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3-01 by

3/1, 바클레이즈,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사업 500억 달러 자산 될 수 있다ㄱ 주장

바클레이즈는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 진행 중인 반독점 조치와 인공 지능으로 인한 산업 변화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가 광고에 투자한 것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향후 500억 달러 규모의 광고 자산을 확보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으로 검색 서비스를 개선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구글의 검색 지배력과 관련된 반독점 소송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경쟁할 수 있는 잠재적으로 더 큰 기회에 대한 대화를 불러 일으켰다고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광범위한 기술 분야에서 기존 광고 업체들에 대한 장기적인 도전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는 특히 구글이 법무부와의 소송 이후 관행을 바꾸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큰 규모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광고 사업의 총 가치는 주로 LinkedIn과 Bing이 유기적으로 주도하는 300억 달러에 달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공격적인 자세를 취할 경우” 회사가 유통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매출에 200억 달러의 이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3/1, FT, 아마존, AI, 로봇 공학 결합 기업에 투자 강화

아마존의 10억 달러 산업 혁신 펀드가 AI와 로봇 공학을 결합한 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The Financial Times의 Camilla Hodgson이 보도합니다.

기업 벤처 캐피털 부문 책임자인 Franziska Bossart는 파이낸셜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생성형 AI는 로봇 공학 및 자동화에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며 “올해 집중할 분야”라고 말했습니다.

3/1, 닐슨, 미국 TV 스트리밍에서 구글의 YouTube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닐슨, 미국 TV 스트리밍에서 구글의 YouTube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24년 1월 TV 사용에 대한 닐슨 보고서에서 부분적으로 언급했습니다:

1월 케이블 시청률은 2.7% 증가했지만, 전체 TV 사용률이 증가하면서 점유율이 0.3% 포인트 하락하여 27.9%를 기록했습니다.

계절적 요인도 영향을 미쳤는데, 시청자들이 연말연시를 주제로 한 영화에서 벗어나면서 장편 영화 시청률이 19% 이상 감소했습니다. 이에 비해 뉴스 시청은 증가하여 전체 케이블 사용량의 19%를 차지했으며, 폭스 뉴스 채널(FOX,FOXA)의 아이오와 타운홀이 스포츠 해설을 제외한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상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방송과 마찬가지로 스트리밍도 새로운 스크립트 프로그램의 복귀로 혜택을 받았으며, 넷플릭스 (NFLX)의 Fool Me Once가 65억 분으로 가장 많이 시청 한 프로그램 목록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Disney+(DIS)의 Bluey와 Amazon Prime Video(AMZN)의 Reacher가 각각 55억 분과 43억 분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1월 전체 스트리밍 사용량은 4.1% 증가했습니다. 플랫폼별로는 YouTube가 12개월 연속으로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 자리를 지켰습니다.

  • 유튜브(사용량 4.1% 증가한 최고 점유율 차지합니다)
  • 넷플릭스 7.9%
  • Peacock 1.6%
  • 로쿠 1.1%

Peacock(CMCSA)은 NFL 플레이오프 중계에 힘입어 사용량이 29% 급증하며 1.6%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점유율이 0.2% 포인트 상승하여 2023년 8월 이후 최고치인 7.9%로 한 달을 마감했으며, 로쿠 채널(ROKU))의 사용량이 10% 증가하면서 전체 TV의 1.1%로 점유율이 다시 상승했습니다.

3/1, 번스타인, 디즈니 목표주가 $115에서 $120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은 디즈니 목표주가를 $115에서 $120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많은 기대를 모았던 디즈니 SVOD에 대한 비밀번호 공유 단속이 시작되었으며 경영진은 그 혜택이 올해 하반기에 구체화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넷플릭스(NFLX)의 단속 성공은 디즈니의 잠재적 결과 범위를 시사하지만, 공유 계정 수/주소 기반이 절대적인 측면에서 넷플릭스에 비해 적고, 넷플릭스 대비 디즈니+와 훌루의 활용도가 낮아 전환 효율이 낮다는 두 가지 요소가 디즈니의 상승세를 제한할 가능성이 있다고 번스타인은 말합니다.

3/1, 타이그리스 파이낸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790달러에서 985달러로 상향 조정

타이그리스 파이낸셜 애널리스트 이반 페인세스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790달러에서 98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모든 산업과 기업에서 AI 채택의 지속적인 가속화와 티핑 포인트의 선두에 서서 상당한 매출과 현금 흐름 성장을 계속 주도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데이터 센터의 지배력은 지속적인 엔터프라이즈 채택 속에서 엔비디아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며, 더 빠르고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수요와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으로의 지속적인 전환 덕분에 게임 매출도 계속해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