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포드 등 자동차 주식 투자의견 및 자동차 주가 전망(4/12 업뎃)

Updated on 2024-04-12 by

여기에서는 GM이나 포드와 같은 자동차 주식 투자의견과 자동차 주가 전망에 대한 IB들의 의견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4/12, BofA, 리비안 목표주가 25달러에서 21달러로 하향 조정

BofA는 리비안 목표주가를 25달러에서 21달러로 낮추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자동차 산업 1분기 프리뷰 노트에서 루시드(LCID), 리비안, 테슬라(TSLA)와 같은 순수 전기차 업체들의 경우 1분기에 수요가 초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12, BofA, 루시드 목표주가 4.50달러에서 3.50달러로 하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존 머피는 루시드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3.5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자동차 산업 1분기 프리뷰 노트에서 Lucid, Rivian(RIVN), Tesla(TSLA)와 같은 순수 전기차 업체의 경우 1분기에 수요가 초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12, 바클레이즈, 제너럴 모터스 목표 주가를 50달러에서 55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 주가를 50달러에서 5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및 모빌리티에 대한 섹터 전망을 긍정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자동차 제조업체 주식이 계속해서 실적을 상회할 것이지만 사이클 및 전기 자동차 위험이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공급업체의 경우, 고객 믹스 및 마진 문제로 인해 평탄한 LVP 환경이 “상당한 오버행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arclays, 포드 목표주가를 15달러에서 16달러로 상향 조정

Barclays는 포드 목표주가를 15달러에서 16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및 모빌리티에 대한 섹터 전망을 긍정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자동차 제조업체 주식이 계속해서 실적을 상회할 것이지만 사이클 및 전기 자동차 위험이 남아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공급업체의 경우, 고객 믹스 및 마진 문제로 인해 평탄한 LVP 환경이 “상당한 오버행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26, 모건스탠리, 루시드 그룹 자본 조달 후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유지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아담 조나스는 루시드 그룹이 전환우선주 발행을 통해 10억 달러를 조달한다고 밝힌 후 목표주가 3달러와 함께 루시드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 소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은 유동 주식에 비해 매우 높은 공매도를 포함한 현재 투자자들의 포지셔닝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최대 주주의 지원 외에도 회사의 장기적인 성공은 판매 가격보다 낮은 비용으로 차량을 생산할 수있는 능력에 달려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3/26, 미즈호, 제너럴 모터스 목표 주가를 44달러에서 48달러로 인상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4달러에서 48달러로 인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GM의 “보다 신중한” 전기차 출시 전략을 계속 선호하며 내연기관 판매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합니다.

3/26, 미즈호, 리비안 투자의견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 전기차 판매 기대치가 계속 하락
    • 24년 전기차 성장률 15%
    • 25년 전기차 성장률 25% 예상
  • 장기적인 전기화 추세는 인정하나
    단기적인 전기차 수요와 유동성 악화로 2025년까지 어려움 예상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리비안 목표주가 $12와 함께 리비안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장기적인 전기화 추세와 함께 광범위한 전기 자동차 환경에 대해 건설적인 견해를 유지하고 있지만, 단기적인 전기 자동차 수요와 유동성 부족으로 인해 2025년까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합니다.

현재 2024년 전기차 성장률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반면, 2025년에는 25%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판매 기대치가 예상보다 빠르게 둔화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에 따라 미즈호는 수요 둔화와 재고 증가를 이유로 Tesla(TSLA), Rivian(RIVN), Nio(NIO)의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미즈호, Nio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 전기차 판매 기대치가 계속 하락
    • 24년 전기차 성장률 15%
    • 25년 전기차 성장률 25% 예상
  • 장기적인 전기화 추세는 인정하나
    단기적인 전기차 수요와 유동성 악화로 2025년까지 어려움 예상

미즈호는 목표주가 5.50달러로 Nio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장기적인 전기화 추세와 함께 광범위한 전기 자동차 환경에 대해 건설적인 입장을 유지하지만 단기적인 전기 자동차 수요와 유동성 긴축으로 인해 2025년까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합니다.

현재 2024년 전기차 성장률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반면, 2025년에는 25%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판매 기대치가 예상보다 빠르게 둔화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에 따라 미즈호는 수요 둔화와 재고 증가를 이유로 Tesla(TSLA), Rivian(RIVN), Nio(NIO)의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1/18, 도이치뱅크,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9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치뱅크 애널리스트 엠마누엘 로스너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보유’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그룹이 일반적으로 예상치에 부합하는 4분기 보고서를 보고 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4년 전망에 대한 “광범위한 하방 위험”을 계속보고 있습니다.

목표 변경은 회사의 2024 년 지침 미리보기의 일부입니다.

