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4-01-09 by

1월 9일자에 정리해존 주요 주식에 대한 월가의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를 요약해 봤습니다.

최근 주가가 크게 하락하면서 세게 최고 가치있는 회사, 시가총액 1위 기업의 아성이 위협받고 있는 애플 주가에 대한 변명성 보고서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애플 주가 하락은 과도하며, 일부 하락 시 저가 매수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 에버코어 ISI, 애플의 최근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고 평가
  • 모건 스탠리, 애플의 ‘엣지 AI’ 기회에 ‘강세’ 전망
  • 번스타인, 월가 컨센서스는 애플 아이폰 계절성을 잘못 모델링했다고 주장
  • JP모건, 애플 주가, 아이폰 15 출시 이전 수준으로 회복

1/9, 에버코어 ISI, 애플의 최근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고 평가

에버코어 ISI는 연초 애플 주가가 6% 하락한 반면 S&P는 2% 하락했다고 지적하며, 이는 아이폰 수요 부진으로 인한 회계연도 24년 추정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애플워치 금지와 구글(GOOGL) 법무부 소송에 대한 역풍 등 ‘여러 투자자의 우려’에 기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최근의 여러 압박이 “과도하다”고 생각하며 애플이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부 우려가 완화되고 비전프로를 비롯한 긍정적인 뉴스 흐름으로 전환됨에 따라 주가는 더 긍정적인 방식으로 재평가되기 시작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애플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과 애플 목표주가 22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모건 스탠리, 애플의 ‘엣지 AI’ 기회에 ‘강세’ 전망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에릭 우드링은 애플 주가가 지난달 S&P 500 지수 대비 저조한 실적을 기록한 후 과매도 상태이며, 약세장에서 주식을 매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단기적인 제품 수요가 “여전히 고르지 않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최근 애플 주가 부진이 이를 반영하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애플이 AI 개발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LLM 지원 OS와 iPhone이 “예상보다 더 가까워졌다”고 말하는 이 회사는 애플 주식에 대해 비중 확대와 220달러의 목표 주가를 다시 제시했습니다.

번스타인, 월가 컨센서스는 애플 아이폰 계절성을 잘못 모델링했다고 주장

번스타인은 애플 주가가 코로나19 이후 재평가를 지속하고 있으며 역사적 상대배수인 1.39배 이상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번스타인은 배수가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생태계와 프랜차이즈의 질이 프리미엄을 정당화한다고 믿고 있으며, 의미 있는 등급 하락의 위험은 제한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번스타인은 컨센서스가 아이폰의 계절성을 잘못 모델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의 1분기 매출은 컨센서스에 부합하지만, 2분기와 올해 남은 기간의 매출은 컨센서스를 크게 밑돌고 있습니다.

또한 번스타인은 애플이 2년 연속 매출 성장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24 회계연도의 아이폰 성장률은 -3%, 전체 매출 성장률은 0.3%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전 프로가 단기적으로 제한적인 상승 여력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애플 투자의견은 시장수익률(Market Perform) 등급, 에플 목표주가는 195달러입니다.

JP모건, 애플 주가, 아이폰 15 출시 이전 수준으로 회복

JP모건 애널리스트 사믹 채터지는 애플 주가가 “매크로 낙관론에 대한 반등”으로 2023년 9월 또는 아이폰 15 출시 이전 수준으로 돌아갔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1월에 6% 하락한 주가가 아이폰 판매 모멘텀이 부족하다는 비관론과 함께 주가가 역사적으로 거래되어 온 범위의 최상단에서 거래되는 밸류에이션 배수에 대한 비관론이 형성되었다고 언급합니다.

JP모건은 애플의 멀티플이 “다른 하드웨어 기업의 경우처럼 최근 1년 평균을 크게 상회하지 않으며, 훨씬 더 나은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주가 하락에 대한 우려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애플 목표주가 225달러와 함께 애플 투자의견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1/9, 미즈호, 마이크로소프트의 압력 증가에 따라 Okta 투자의견 하향 조정

미즈호는 Okta 목표주가를 85달러로 그대로 유지한 채 Okta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Okta는 매우 중요한 ID 관리 시장에서 확실한 리더로 남아 있으며 주식의 가치는 까다롭지 않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Microsoft(MSFT)의 경쟁 압력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실행이 고르지 못하며, 최근의 보안 사고가 불확실성을 더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Okta 주가가 회사의 목표주가인 85달러에 근접해 거래되고 있고, 미즈호는 의미 있는 펀더멘털 턴어라운드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해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1/9, BMO 캐피탈, 알파벳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커버 시작

BMO 캐피탈은 알파벳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17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하며 2024년 인터넷 분야 탑픽으로 선정했습니다.

구글은 2000년부터 머신러닝을 핵심 제품에 통합해 왔으며, 미국과 전 세계에서 AI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주가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의 근거로 꼽았습니다.

또한 25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YouTube 광고는 “여전히 수익 창출이 미흡한 상태”라고 분석가는 주장합니다.

1/9, 모건스탠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

모건스탠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03달러에서 304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사이버 공격의 가속화, 다양한 신제품, 인공 지능의 순풍이 예상치를 끌어올릴 것이라며 Crowdstrike의 수요 전망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긍정적인 추정치 수정과 장기적으로 30% 이상의 “내구성 있는”잉여 현금 흐름 성장에 따라 주가가 상승 할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모든 실린더에 불을 붙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DA 데이비슨,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목표주가를 245 달러에서 285 달러로 인상

DA Davidson은 Crowdstrike 목표주가를 245 달러에서 285 달러로 올렸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공급 업체 통합의 주요 수혜자로 남아 있어야하지만 Charlotte AI는 일부 사람들이 기대하는 25 회계 연도에 최고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낮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거시적 환경이 회사에게 “안정적이지만 여전히 도전적”이라고 덧붙이며 Microsoft (MSFT)가 엔드 포인트에서도 계속해서 견인력을 얻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여전히 SaaS 분야에서 최고 품질의 자산 중 하나이지만,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하락할 필요가 있다고 DA 데이비슨은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