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실적을 기다리는 월가의 시선, 과잉기대와 우려속 증시 방향이 잡히길 기대

Updated on 2024-06-08 by

오랬동안 조정을 받아온 주식 시장은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기대와 우려속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월가 IB등른 앞다투어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고, 반면에 지나친 엔비니다 과대 평가를 경계해야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요 며칠동안 엔비디아 실적 및 엔비디아 전망에 대한 원가의 보고서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엔비디아 목표가가 400달러를 넘으면서 놀라움을 금하지 못한적은 몇개월전인듯 싶은데요. 이제는 배인 800달러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거품일까요? 며칠후 결과가 나오겠지요.

8/22, HSBC,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780달러로 상향 조정

HSBC 애널리스트 Frank Lee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600달러에서 78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엔비디아 및 전체 인공 지능 공급망에 대한 시장 기대치가 “분명히 상승”했지만, 강세 AI 서버 모멘텀은 올해까지 시장 기대치를 계속 능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HSBC는 2024 회계연도와 2025 회계연도 AI 서버 가정을 상향 조정했으며, 엔비디아의 수익 상승 잠재력이 아직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강세인 AI 서버 모멘텀은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HSBC는 주장합니다.

BMO Capital, 엔비디아 목표주가 45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BMO Capital은 이번 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수익(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단기 및 중기 실적과 장기 수익 잠재력에 대한 추정치를 모두 상향 조정했습니다.

BMO는 수익 추정치 상향 조정의 이유로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가정을 꼽았습니다.

키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

키뱅크의 애널리스트 존 빈은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550달러에서 6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습니다.

KeyBanc은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엔비디아가 타이트한 CoWoS 용량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수요와 용량 증가로 인해 컨센서스 기대치를 의미있게 상회하는 결과와 지침을 보고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8/21,베론스, 엔비디아 과잉기대 경계 필요(한경 기사 인용)

  • 엔비디아 주가 대비 매출 비율이 현재 25로 S&P500에서 가장 높다
  • 매출대비 주가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았던 종목들은 나중에 끝이 안좋았다
    • 1년후에는 시장 평균보다 주가가 좀 더 오르지만
    • 그 후 3년간 시장이 평균 9% 상승하는 동안 연평균 4% 하락했다는 것이다.
    • 또 5년간 시장이 평균 10% 상승하는 동안 2% 하락했다.

21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게재된 배런스칼럼은 엔비디아에 대한 월가의 낙관론이 지배적이지만, 일부 지표에서는 위험 조짐도 보인다고 지적했다.

배런스 칼럼이 인용한 지표는 시가와 매출의 비율이다.

위즈덤 트리의 글로벌 최고 투자책임자(CIO)인 제러미 슈워츠에 따르면 엔비디아(NVDA)는 주가 대비 매출 비율이 현재 25로 S&P500에서 가장 높은 주가 대비 매출 비율을 보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슈워츠에 따르면 매출대비 주가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았던 종목들은 나중에 끝이 안좋았다는 것이다.

주가가 매출보다 크게 높은 종목들은 1년후에는 시장 평균보다 주가가 좀 더 오르지만 그 후 3년간 시장이 평균 9% 상승하는 동안 연평균 4% 하락했다는 것이다. 또 5년간 시장이 평균 10% 상승하는 동안 2% 하락했다. 이는 슈워츠의 도움을 받아 제러미 시겔이 쓴 책에 나온 내용을 인용한 것이다.

따라서 현재 실적을 앞서가는 엔비디아의 너무 높은 주가는 위험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그럼에도 월가 분석가들의 엔비디아에 대한 낙관론은 멈출 기미가 안보인다. 지난주부터 최소 12명의 분석가들이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상향했다.

웨드부시의 분석가 댄 아이브스는 “AI의 대부” CEO인 젠슨 황과 엔비디아가 수익을 보고하는 이번주는 올해 가장 중요한 수익 주간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바클레이즈는 엔비디아가 확실한 경쟁자 없이 AI붐의 경제학을 독점했다고 말했다.

웨드부시의 또 다른 분석가는 기업들이 IT예산 긴축속에서도 AI기술 투자는 업데이트를 하고 있고 엔비디아는 오늘의 생산 제약이 내일의 판매 대기로 쌓이고 있어 당분간 분기 실적과 예측도 의미없다는 언급까지 했다.

배런스 칼럼은 월가 분석가들은 이미 엔비디아에 대해 “비트앤레이즈(beat and raise)”를 당연시하고 있어 “월가를 놀라게 하려면 엔비디아의 결과가 얼마나 더 훌륭해야할 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래도 주가가 더 높이 올라갈수록 더 가파르게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은 시장의 오랜 지혜이다.

시너버스의 분석가 다니엘 모건은 엔비디아의 1조달러 가치 평가는 “마음 약한 투자자용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8/17, 웨드부시, 엔비디아 실적은 현재 추정치를 상회하고 ‘견조한’ 전망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매트 브라이슨은 엔비디아가 현재 스트리트 및 웨드부시 목표치를 상회하고 ‘견조한’ 향후 전망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엔비디아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과 엔비디아 목표주가 490달러를 재차 제시했습니다.

오히려 질문은 엔비디아 실적 가이던스가 데이터센터 기대치의 최고치를 달성 할 수 있는지 여부와 그렇게 달성할 수 있다면 그것이 중요한지 여부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의 실적과 가이던스가 기대치의 상단에 도달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펜하이머,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2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8월 23일 회계연도 2분기 엔비디아 실적 보고를 앞두고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42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초과수익’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광범위하고 강력한”인공 지능 수요의 혜택을 받고 있지만 공급이 성장을 억제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의 플랫폼이 레거시 CPU 컴퓨팅에서 가속 컴퓨팅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8/16, Rosenblatt,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 조정

Rosenblatt 애널리스트 Hans Mosesmann은 8월 23일 7월 분기 실적을 앞두고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H100 Hopper 플랫폼에 대한 심각한 제약으로 인해 가이던스가 영향을 받아 “비트 앤 레이즈”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Rosenblatt은 향후 몇 분기 동안 수요가 공급을 최소 50% 초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약이 없다면 2024년 엔비디아의 주당 순이익은 10달러 초반이 될 것이며, 이는 현재 Rosenblatt 추정치인 10.35달러에 비해 훨씬 높은 수준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2025년 엔비디아의 수익이 주당 20달러에 “훨씬 근접”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비트 앤 레이즈(beat-and-raise)’는 기업이 분기 실적 예상치를 능가하고 전년도 실적을 상회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주식 시장에서 기업의 주가 상승과 연관이 있다.

레이몬드 제임스,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레이몬드 제임스의 애널리스트 스리니 파주리는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의견 ‘강력 매수’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기대치가 “정확히 낮지는 않지만”지난 분기에 비해 완만하게 상향 조정되고 2024 년까지 가시성이 확장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주식을 계속 유지해야한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클라우드 설비 투자 동향이 엇갈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공 지능 지출 붐에 따라 GPU 수요가 공급을 크게 앞지르고 있다며 추정치를 높였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가 7월 분기에 “전반적으로 예상치를 상회”하고 10월 가이던스에 대한 수익 및 매출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회사의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에서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확신을 주는 “몇 가지 요인”을보고 있습니다.

대형 클라우드 플레이어의 강력한 견인력과 엔터프라이즈에서의 잠재적 견인력, 중국의 순풍을 고려할 때 엔비디아에 대한 추정치가 상향 편향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