1/18, 도이체방크, 포드 목표주가를 10달러에서 11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체방크는 포드 목표주가를 10달러에서 1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자동차 회사들이 일반적으로 에상치에 부합하는 4분기 실적 보고서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4년 전망에 대해서는 “광범위한 하방 위험”을 계속보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변경은 회사의 2024 년 지침 미리보기의 일부입니다.

1/18, UBS, 포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Joseph Spak은 포드 목표주가 12달러를 유지한채 포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주식이 현재 수준에서 더 공정하게 평가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4년과 2025년에 대한 추정치의 상승 여력이 이전 해보다 더 제한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포드는 가격, 경제성, 노동력, 투자와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와 동일한 업계의 역풍을 받고 있으며 자본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실행 및 품질 문제를 고려할 때 동종 업체에 비해 반전 할 수있는 것이 더 많을 수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18, 도이치, 2024년 리비안 전망 하향 조정

도이치뱅크는 리비안 목표주가를 19달러에서 29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4년 판매량 및 마진 전망에 대한 하방 리스크를 보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R2 공개 계획이 투자 심리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발표 이후에도 자본 필요 시기, 생산량 증가, 수익성 등 많은 의문이 남아있다고 말합니다.

리비안은 공장 가동 중단이 장기화되고 생산량 증가가 더딘 상황에서 2024년 생산량 가이던스를 65,000대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3분기까지 큰 손실이 지속될 수 있으며, 이는 4분기의 잠재적인 매출 총이익 증가로 상쇄될 가능성이 낮다고 도이체방크는 주장합니다.

1/18, TD Cowen, Fisker를 ‘광택이 사라진’시장 성과로 하향 조정

TD Cowen은 피스커 목표주가를 11달러에서 1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을 시장 성과에서 시장 성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유통 전략의 변화, 지속적인 배송 문제, 일정 누락 및 전반적인 전기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인 연화로 인해 “한때 반짝이는 신차 제조업체의 광택이 사라졌습니다.”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피스커는 오션의 제동 시스템과 관련된 불만으로 인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의 조사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장 최근의 고충을 겪었다고 말합니다.

TD는 “예상치 못한 성장통이 계속 누적되고 있다”고 Fisker는 주장합니다.

1/5, 포드, 4분기 미국 판매량 0.8% 증가한 487,840대 보고

포드는 23년 4분기 미국 판매량은 0.8% 증가한 487,840대 보고했습니다.

또한 포드의 전기 자동차 판매량이 전년 대비 27.5% 증가한 25,937대,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이 전년 대비 55.5% 증가한 37,229대, 내연 자동차 판매량이 전년 대비 3.4% 감소한 424,674대라고 밝혔습니다.

23년 4분기 미국 판매량은 전년 대비 0.8% 증가한 487,840대를 기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포드의 2023년 판매량은 총 1,995,912대로 2022년 대비 7.1% 증가했으며, 2020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포드 사장 겸 CEO인 짐 팔리(Jim Farley)의 언급입니다.

“노동 파업부터 공급 문제까지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던 한 해였지만, 포드의 놀라운 가스, 전기, 하이브리드 차량 라인업과 훌륭한 딜러들이 견고한 성장과 모멘텀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포드가 미국 내 2위 전기차 브랜드 자리를 지켰고, 차세대 디지털 첨단 전기차가 출시될 예정이라는 점이 자랑스럽습니다.
이제 우리는 가장 인기 있는 트럭과 SUV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고, 슈퍼 듀티와 머스탱이 출시되며, 링컨에게는 중요한 한 해가 될 2024년을 위해 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5, 울프리서치, 자본 환원 계획에 따라 GM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

Wolfe Research 애널리스트 Rod Lache는 GM 목표주가 42달러로 제너럴 모터스 투자의견을 피어 퍼폼에서 아웃퍼폼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회사는 공급업체가 아닌 OEM이 더 온건한 금리 환경에서 “불균형적인 혜택”을 받을 것이며, OEM은 내연기관 차량이 “더 오랫동안 더 강해지는” 모든 시나리오에서 더 잘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Wolfe는 GM의 새로운 자본 배분 메시지가 투자자들에게 “이 주식을 소유해야 할 강력한 이유”를 제공했다고 믿으며, 투자자들이 이러한 보상의 지속 가능성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5, 울프 리서치, 리비안 투자의견을 피어 퍼포먼스로 하향 조정

울프 리서치는 리비안 목표주가 제시없이 리비안 투자의견을 아웃퍼폼 등급에서 피어 퍼포먼스 등급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리비안의 장기 전략을 계속 믿고 있으며 최근의 강력한 생산 및 비용 집행에 고무되어 있지만, 투자자들이 2026년 R2 플랫폼 출시를 기꺼이 바라보기 전에 2024년과 2025년까지 이어져야 하는 회사의 R1 플랫폼에 대한 수요에 대해 더 많은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1/4, 제너럴 모터스, 4분기 미국 인도량 0.3% 증가한 625,176대 보고

제너럴 모터스와 그 딜러들은 2023년 미국에서 전년 대비 14% 증가한 260만 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GM은 총 판매량에서 업계를 선도했으며 트럭, 풀 사이즈 픽업, 풀 사이즈 SUV, 저렴한 SUV 및 플릿 차량에서 가장 많이 판매 된 제조업체였습니다.”

