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도 결국 웹2.0 물결을 타다

Updated on 2008-05-01 by

만화도 결국 웹2.0 물결을 타다


기사입력 2008-05-01 09:27 기사원문보기



[쇼핑저널 버즈]




웹 2.0이 등장하면서 인터넷 활용이 다양해지고 사용자들의 인터넷 참여 수준이 상당히 밀접해졌습니다. 지금의 블로그나 UCC, 커뮤니티 카페, 포럼 사이트 등이 대표적인 웹 2.0의 결과라 생각됩니다. 기술의 발전과 사용자들의 인식이 점점 업그레이드되면서 “참여”라는 키워드가 대두되고 최근의 많은 기업이 블로그나 웹 2.0 마케팅에 관심을 갖는 것도 새로운 변화의 대표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환경의 변화는 그러나 기업이나 사용자 개인들의 블로그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사실 새롭게 알게 되었지만, “참여”라는 이름 아래 정말 다양한 사이트들이 웹 2.0에 걸맞은 아이디어를 갖고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코자 하는 블로그가 이런 점에서 참으로 신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신기하게 생각하고, 정말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자~ 기대하시지요. 여러분은 웹 2.0에 맞는 만화는 어떨 것이라 생각하시나요? 아무 생각이 저는 처음에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생각을 확 뒤집어 놓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미국 코믹만화 “딜버트-Dilbert”가 바로 그렇습니다. 아마 보시면 한번쯤 보신 경험이 있는 만화인데, 딜버트 사이트가 “참여”라는 콘셉트를 블로그에 연결하여 독자들이 직접 만화를 만들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작가가 시작해서 결론을 내는 종전의 만화 스타일이 아니라 “내가 작가라면 결론은 다르게 할 텐데” 라는 생각과 바로 참여가 어우러져 만든 아이디어입니다. tagadget도 한번 해 봤습니다. 역시 한글은 안 되더군요. 여하튼 이런 시도는 정말 참여 스타일을 갖는 듯해 참으로 긍정적인 흐름이라 여겨집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