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3-29 by
  • 3/29. 웨드부시, 넷플릭스 목표주가 615달러에서 725달러로 상향 조정
    •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서 넷플릭스를 제외
    • 글로벌 트렌드가 유지되고, 광고 시장이 개선되는 한 넷플릭스 실적은 양호할 것
    • 넷플릭스 주가를 끌어올린 촉매제들은 이미 주가에 반영
  • 3/29, 도이치뱅크, 테슬라 목표주가를 218달러에서 200달러로 하향 조정
    • 24년 1분기 테슬라 판매량 추정치를 42.7만대에서 41.4만대로 하향
    • 24년 판매량 추정치를 196만대 하향
      • 컨센서스 206만대보다 낮은 수준

3/29, 블름버그, 애플의 해외 공급업체들이 새 아이패드 출시를 앞두고 생산량을 늘렸다

애플의 해외 공급업체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새 아이패드 생산을 늘리고 있으며 5월 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이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출시는 개선된 버전의 iPad Pro와 iPad Air를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보도된 대로 Pro 모델에는 더 선명한 새 OLED 디스플레이(유기 발광 다이오드의 줄임말)가 탑재되며, iPad Air에는 처음으로 12.9인치 화면 옵션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3/29, DZ Bank, 애플 투자의견 매수에서 보류로 하향 조정

DZ Bank는 애플 목표주가 180달러, 애플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류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3/29, BofA, 아마존의 앤트로픽 추가 투자가 아마존의 GenAI 포지셔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마존이 어제 GenAI 챗봇 ‘클로드’를 개발한 GenAI 스타트업 앤트로픽에 275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했다고 발표한 후, BofA는 최근 클로드 3가 독립 AI 연구원들의 투표에 따른 챗봇 리더보드인 ‘챗봇 아레나’에서 ChatGPT-4를 통과하여 1위를 기록했다고 언급하며 앤트로픽이 처음으로 1위를 달성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이 앤트로픽을 지원한다는 것은 아마존이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자체 대규모 언어 모델(LLM)보다 더 클로드의 역량에 대한 믿음을 시사한다고 말합니다.

투자자들은 아마존이 클라우드의 GenAI 기능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Azure보다 뒤처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인식 차이는 Anthropic 기능이 ChatGPT와 융합되고 AWS가 AI 기반 수요 성장의 혜택을 더 많이 받기 시작하면 수렴될 수 있다고 아마존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204달러 목표 주가를 유지하는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폴리티코, 아마존, 온라인 광고에 대한 DSA 규칙 준수 연기 입찰에서 패소

아마존은 판사가 아마존의 요청을 거부한 후 온라인 광고 라이브러리를 공개하는 디지털 서비스법 규칙 준수를 연기하기 위한 EU 법적 입찰에서 패소했다고 Politico의 Clothilde Goujard가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라스 베이 라센(Lars Bay Larsen) 대법원 부사장은 주요 법적 분쟁에 대한 판결이 내려질 때까지 DSA를 유예해 달라는 회사의 요청을 거부하면서 “잠재적으로 몇 년 동안” 법의 효력이 지연되어 온라인 플랫폼을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이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이 결정에 실망했다”고 말했습니다.

3/29, 캐나다 학교, 교육 ‘방해’를 이유로 메타, 스냅, 틱톡 고소

캐나다 토론토 교육청은 “교육 시스템을 방해했다”며 메타 플랫폼(META), 스냅(SNAP), 틱톡 특허 ByteDance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교육위원회는 “이 회사들이 부주의하게 중독성 제품을 설계하고 판매하여 학생의 성취도와 복지를 향상시키려는 우리 교육위원회의 임무를 방해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소송은 소셜 미디어 대기업에 “제품을 더 안전하게 만들고, 교육위원회의 의무와 학생들의 기본적 교육권을 방해한 것에 대해 보상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교육위원회는 오늘 제출한 소송에 따르면 총 33억 달러의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3/29. 웨드부시, 넷플릭스 목표주가 615달러에서 725달러로 상향 조정

Wedbush 애널리스트 마이클 파흐터는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615달러에서 7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지난 1년간의 괄목할 만한 성장 끝에 Wedbush의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서 넷플릭스를 제외했습니다.

이 회사의 분기별 설문조사에 따르면 계절적 요인에 따른 구독자 감소와 넷플릭스 광고 계층의 구독자 확장을 지적했습니다.

웨드부시는 올해에도 글로벌 트렌드가 일관되게 유지되고 광고 시장이 계속 개선되는 한 Netflix는 계속해서 높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 순위를 끌어올린 주요 촉매제 중 일부는 이미 주가에 반영정되었다고 평가합니다.

이 회사는 광고요금제가 계속해서 이탈을 제한할 것이며 2024년 이후에도 광고 수익을 확대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웨드부시는 넷플릭스가 글로벌 콘텐츠 제작, 비용 균형, 수익성 증가라는 올바른 공식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3/29, 도이치뱅크, 테슬라 목표주가를 218달러에서 200달러로 하향 조정

  • 24년 1분기 테슬라 판매량 추정치를 42.7만대에서 41.4만대로 하향
  • 24년 판매량 추정치를 196만대 하향
    • 컨센서스 206만대보다 낮은 수준

도이치뱅크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218달러에서 200달러로 낮추고 테슬라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예상보다 약한 중국 판매량과 최근 중국에서 생산을 줄이려는 회사의 계획을 반영하기 위해 1분기 테슬라 판매량 추정치를 다시 낮췄습니다.

24년 1분기에는 3월 마지막 몇 주 동안의 중국 판매량이 예상보다 약세를 보였기 때문에 427,000대에서 414,000대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도이치는 또한 연간 인도량 추정치를 190만 대로 하향 조정했는데, 이는 컨센서스인 206만 대보다 낮은 수치로, 올해 한 자릿수 중반 성장에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이미 분기 초에 중국과 유럽에서 큰 폭의 가격 인하를 발표했고, 2월에는 차량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추가적인 가격 조정을 단행했기 때문에 테슬라의 마진과 수익에 대한 압박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4월부터 미국과 중국에서 가격을 인상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이는 견고한 수요의 신호라기보다는 3월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시도라고 도이체방크는 주장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