“GM은 엄청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강력한 가격과 낮은 인센티브를 유지하면서 2023년에 시장 점유율을 높였습니다. 우리는 트럭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했으며,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차량인 쉐보레 트랙스와 뷰익 엔비스타와 같은 합리적인 가격의 SUV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24년에도 업계 판매는 견조할 것으로 예상되며,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와 같은 신차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앞으로의 기회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1/4, 골드만삭스, 리비안 목표주가를 19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 마크 델라니는 리비안 목표주가를 19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사의 4분기 납품 보고서에 이어 이제 주요 논쟁이 리비안의 2024년 물량 가이던스, 2024년 후반에 플러스 총 마진에 도달할 수 있는 능력,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도 불구하고 가격과 성장을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으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골드만은 중립 등급을 부여한 것은 업계의 높은 경쟁 수준과 특히 리비안의 성장과 상대적으로 제한된 제품군을 고려할 때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12/26, GM, 포드 차량, 미국 전기차 세금 공제 혜택 상실, 로이터 통신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제너럴 모터스 (GM)는 목요일 이른 아침 “캐딜락 리릭과 쉐보레 블레이저 EV가 1월 1일부터 일시적으로 미국 전기차 세금 공제 자격을 상실한다”고 발표했다고 데이비드 셰퍼드슨이 로이터 통신을 통해 보도했습니다.

GM은 “쉐보레 볼트 EV만 소비자 전기차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포드(F) 자동차는 자사의 E-트랜짓이 1월 1일부터 마하-E와 링컨 에비에이터 그랜드 투어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3,750달러의 세금 공제를 잃게 되지만, F-150 EV 라이팅은 7,500달러, 링컨 코세어 그랜드 투어링은 3,750달러의 공제를 유지한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12/20, 시티, 포드 목표주가를 17달러에서 15달러로 하향

씨티는 포드에 대한 목표주가를 17달러에서 15달러로 낮추고 최신 생산 및 가격/인센티브를 포함한 기타 새로운 업계 데이터와 UAW 파업 이후 지침 복원을 위해 포드 모델을 업데이트한 후 포드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3~2024년 포드 주당순이익 추정치가 11%~12% 하향 조정되었지만, 씨티의 2024E/2025년 추정치는 “컨센서스를 편안하게 상회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12/19, 모건스탠리, 니오의 Cyvn 투자는 모델 데뷔로 니오 주가 상승 기대

모건스탠리는 현재 주주이자 스마트 모빌리티에 주력하는 아부다비 정부가 대주주로 있는 투자회사 Cyvn의 추가 투자가 하위 브랜드 ALPS 출시를 위한 니오의 현금 보유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니오 데이에서 신모델 출시와 함께 단기적인 주가 상승을 견인할 것이지만, 보다 의미 있는 주가 재평가를 위해서는 차량 판매 회복이 여전히 관건이라고 모건 스탠리는 주장합니다.

모건스탠리는 거래가 완료되면 Cyvn이 니오의 총 발행 주식의 약 20.1%를 소유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Nio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부여하고 니오 목표주가 18.70달러로 책정했습니다.

12/19, RBC 캐피탈, 2024년 테슬라의 컨센서스 달성 기대치가 낮아질 가능성

RBC 캐피털은 테슬라 목표주가를 301달러에서 300달러로 낮췄지만 테슬라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은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024년 테슬라 판매량은 이전 컨센서스 230만대에서 210만대로 낮아지면서 테슬라 판매량 홛대에 따른 기대감 ㅁ충족 위험성은 낮아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RBC는 2024 회계연도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3.83달러에서 3.48달러로 하향 조정한다고 덧붙이면서도, 이번 조정은 주로 로봇택시와 완전자율주행(FSD) 기회에 기반한 것이기 때문에 테슬라 주식 가치 평가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12/15, AT&T, 파일럿 프로그램 차량으로 리비안 전기자동차 구매

리비안과 AT&T는 운송 배기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AT&T의 차량으로 리비안 전기자동차를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AT&T는 2024년 초부터 리비안 상용 밴과 R1 차량을 자사 차량에 추가하여 이 차량이 안전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을 평가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리비안의 전기차를 시범 도입함으로써 AT&T는 전기화 여정에서 새로운 길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회사의 목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리비안은 AT&T와 협력하여 시범 운행용 차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AT&T는 모든 리비안 차량에 대한 연결성을 독점적으로 제공합니다.

