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 월가의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보고서

Updated on 2023-10-05 by

최근 며칠간 월가에서 발행된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관련 보고서 내용들을 간략히 정리해 봅니다.

애플 투자의견

키뱅크, 애플의 밸류에이션, 추정치를 하향 조정

  • 신규 아이폰 미국 판매가 어려움을 격을 수 있다.
  • 미국 통신살의 아이폰 프로모션이 제한적이라고 평가
  • 세계 시장에서 애플 성장 가속화 기대는 기대난망
  • 애플 추정치는 최대치로 반영되어 있다.
  • 촉매제가 부족해 애플 주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

키뱅크의 애널리스트 브랜든 니스펠은 애플 투자의견을 목표주가 없이 비중 확대에서 섹터 비중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사상 최고 배수에 가깝게 거래되고 있으며 나스닥 대비 큰 프리미엄을 받고 있다며 밸류에이션을 하향 조정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한편,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애플 미국 판매가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으며 미국 이동 통신사의 초기 미국 아이폰 프로모션은 “제한적”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이 회사는 재 가속화에 대한 애플의 국제적 성장 기대치가 “공격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컨센서스 추정치는 “꽉 찬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키뱅크는 애플 사용자 성장이 여전히 단위 성장보다 더 중요하지만, 촉매제가 부족해 위험/보상이 중립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단기적으로는 “패배할 수 있는 주장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모건스탠리, 페이팔의 애플 페이 협정은 페이팔에 대한 경쟁 우려에 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평가

페이팔이 벤모 신용/직불 카드를 포함한 신용/직불 카드를 애플 월렛에 추가할 수 있고 애플 페이 옵션으로 온라인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한 후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제임스 포셋은 이 소식이 “투자자들에게 약간의 안도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애플 페이에 대한 점유율 손실에 대한 우려는 애플 페이의 빠른 성장과 젊은 소비자들의 사용량 증가로 인해 페이팔에 대한 주요 논쟁거리였으며, 이번 파트너십은 경쟁 우려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라고 평가하고 페이팔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과 페이팔 목표주가 126달러를 제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오펜하이머, 마이크로소프트 OpenAI 지분 가치가 980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주장

Anthropic이 250억 달러, 즉 매출의 200~300배에 달하는 “눈부신” 가치로 20억 달러를 추가로 조달하려 한다는 The Information의 보도에 이어, 오펜하이머는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슷한 배수를 기준으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세 차례에 걸쳐 약 130억 달러에 인수한 것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의 OpenAI 지분 49%는 약 980억 달러, 즉 마이크로소프트 기업 가치의 4%에 해당할 수 있다고 분석가는 계산합니다.

이 회사는 최근 사상 최고치 대비 13% 하락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를 “매력적인 진입점”이라고 부르며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 ‘초과 실적’ 등급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410달러를 다시 한 번 제시했습니다.

알파벳 투자의견

BofA, 알파벳 목표주가를 $142에서 $146로 상향

BofA는 알파벳 목표주가를 $142에서 $146으로 인상하고, 알파벡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햇습니다.

Statcounter 데이터에 따르면 Google 검색 시장 점유율은 91.6 %로 9월에 약간 감소했지만 Bing 검색 점유율도 전월 대비 2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한 3.0 %, 전년 대비 44 포인트 감소했다고 덧붙였습니다.

ㅇ마존 투자의견

블름버그, 아마존,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앱 Amp 종료한다고 보도

아마존은 사용자가 “음악을 재생하고 노래와 함께 이야기함으로써” DJ인 척할 수 있는 라이브 오디오 앱인 Amp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블룸버그에서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마존의 한 임원은 “이번 결정은 빠르고 쉽게 내려진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he Information, 앤트로픽, 구글 등으로부터 20억 달러 자금 조달 논의 중

마이크로소프트가 지원하는(MSFT) 오픈AI의 경쟁사인 앤트로픽이 지난주 아마존이 이 회사에 12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한 데 이어 최소 20억 달러의 신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투자자들과 논의 중이라고 The Information이 보도했습니다.

Antrhopic은 작년에 약 10% 지분을 인수 한 Goo 구글이 최신 라운드에서 투자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주들에게 말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투자의견

Wccftech 보고서, 삼성, AMD 파트너십 종료 가능성,

삼성(SSNLF)은 자체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AMD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할 수 있다고 Wccftech의 오마르 소하일(Omar Sohail)이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곧 출시될 엑시노스 2400은 AMD GPU가 탑재된 마지막 삼성 SoC가 될 수 있으며, 양사가 라이선스 계약을 갱신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계약은 제한된 기간 동안만 유효할 수 있다고 Sohail은 말합니다.

Susquehanna, ARM 투자의견 중립으로 커버 시작

  • 주력 시장인 모바일 시장은 성장 단계를 지났으며
  • 마이크로 컨트롤러 시장은 점유율 포화 상태에 다달았다고 주장

Susquehanna는 ARM 투자의견 중립 등급과 목표주가 48달러를 제시하며 Arm Holdings를 커버하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애널리스트는 이 주식의 위험/보상 가치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가장 큰 최종 시장인 모바일 핸드셋은 단위 성장을 지나고 있으며 두 번째로 큰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시장 점유율 포화에 도달하기 시작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Susquehanna는 이러한 분야에서 더 높은 수준의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ARM이 로열티 비율을 강제로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고객이 대안을 모색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우려합니다.

노스랜드, 인텔 목표주가 45달러에서 56달러로 상향 조정

노스랜드는 인텔 목표주가를 45달러에서 5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몇년 내 잠재적 IPO를 준비하기 위해 PSG를 독립형 사업으로 분리한다고 발표한 후 인텔 투자의견 초과 실적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몇년 안에 인텔은 파운드리, 팹리스 회사 두 곳, Mobileye(MBLY), 장비 회사 등 네 개의 회사가 될 수 있으며, 이 분리된 회사들은 주당 56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주장합니다.

BofA, 인텔 PSG 분사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현명한 움직임’ 평가

인텔이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그룹(PSG)을 독립형 사업으로 운영하고 향후 2~3년 내에 기업공개(IPO)를 검토하겠다고 발표한 후, BofA는 PSG 분사가 인텔의 비핵심 사업부문을 분리하고 외부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자율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분사 아이디어에는 찬성하지만 핵심 비즈니스에 대해서는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며 인텔 투자의견 실적 미달 등급과 인텔 목표주가 32달러를 유지했습니다.

BofA, ASML 목표주가를 794유로에서 750유로로 하향 조정

BofA는 ASML 목표주가를 794유로에서 750유로로 낮추고 .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4 회계연도 및 25 회계연도 주당순이익 추정치를 각각 17%와 10% 하향 조정했는데, 이는 스마트폰/PC 회복 지연에 따른 EUV 밀어내기에 대한 하방 리스크와 1월 1일부터 시작되는 중국의 고급 침수 금지 조치에 따른 침수 시스템 리스크 증가를 반영한 것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