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애호가에서 사진 전문가가 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아는 방법

Updated on 2023-11-16 by

사진을 좋아하다보면 컴퓨터 하드에 엄청난 양의 사진이 쌓이게 됩니다.

정기적으로 사진을 지우는 것도 쉽지는 않지요. 그러다 공력이 쌓이면 이 사진들을 상품화 할 방안을 생각하게 됩니다.

단순 사진 애호가에서 사진 전문가가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렇게 사진 애호가에서 사진 전문가로 가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디지탈 카메라가 보편화되면서 사진 애호가가 너무 많아졌습니다. 사진 입문 문턱이 너무도 낮아진 덕분에 경쟁이 치열해졌지요.

사진 애호가에서 사진 전문가가 되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미국 샌프랑시스코에서 활동하는 사진 전문가 안네 타오(Annie tao)는 몇가지 가이드 라인을 제시합니다.

사진 전문가가 되는 팁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 전문가될 준비가 되었는지를 점검하는 체크 리스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ow To Know You Are Ready To Become A Professional Photographer

그녀의 글을 번역 소개해 봅니다.

사지 저작권을 위해 원문의 사진은 사용하지 않고 텍스트 중심으로 소개해 봅니다.

사진 전문가가 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아는 방법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프로 사진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기 위해 저에게 연락합니다.

저는 인생의 열정을 직업으로 삼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믿으며 그 본보기가 되고자 합니다.

핵심은 단순히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수익성과 행복을 유지하면서 사업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성공입니다!

이 주제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책과 수강할 수 있는 강좌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는 제 경험을 바탕으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사항을 간략하게 정리한 목록입니다.

이 목록은 여러분이 생각하고 실천해야 할 일의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지망생에서 전문가로 도약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1.자신의 장비를 손바닥 보듯 잘 알고 있는가?

카메라 설정, 렌즈, 조명 장비 등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좋은 이미지를 얻는 것은 운이 아니라 기술과 경험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서비스 요금을 청구하기 전에 자신의 장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전문 사진가는 사진을 찍는 것 이상의 것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가?

사진을 비즈니스로 삼는다면 실제로 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은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경력의 어느 시점에서 이러한 활동 중 일부를 아웃소싱하거나 직원을 고용할 수도 있지만, 처음 시작할 때는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선별 및 편집, 예산 균형 맞추기, 제품 및 서비스 판매, 자신과 비즈니스 마케팅, 주문 이행, 고객 계약서 작성 등의 업무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될 것입니다.

전문 사진작가가 된다는 것은 예술가이자 비즈니스맨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사업 계획이 있는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타겟 고객은 누구인가요?
  • 타겟 고객에게 자신과 비즈니스를 어떻게 마케팅할 것인가?
  • 1년 차의 가격 책정 전략은 무엇인가요? 2년차에는?
  • 어떤 제품을 판매할 것인가요?
  •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요?
  • 해당 지역의 다른 비즈니스와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요?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전에 이 작업을 수행하세요. 나중에 사업 전략을 바꾸기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4. 자신의 스타일을 대표하고 일관성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는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청구하기 시작하면 일정 수준의 품질을 보장하고 일관성 있게 생산해야 합니다.

좋은 포트폴리오는 판매의 대부분을 대신해 줄 것입니다.

5. 작업물과 연락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수단이 있는가?

사람들이 나를 찾을 수 없다면 비즈니스가 성사되지 않을 것입니다.

웹사이트를 시작하기 전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려하고 검색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SEO 또는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함)했는지 확인하세요.

웹사이트 외에도 Facebook, Google+, Twitter, Pinterest, Flickr 등 비즈니스와 이미지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옵션이 있습니다.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파일 크기와 해상도를 제한하여 이미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6.모든 서류가 구비되어 있는가?

사업자 등록을 하고, 보험에 가입하고, 사업자 등록증(예: LLC, 개인 사업자, S-Corp)을 신청했으며, 고객이 서비스를 예약할 때 보낼 계약서를 준비했습니다.

또한 소기업 변호사 및 세무사와 상담하고 비즈니스를 위한 별도의 은행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7. 자신이 누구이고 어떤 종류의 사진작가인지 알고 있는가?

이것은 엄청나게 간단하게 들릴 수 있지만 종종 간과되는 부분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어떤 전문성을 갖고 싶은지 파악하면 좋아하지 않는 비즈니스 측면을 성장시키는 데 노력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포화 상태에 있는 시장이라면 촬영, 보정, 사진 스타일 등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수하여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할 수 있도록 하세요.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자신의 강점을 알고, 나 자신이 되세요.

이렇게 하면 적합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 A에 적합한 고객이 반드시 비즈니스 B에 적합한 고객은 아닙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하려면 돈, 시간, 에너지 등 많은 자원이 필요합니다.

제작하는 이미지의 품질, 장비 사용 방법, 촬영의 수익성 등 무언가에 대해 확신이 없다면 사람들은 불확실성을 느끼고 여러분에게 투자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준비를 미리 해두면 사업을 시작할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프로를 시작하기 위한 추가 팁이 있다면 댓글 섹션에 자유롭게 공유해 주세요.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