12/14, Exane BNP Paribas, 포드 투자의견을 다운 그레이드

Exane BNP Paribas는 포드 목표주가 $12, 포드 투자의견을 Outperform에서 Neutral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오늘날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 약세는 “경제성 제약으로 인해 녹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4년에 다른 부유한 세그먼트가 “용융물에 추가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엑세인은 2024년에 더 많은 주기적 대량 글로벌 자동차 이름을 지원합니다.

12/14, 도이치, 중국 전기차업체 니오 비용 구조 적정화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

도이치 은행은 Nio의 10%의 인력 감축에도 불구하고 비용 구조를 적정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합리화가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추가 인원 감축 및/또는 전략적 조치의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15억 위안의 추가 비용 절감을 가져올 수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설명합니다.

이 회사는 경영진이 시장 배경을 잘못 읽고 더 이상 회사의 성공에 중요하지 않은 사내 역량을 과도하게 고용하고 도입하려고 시도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이치는 니오 목표주가 10달러와 함께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12/14, 테슬라, 시스템 결함 수정을 위해 200만 대 이상 리콜, AP 뉴스

테슬라가 오토파일럿 사용 시 운전자가 도로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결함을 수정하기 위해 2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한다고 AP 뉴스의 톰 크리셔가 보도했습니다.

미국 안전 규제 당국이 게시한 문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할 계획입니다.

이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오토파일럿 사용 중 발생한 충돌 사고에 대해 2년간 조사한 결과, 오토파일럿의 운전자 주의 보장 방법이 부적절하며 “예측 가능한 시스템 오용을 초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데 따른 조치라고 AP 뉴스는 전했다.

12/7, 스티펠, 리비안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 시작

스티펠 애널리스트 스티븐 젠가로는 리비안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리비안 목표주가 23달러로 리비안 오토모티브(RIVN)에 대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최근 전기차 판매는 거센 역풍에 직면했지만, 회사는 이러한 전기차 장애물이 향후 몇 년 동안 줄어들면서 판매 성장의 길을 열어 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비안 스토리에 대한 주요 긍정적 요인으로 고품질 주행 브랜드 인지도, 아마존과의 10만대 전기차 계약, 최근 다른 차량과 여러 운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상용 밴을 출시하여 2024년 이후 마진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스티펠, 루시드 투자의견 보류 등급으로 커버 시작

스티펠 애널리스트 스테판 겐가로는 루시드 투자의견 보류 등급과 루시드 목표주가 5달러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루시드 스토리의 주요 긍정적 요소로는 루시드 에어가 “뛰어난 차량”이며 최근 공개된 그래비티 SUV가 중요한 SUV 세그먼트에 대한 접근성을 창출한다는 점 등이 있지만, 루시드 에어 세단의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이 아직 개발 중이고 생산이 개선되고 있지만 여전히 “증명 단계”에 있으며 마진 진행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는 점을 주요 우려 사항으로 꼽았습니다.

또한, 현금 소진이 여전히 높고 2025년에는 추가 자본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2/5, 포드, 11월 미국 판매량 0.5% 감소한 145,559대

포드는 11월 미국 총 판매량이 145,559대로 작년 146,364대보다 0.5%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포드의 11월 미국 내 전기차 판매량은 43.2% 증가한 8,958대,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량은 75.2% 증가한 12,108대, 내연기관 차량 판매량은 6.5% 감소한 124,493대엿습니다

12/5, 제프리스, 스텔란티스, 목표주가를 24.38달러에서 27.25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 애널리스트 필립 후쇼아는 스텔란티스(STLA) 목표주가를 24.38달러에서 27.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포드(F)와 제너럴 모터스(GM)가 수요 속도에 맞춰 전기차 투자를 늦추는 것은 수익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약간 순환적”이지만, 투자 지연은 글로벌 전기차 경쟁력의 잠재적 상실을 예고한다고 이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스텔란티스가 레거시 OEM 업체 중 수익성, 재투자, 주주에 대한 현금 환원, 전략적 이니셔티브 등 업계의 과제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데 가장 능숙한 업체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12/5, 제프리스,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33달러에서 37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스 애널리스트 필립 후쇼아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33달러에서 3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포드와 GM이 수요 속도에 맞춰 전기차 투자를 늦추는 것은 수익 회복에 도움이되기 때문에 “약간 순환 적”이지만 투자 지연은 글로벌 전기차 경쟁력의 잠재적 상실을 예고한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GM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한 것은 전략적 재설정을 위한 환매를 고려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UBS,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 41달러에서 44달러로 상향 조정

UBS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1달러에서 4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GM이 자본 효율성을 높여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사업에 접근할 것으로 믿지만, 수익이 필요하며, 2025년 전기차의 변동 이익 흑자 전환과 한 자릿수 중반의 EBIT 마진을 달성할 수 있는 경영진의 능력에 대한 신뢰가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본을 환원할 것이라는 경영진의 언급은 고무적이라고 UBS는 말합니다.

