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 UBS, 엔비디아 블랙웰 수요 견조 → 목표주가 150달러로 상향 조정

Updated on 2024-07-09 by

UBS는 엔비디아가 4분기에 출시하기로한 블랙웰 수욕 견조하다며 목표주가 150달러를 제시하고, FY2025 주당순이익 5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UBS주장에 따르면 블랙웰 수요증가로 엔비디아 매출과 이익이 증가해 엔비디아 주가 럼품론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지지부진한 엔비디아 주가 상승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 공급망 점검결과, 블랙웰에 대한 수요 견고함 확인
  • 2025년 하이퍼스케일러 예산이 확정 → 주문이 커짐 → FY25 EPS 5달러 가능 전망 → PER 26.5배로 엔비디아 거품론 해소
  • 엔비디아는 4분기 데이타센터 장착을 예상했지만 일부 보도는 3분기에 데이타센터 장착이 가능(출시를 무려 1분기나 땅김)
    → 엔비디아 매출 증가세가 더욱 가파라질 가능성
    → 주당순이익증가 → PER 26.5 배로 하락 → 엔비디아 거품론 해소 가능

UBS 애널리스트 Timothy Arcuri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120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 블랙웰 수요 견고

최근 공급망 점검을 통해 블랙웰 랙 스케일 시스템에 대한 수요 모멘텀이 여전히 매우 견고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설명합니다.

“블랙웰 랙 스케일(rack-scale) 시스템에 대한 수요 모멘텀은 여전히 매우 견고하다”며 “내년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하이퍼스케일러)들의 예산이 확정됨에 따라 NVL72/36 시스템의 주문 파이프라인이 불과 두 달 전보다 훨씬 더 커졌다”고 설명했다.

블랙웰 출시시기는 3분기로 당초 4분기보다 앞당김

엔비디아는 지난 3월 기존 호퍼(H100) 칩을 대체할 차세대 AI 지원 그래픽처리장치(GPU)인 블랙웰을 발표했다. 또한 블랙웰 GPU 두 개와 그레이스 CPU를 결합한 GB200 플랫폼이 주목받았다. NVL72/36 시스템은 이 GB200 36개를 한 랙으로 묶어 72개의 블랙웰 GPU를 탑재한 것이다.

실적컨콜 시 4분기 데이타 센터 장착 장담

그런데 일부 분석가들은 블랙웰 출시 지연을 주장하기도 했다.
UBS등 일부 분석가들은 블랙웰 출시가 10월에서 12월로 밀리면서 한반기 매출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를 주장했지요.

하지만 엔비디아 2분기 실적 발표 시 젠슨 황은 컨콜에서 엔비디아는 지금도 블랙웰는 생산중이며 4분기중에 데이타 센터에 장착될 것이라고 확인했었습니다.

업계 전망은 3분기에 블랙웰 데이타센터 장착 가능

중앙일보 보도를 보면 블랙웰 출시는 예상보다는 빠른 시기에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이달(7월) AI 칩 신제품 출하를 시작한다. 지난 3월 공개했던 신형 블랙웰 기반 AI 칩인 B100·B200 공급이 시작되는 셈이다. 반도체 업계 관계자는 “B100·B200이 이달 중순부터 서버 업체로 보내질 것”이라 말했다. 전 세계 1위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업체) TSMC에서 만들어진 엔비디아의 신형 AI 칩은 주요 서버 업체들로 보내져 완제품으로 조립된 뒤 3분기 내 데이터센터에 공급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보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4분기에 데이타센터에 장착될 것이라는 예상보다 먼저 3분기에 데이타센터에 장착될것이기 때문에 4분기 매출 발생이 아닌 3분기부터 엔비디아 블랙웰 매출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엔비디아 주가에게는 호재라고 판단된다.

월가의 많은 분석가들이 엔비디아 블랙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시장 탐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기 때문이다.

FY2025 엔비디아 주당순이익 5달러 → 주가수익비률 25.6배로 엔비디아 버블론 해소 가능

  • FY2025 주당순이익 5달러 → 주가수익비률 25.6배로 메카캡 기업 수준
    • 반면 엔비디아에 부정적인 매도측은 주당 순이익 3.62달러 추정 → 주가수익비율 35배로 부담스러운 수준

UBS는 2025년 엔비디아의 잠재적 주당순이익을 5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미래 주가수익비율(PER) 기준 25.6배로 S&P500의 PER이 현재 21배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크게 부담스러운 밸류에이션은 아니다.

미래 주가수익비율(PER) 기준 25.6배는 현재 51배를 넘는 수준에서 크게 낮아지고 메가캡 기업들 수준교ㅘ 비슷해지기 때문에 엔비디아 주가 버블론이 수그러들 가능성이 충분하다.

매도 측 콘센서스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2025년에 주당 순이익 3.62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35배의 PER을 의미한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