
한국의 가상서버호스팅은 굉장히 보수적으로 운영체제를 제공해서 최신것을 테스트하기가 어려습니다.

2단계 서버타입_우분투-14.04

▽ 서버 크기를 선정합니다.
저는 5$짜리 20GB SSD를 선택했습니다.
2017년 3월 Vultr은 전제 서버 상품 사양을 조정했는데요.
그것은 RAM과 SSD 용량을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먼저 RAM은 10$ 플랜을 기준으로 기존 1GB에서 2GB로
SSD용량은 20GB에서 40GB로 증대 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2018년 1월 20일 현재 모습

Vultr 설치_설치 타입 가격 플랜 결정

▽ 추가 기능 선택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IPv6를 사용한다고 선택했습니다.

4단계 부가 기능 설정

▽ 여러가지 사용상 필요한 기능을 추가합니다.

5단계 스타트업 스크립트 등.

▽ 드디어 서버 세팅이 끝났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하러 가야죠.

6단계 서버 설정 완료 deploy finish

▽ 최종 세팅한 서버의 상태 정보입니다.
보안을 위해서 일부 화면은 지웠습니다..

서버 정보

서버를 세팅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전과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바랍니다.

5. 한달 반동안 Vultr 사용하면서 느낀 점

Vultr를 8월말부터 사용해 거의 한달 반동안 vultr을 사용했습니다. 그 동안 느낀 점을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5.1. Vultr 좋았던 점

Vultr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을 정리해보면

5.1.1. 스냅샷 기능

가장 좋았던 점은 앞서 이야기한 스냅샷 기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가상서버호스팅은 자동 백업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더욱 더 백업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런 연유로 스냅샷 기능은 매뉴얼로 작업해야하지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실 사용하기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스냅샷 이름을 적고 스타트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11개가 넘어가면 예전 것을 지워주구요. 자동으로 이걸 해주면 넘 좋을텐데 욕심이겠죠?

그렇지만 이런 스냅샷 기능을 다른 가상서버호스팅에서도 제공하는 곳이 많으므로 Vultr만의 특징이라고는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직접 경쟁하고 있는 리노드와 비교하면 확실한 우위점입니다.

5.1.2. Entry 사양의 상대적 강력 함

그리고 5$ plan이 상대적으로 사양이 빵빵(?)한점이 마음에 듭니다.
메모리가 상대적으로 높은 점이 특히 그러합니다.

2017년 리노드가 전격적으로 5$ 플랜에 1GB를 제공하면서 역습을 했고, vultr도 3월에 5$ 플랜에 1GB 메모리 그리고 더 많은 SDD제공으로 맞대응하면서 상대적인 경쟁력은 비슥해졌습니다.

5.1.3. 많은 프로모션

Vultr이 어떤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Vultr의 프로모션이 업계에서 가장 활발한 것 같습니다. 최대 100$까지 보조한다는 프로모션까지 봤습니다. 2개월내 50$ 지원은 기본이구요.. 이럴려면 월 20$이산 플랜을 사용해야 혜택을 다 볼 수 있겠지요. [추가- 최근 Vultr도 프로모션을 자제하고 있어서 기존 제휴 프포모션외는 거의 사라졌습니다.]

linode는 상대적으로 프로모션이 적던데…
프로모션이 많다는 것은 마케팅 자원이 풍부하다는 의미도 있겠고 아니면 그만큼 비지니스가 안된다는 반증도 되는데..

5.1.4. 어떤 플랜이든 속도가 동일하다.

Linode의 경우 기본이 되는 10$ 플랜은 속도가 100mb로 제한됩니다. 플랜이 높아질수록 속도 제한을 풀어주고 있는데요.
vultr은 플랜에 상관없이 1GB 속도를 적용해 줍니다.
그런 관점에서 10$플랜 등 낮은 플랜을 사용하는 경우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고급 플랜에 가서는 경쟁력이 비슥해지거나 linode가 좋을 수 있지만 허용 속도 부분에서는 Vultr이 좋은것으로 판단합니다.

5.2. Vultr 불만족스러운 점

다음으로는 vultr을 사용하면서 불만족스러운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5.2.1. 사용가이드의 부실

많이 아쉬웠던 부분은 섭립한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사용 설명서나 사용 가이드등의 매우 부실합니다.

제가 서버 프로그램 설치 및 최적화를 진행하면서 vultr 자료를 참고한게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경쟁사인 디지탈 오션에서 가이드한 내용을 토대로 설정 및 설치한게 대부분입니다.

5.2.2. 불안정한 속도

속도는 그리 나쁘지는 않지만 확실히 좋다는 평가를 할 수 없습니다.
세트 초기에는 ping 속도도 양호한듯 싶은데 최근와서는 조금 느리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평상시 속도가 빠르지만 일정 시간대에는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최근에 오픈한 리노드 도쿄2 데이타 센터도 마찬가지로 일정 시간에는 불안정해는 것으로 보아 한국과 일본 사이의 초고속통신망의 문제인것 같기도 합니다.

5.2.3. 느린 FTP 속도

FTP속도는 어떻게 책정하는지 모르겠지만 FTP 사용시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제 집에서 사용 시 다운로드 속도가 60kb/s 정도 나오면 이는 모뎀 수준이라고 할 정도로 낮습니다. 잘 나오면 300kb/s 정도 나옵니다.

요즘에 이 FTP속도가 가장 큰 불만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FTP 속도는 해외라 느리다는 이야기는 들은적 있지만 이렇게 느릴지는 진정 몰랐습니다. 가끔은 사용하기 어려운 수준까지 떨어지도 합니다.

[추가 – 2017년 12월 현재 Vultr을 사용 시 FTP 속도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일시적으로 느린 경우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5MB가까이는 나옵니다.]

6. 마치며

이상으로 간략히 그동안 Vultr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Vultr에 대해서 절대적 신심이 있었는데 이젠 그 신심이 조금은 약화된 느낌입니다.

그러나 위에서 적은 것처럼 Vultr은 가격과 성능 부분에서 확신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더우기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이를 잘 이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가상서버호스팅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vultr의 다른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는다는 생각입니다.
처음 사용기 시작할 즈음에는 마무리가 훈훈하게 끝날것으로 생각했는데 계속 다른 팩터를 체크하다보니 조금은 조심스럽운 입장이 되고 말았습니다.

아래처럼 거칠게 정리해 봅니다.

  • 처음 가상서버호스팅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는 추천하며 특히 2.5$ 플랜으로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해보면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실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낮은 플랜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지적한대로 vultr은 플랜에 상관없이 1GB 속도를 허용하므로 상대적으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 상대적으로 프로모션이 많으므로 잘 이용하면 비용 대비 효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고플랜의 경우 장단점을 따져서 사용 유무를 결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linode 비 특별히 장점이 많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44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