시티,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GM의 “고무적인 업데이트”에 따라 2024 년과 2025년 추정치를 올렸습니다.

이 업데이트에서 나오는 질문은 그것이 주식의 지속적인 재평가를 촉진하기에 충분한 지 여부이며, Citi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전기 자동차 전망에 대한 GM의 어조가 “모든 것을 고려할 때 안심할 수 있는 것처럼 들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심리가 여전히 약하기 때문에 가시적인 진전이 있으면 보상을 받아야 한다고 씨티는 주장합니다.

HSBC, 제너럴 모터스 투자의견 매수등급으로 커버 시작

HSBC는 GM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GM 목표주가 41.30달러로 제너럴 모터스에 대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전기 자동차 채택 증가, 소프트웨어의 중요성 증가, 자동차 주식에 영향을 미치는 비용 압력으로 인해 자동차 부문에서 “파괴의 시대”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주식 밸류에이션이 매수 등급 주식의 현금 흐름 전망을 반영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미즈호, 제너럴 모터스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제너럴 모터스의 목표주가를 38달러에서 42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소비 부진, 25% UAW 임금 인상, 크루즈 및 전기 자동차 문제를 고려할 때 GM에 대한 심리가 “바닥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주식의 10년래 최저 밸류에이션에 반영되어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UAW 파업이 백미러에 있고 생산이 재개되었으며 GM은 고정 비용 절감, 수익성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EV 램프 및 자사주 매입으로 인한 “특이한 촉매제”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12/5, HSBC. 포드 투자의견 보류 등급으로 커버 시작

HSBC는 포드 투자의견 보류 등급과 포드 목표주가 $11.30로 포드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전기 자동차 채택 증가, 소프트웨어의 중요성 증가, 자동차 주식에 영향을 미치는 비용 압력으로 인해 자동차 부문에서 “파괴의 시대”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주식 밸류에이션이 매수 등급 주식에 대한 현금 흐름 전망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제프리, 포드 목표주가를 13.50달러에서 12달러로 하향 조정

제프리는 포드 목표주가를 13.50달러에서 12달러로 낮추고, 포드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가 수요 속도에 맞춰 전기차 투자를 늦추는 것은 수익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약간 순환적”이지만, 투자 지연은 글로벌 전기차 경쟁력의 잠재적 상실을 예고한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전미자동차노조(UAW) 합의 이후 디트로이트 3사 중 포드가 가장 큰 도전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UBS, 포드 목표주가를 13달러에서 12달러로 하향

UBS 애널리스트 조셉 스팍은 포드 목표주가를 13달러에서 12달러로 낮추고, 포드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ICE 차량으로의 전환으로 인해 수익이 시장의 예상보다 더 탄력적 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시장은 2023년 주당 순이익이 1.50 달러 인 반면 회사의 새로운 1.65 달러 예측에 비해 가격이 책정 된 것으로 보인다고 UBS는 말합니다.

12/3, RBC 캐피탈,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 48달러에서 54달러로 상향 조정

RBC 캐피털은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8달러에서 5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 업데이트는 “대체로 건설적”이었으며, 지난달 무인 자동차 중 하나가 보행자를 치기 전에 제 시간에 멈추지 못한 후 GM의 크루즈 야망이 축소되었지만 나머지 비즈니스는 여전히 궤도에 있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GM은 전기차 수요에 대한 장기적인 전망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며, 회사는 IRA 크레딧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12/1, 웰스파고,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25달러에서 27달러로 상향 조정

웰스파고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25달러에서 2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GM이 시가 총액의 약 23%에 해당하는 1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으로 투자자들을 놀라게했다고 지적합니다.

ASR 이후 GM의 현금은 190억 달러로 목표치인 180억 달러에 근접할 것입니다.

웰스는 가격, 전기차 믹스, 인플레이션 등 앞으로의 과제를 고려할 때 대규모 현금 사용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웨드부시, GM 목표주가를 46달러에서 40달러로 하향 조정

Wedbush는 전미자동차노조(UAW)와의 합의가 완전히 마무리된 상황에서 향후 회사의 궤적에 대한 추가 지침과 명확성을 제공한 후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6달러에서 4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인건비와 생산이 정상 궤도에 오르면서 GM은 가속화된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통해 100억 달러 규모의 보통주를 매입하고, 2024년부터 보통주 배당금을 33% 인상하며, 23회계연도 수익 가이던스를 복원함으로써 자본 배분 체계로 복귀할 계획입니다.

궁극적으로, 지난 10년간의 대규모 전기차 전환 과정에서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웨드부시는 GM이 이제 명확한 미래 비전으로 이 상황을 다시 주도하고 있으며, 향후 수익성과 전기차 생산에 가장 큰 중점을 두면서 24 회계연도로 향하는 회사의 궤도에 확신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제너럴 모터스 디펜스, 미 국무부 SUV 계약 체결

제너럴 모터스의 자회사 GM 디펜스가 미 국무부 외교안보국을 지원하기 위해 차세대 대형 장갑 스포츠유틸리티차량(HD SUV)을 납품하는 10년 무기한 납품 무기한 수량 전량 생산 계약을 수주했습니다.

GM 디펜스는 3억 달러 규모의 계약에 따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의 HD SUV를 납품하게 됩니다.

GM 디펜스는 약 2,500만 달러 상당의 차량, 훈련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에 대한 IDIQ 계약을 통해 초기 작업 주문을 수주했습니다.

이 계약은 2021년에 체결된 개발 및 검증 계약에 이어 종합적인 테스트 및 평가를 위한 프로토타입 차량을 납품하는 계약입니다.

12/1, 씨티, 포드의 가이던스 회복은 ‘고무적’

씨티는 포드 자동차가 UAW 계약 비준에 따라 2023년 가이던스를 회복한 후에도 목표주가 17달러와 함께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언뜻 보기에 복원된 가이드는 “고무적으로 보인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파업을 제외하면 3분기에 발생한 보증 및 재료비 역풍에도 불구하고 포드는 파업 전 EBIT 가이던스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포드, UAW와의 새로운 미국 노동 계약에 88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

UAW와의 새로운 미국 노동 계약은 계약 기간 동안 총 임금, 임금 진행 가속화 및 생활비 조정이 총액에서 가장 큰 세 가지 요소를 차지하며 88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울러는 비용 효과는 2028년까지 차량 한 대당 약 900달러, 즉 조정된 EBIT 마진의 약 60~70 베이시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포드는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통해 이를 상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말했습니다.

11/30, BofA, GM은 업데이트에서 ‘낙관적 인’톤을 제공하지만 EV 및 AV에 대한 세부 사항은 ‘슬림’하다고 평가

BofA는 회사가 UAW와의 새로운 계약이 완료된 후 비즈니스 업데이트를 제공 한 후 General Motors에 대한 회사의 매수 등급 또는 75달러 목표주가를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GM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낙관적”이었으며, 주주에 대한 수익 증가, 23 회계연도에 대한 수정된 강력한 전망, 비용 절감 조치를 강조했지만,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크루즈의 혼란과 전기차의 느린 증가를 해결하기 위한 점진적인 계획은 희박하다고 말합니다.

특히 GM의 진화하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장기 전략과 관련하여 주가에 지속적인 상승 여력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매우 명확해야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시티, GM 사업 업데이트가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일 것

씨티 애널리스트 이타이 마이클리는 오늘 제너럴 모터스의 UAW 합의 이후 사업 업데이트 콜이 “절실히 필요한 가시성과 안도감을 불어넣는 여러 가지 긍정적 인 내용을 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큰 소식은 1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서 나온 것으로, 이는 GM의 주식 수를 즉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Citi는 GM이 공식적인 2024년 가이던스를 제공하지는 않았지만, 논평에 따르면 환매 전 현재 컨센서스 추정치보다 상승 여력이 있다고 말합니다.

4분기 논평은 탄력적인 기본 비즈니스 추세를 확인시켜 준다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씨티는 오늘 업데이트가 UAW 관련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자사주 매입 가속화 및 2024년 가이던스에 힘입어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티는 GM 목표주가 90달러, GM 투자의견 ‘매수’를 재차 제시하며 여전히 GM을 최선호주로 꼽았습니다.

11/28, 니덤, 소비자 수요를 근거로 전기차 루시드 투자의견 ‘보유’로 하향 조정

니덤은 루시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LCID가 최근 공개한 Gravity SUV의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단기적인 수요에 대한 “충분한 믿음”이 부족하여 판매량을 견인하지 못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니덤은 또한 루시드가 애스턴 마틴과의 계약에 대한 “수학적인 시도”를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전기차 효율 기술을 대중 시장 OEM에 수익화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사례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Lucid는 더 낮은 가격/저성능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기차 효율성 관점에서 시장 리더십을 고려할 때 성공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지만, 니덤은 또한 단기적으로 더 많은 대중 시장/더 높은 절대 달러 가치의 라이선스 발표 가능성이 낮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1/27,WSJ, GM 크루즈, 한 도시로 축소하고 셔틀 계획 축소, WSJ 보도

제너럴 모터스(GM)의 무인 자동차 사업부인 크루즈는 최근 안전 문제로 인해 일부 계획을 축소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마이크 콜리아스와 메건 보브로스키가 보도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피닉스, 휴스턴, 마이애미 등 여러 도시”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던 로봇택시 서비스는 아직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한 도시로 축소될 예정이며, GM이 만든 무인 택시인 오리진(Origin) 계획은 취소되었다고 이 기사는 덧붙였습니다.

크루즈의 계획이 변경된 것은 “자율주행 크루즈 차량이 보행자를 치고 거의 20피트 가까이 끌고 간 사건”에 따른 것이라고 WSJ은 덧붙였습니다.

더 플라이는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GOOG,GOOGL)과 테슬라(TSLA)가 소유한 웨이모도 무인 차량 분야에 진출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11/16, 로이터, 제너럴 모터스는 테슬라 기가캐스팅 핵심 공급업체 TEI 인수

제너럴 모터스가 테슬라의 핵심 ‘기가캐스팅’ 공급업체인 툴링 앤 이큅먼트 인터내셔널(TEI)을 인수했다고 로이터의 시로즈 노리히코가 보도했습니다.

이 거래는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테슬라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한 전략의 핵심 부분이라고 이 거래에 정통한 4명의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앞으로 10년간 생산할 수백만 대의 저렴한 전기차에 필요한 금형을 개발하기 위해 영국, 독일, 일본에 있는 다른 주조 전문가 세 명에게 더 많이 의존하고 있다고 네 사람은 말합니다.

GM은 로이터 통신에 보낸 성명에서 “제너럴 모터스는 혁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고유한 주조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기 위해 툴링 앤 이큅먼트 인터내셔널을 인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1/15, 에버코어 ISI, 피스커 목표주가를 12달러에서 6달러로 하향 조정

에버코어 ISI는 피스커 목표주가를 12달러에서 6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지난주 주당 순이익 발표가 지연되면서 “좋지 않게 시작된”것은 Fisker가 2023년 생산 가이던스를 낮추고 3분기 잉여 현금 흐름이 약 3억 4천만 달러가 소진되면서 “예상보다 훨씬 더 나빠졌다”고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애널리스트는 피스커가 하루 300척의 해양 생산/배송과 PEAR/알래스카 출시를 향한 행보를 실행하기 위한 “재정적 줄타기가 이제 매우 얇아졌다”고 말하면서 높은 실행 및 재무 위험에 대한 목표를 “여전히 낙관적인 $6″로 낮추고 있습니다.

TD Cowen에서 Fisker 가격 목표 $ 19에서 $ 11로 하향 조정

TD Cowen의 애널리스트 Jeffrey Osborne은 Fisker 목표 주가를 $19에서 $11로 낮추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배송 능력을 생산에 더 잘 맞추고 재고 구축을 제한하기위한 신중한 조치로 범위의 중간 지점 인 6.5 만 대의 FY 23 생산 가이던스를 낮췄다고 언급했습니다.

Barclays, Fisker 목표 주가를 5 달러에서 4 달러로 하향

Barclays는 Fisker 목표주가를 5달러에서 4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어려운”3 분기 실적 발표 및 가이던스 하향은 램프 및 전반적인 전기 자동차 환경의 문제를 반영한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시점까지 Fisker의 진전은 칭찬 할 만하지만, 특히 완전한 성장 야망을 추구 할 경우 자본 수요가 남아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길은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으며 오버행은 분명한 문제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10/26, RBC Capital,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 47달러에서 48달러로 상향

RBC Capital 애널리스트 톰 나라얀은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7달러에서 4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아웃퍼폼’을 유지했습니다.

GM은 강력한 가격/믹스 역학과 주식 상승으로 EBIT 상승 여력이있는 “견고한” 펀더멘털을 기록했으며 UAW 영향은 “관리 가능한”수준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제너럴 모터스의 단기 전기차 로드맵이 지연되는 것은 공급 문제 때문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웰스 파고, 제너럴 모터스 목표 주가를 29달러에서 26달러로 하향

웰스 파고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 주가를 29달러에서 26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GM이 3분기 비트를 보고했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이후 UAW 파업 확대와 크루즈 캘리포니아 생산 중단으로 인해 GM 주가는 약 2% 하락했습니다.

미즈호,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0달러에서 38달러로 하향

미즈호 애널리스트 비제이 라케시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0달러에서 38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에 좋은 실적을 기록했지만 전기 자동차 채택과 UAW 파업으로 인해 도전에 직면 해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바클레이즈,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 42달러에서 37달러로 하향

바클레이즈는 3분기 실적 보고서 이후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2달러에서 37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UAW 파업과 가격 정상화에 대한 우려로 인해 투자 심리가 “우울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매력적인 진입 점을보고 있습니다.

2024년 수익 추정치는 마이너스 수정에 직면 해 있지만 여전히 주당 6.00 달러 이상으로 정상화 될 수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0/24, 배런스, 조용히 전기차로 이동하는 BMW, 주식 상승 여력은 41%

BMW는 “궁극의 운전 기계”를 만든다고 자랑합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TSLA)라는 이름이 아닌 궁극의 전기 자동차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 수도 있다고 이번 주 Barron’s에서 Al Root는 썼습니다.

훌륭한 전기차를 한두 대 생산한다고 해서 그 자체로 자동차 주식이 소유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월스트리트와 자동차 회사들이 예상하는 것처럼 2030년에 세계 가스 구동 자동차 시장이 현재의 절반 규모가 되더라도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향후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자는 가솔린 자동차 사업의 쇠퇴라는 실존적 위험 없이도 투자자는 펀더멘털에 기반하여 BMW 주식을 평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10/18, WSJ, GM, 전기차 수요 둔화로 전기 픽업트럭 생산 지연

제너럴 모터스가 미시간주에 대형 전기 픽업트럭 공장 설립을 연기하고 있으며, 이는 전기차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열정이 이들 모델의 판매 성장 둔화로 약화되기 시작했다는 최근 신호라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마이크 콜리어스(Mike Colias)가 보도했습니다.

GM은 화요일 디트로이트 교외에 위치한 오리온 조립 공장이 당초 계획보다 1년 늦은 2025년 말까지 쉐보레 실버라도와 GMC 시에라의 전기 버전을 생산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진화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자본 투자를 더 잘 관리해야 할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GM 대변인은 공장 개장을 연기하기로 한 결정이 전미 자동차 노동조합과의 지속적인 계약 협상과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고 저자는 지적합니다.

10/18, 루시드 그룹, 3분기 차량 생산량 1,550대 보고

루시드 그룹은 3분기 생산 및 배송 총계를 보고했습니다.

루시드는 3분기에 1,550대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최종 조립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로 운송 중인 700대 이상의 차량을 추가로 생산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1,457대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10/16, 바클레이즈,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 46달러에서 42달러로 하향 조정

바클레이즈는 제너럴 모터스 목표주가를 46달러에서 42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동일 비중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투자 심리가 약화 된 가운데 자동차 및 모빌리티 분야의 3분기 인쇄물은 “뉴스 매수 분기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UAW 파업이 “정점을 지났다”고 믿고 있으며 자동차 거래 회복의 기회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기 순환이 회복되는 가운데 특히 공급업체의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몇 가지 데이터 포인트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0/11, 제너럴 모터스, 3분기 중국 판매 541,000대

제너럴 모터스와 그 합작사가 2023년 3분기에 중국에서 541,0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에너지 차량, 즉 NEV는 브랜드 전반에 걸쳐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갔습니다. GM의 울티움 플랫폼과 SAIC-GM-우링의 GSEV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전기차 제품군(뷰익 일렉트라 E5 및 E4, 우링 빈 구오 포함)이 시장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9/18, 로이터, 전미자동차노조(UAW) 파업으로 GM은 전기차 문제 해결할 시간을 벌 수 있다고 보도

제너럴 모터스는 라이벌인 포드 자동차와 스텔란티스(STLA)보다 장기적인 전미자동차노조 파업으로 전기차 생산애 차질이 생길 위험이 커졌지만, 일부 분석가들은 이것이 잔소리 문제를 수리할 시간을 벌 수도 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습니다.

포드와 스텔란티스는 올 가을에 개선된 연소 엔진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GM은 당장 전기 자동차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GM은 배터리 제조는 물론 캐딜락 리릭과 GMC 허머 전기차 딜러에 대한 배송을 포함하여 전기차 공급망과 물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년 내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저자는 지적합니다.

베런스, 전미자동차노조(UAW) 파업은 포드, GM에 가장 큰 문제는 아니다.

전미자동차노조 파업은 미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두 곳이 직면한 가장 당면한 문제일 뿐입니다.

전기 자동차가 제기하는 실존적 위협이 더 큰 문제라고 알 루트는 이번 주말 배런스 판에서 썼습니다.

미국에서 전기차가 마침내 대중화되고 있지만, 포드 자동차(F)와 제너럴 모터스(GM)의 전기차 관련 손실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두 회사는 수십억 달러를 어떻게 지출할 것인지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며, 이러한 결정은 주식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보상이 테슬라(TSLA) 한 회사로만 흘러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수많은 라이벌들의 거센 추격에도 불구하고, 엘론 머스크의 선구적인 회사는 여전히 미국 전체 전기차 판매량의 거의 60%를 차지하며 2년 전보다 소폭 감소했을 뿐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