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테슬라 가격인하를 읽는 월가의 시각, 테슬라 수요 의심과 매출총이익률 중요성 증가

Updated on 2023-04-11 by

지나주말 테슬라는 미국 테슬라 자동차 가격을 소폭 인하햇는데요/ 이러한 테슬라 추가 가격 인하에 대해서 월가에서는 다소 걱정스럽게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추가 테슬라 가격인하를 보는 월가의 평가를 정리해 봣습니다.

테슬라, 모델 S와 X 5,000달러 인하 등 또 다시 테슬라 가격 인하 발표

  • 모델 S/X 5,000달러 인하
  • 모델 Y, 2,000달러 인하
  • 모델 3, 1,000달러 인하

테슬라는 금요일에 전체 미국 모델 라인업 가격을 인하했으며, 가장 큰 인하 폭은 가장 비싼 모델인 S와 X의 경우 차량당 5,000달러입니다.

이 회사는 모델 Y 가격을 2,000달러 인하하고 49,990달러의 저렴한 듀얼 모터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모델 3는 1,000달러의 가격 인하를 단행했습니다.

모건 스탠리, 테슬라 멕시코 공장은 테슬라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평가

테슬라 맥시코공장은 공급망 다각화 전략에 매우 중요하고 탁월한 선택지라는 평가

  • 미국 시장과 접근성
  • 중국 중심에서 다변화 움직임
  • 값싸고 우수한 노동력에 대한 접근성
  • 멕시코 북부의 많은 공급 업체와의 근접성

테슬라가 최근 새로운 생산지 맥시코 누에보 레온을 공개한 후,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 아담 조나스는 멕시코 북부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려는 테슬라의 전략적 움직임이 “향후 회사의 제조 및 공급망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테슬라 맥시코공장이 미국 시장과의 근접성, 중국과의 다변화, 값싸고 우수한 노동력에 대한 접근성, 이미 형성된 멕시코 북부에 있는 많은 공급 업체와의 근접성을 이유로 들며 공급망 다각화를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에 중요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테슬라의 50억 달러 초기 투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멕시코의 산업 집중과 인프라를 촉발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테슬라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과 테슬라 목표 주가 22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번스타인, 테슬라가 다른 지역에서 더 많은 가격 인하를 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

번스타인은 테슬라가 지는 금요일 아침에 모든 미국 차량의 가격을 최대 5%까지 추가로 인하했다고 지적하며,

테슬라 가격 인하는 놀라운 일은 아니었지만 시기와 세부 사항은 “다소 놀랍다”고 분석가는 평가합니다.

이어 그는 테슬라가 다른 지역에서도 추가 가격 인하가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가격 인하는 수요를 자극해야하는 테슬라의 필요성을 반영하며 볼륨에 대한 마진을 명시 적으로 절충 한 것이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테슬라 투자의견 Underperform 등급과 테슬라 목표 주가 15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시티, 테슬라 가격 인하는 1분기 마진 중요성을 더욱 더 높여준다고 주장

씨티 애널리스트 이타이 마이클리는 주말 동안 테슬라가 2%~5%의 가격 인하를 단행한 것은 큰 놀라움이 아니지만, 단기 심리를 결정하는 요인으로 1분기 테슬라 자동차 매출총이익률이 더욱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1분기 자동차 매출총이익률이 예상보다 높으면 최근 테슬라의 가격 인하가 원가 강세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동시에 낮은 투입 비용을 반영할 가능성이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자동차 매출총이익률이 예상에 부합하거나 더 낮다면 총 판매댓수 및 제품 노후화에 대한 우려가 되살아나면서 2023년 컨센서스 추정치가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시티는 2023년 매출 추정치 46배를 반영하고 있는데, 현재 이 결과가 주가에 반영되어 있지 않아 “매력적이지 않은(less than compelling)” 주가 위험/보상 프로필을 만든다고 주장합니다.

시티는 테슬라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씨티는 점유율, 지역 및 세그먼트를 고려할 때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인해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에 대한 “제한된 읽기(limited read)”를 보고 있습니다.

**limited read를 적절하게 해석하지 못했습니다.
(원문은 Citi sees a “limited read” to General Motors and Ford from Tesla’s price cuts given conquest, regional and segment considerations.)

울프리서치,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테슬라 수요에 대한 의문이 제기될 수 있다고 주장

울프 리서치(Wolfe Research) 애널리스트 Rod Lache는 이번 주말 Tesla가 모델 3의 가격을 1,000달러, 모델 Y는 2,000달러, 모델 S와 X는 5,000달러 인하했다고 지적하며,

특히 이러한 발표는 미국 소비자들이 대부분 Model 3/Y 라인업에 대해 7,500달러의 미국 정부 구매 크레딧을 계속 받을 수 있다는 것을 Tesla가 확인한 후에 이루어졌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미국의 가격 인하로 인해 차량 수요에 대한 의문이 제기 될 수 있지만,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테슬라가 “상당한 비용 절감”을 이우엇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Tesla Energy에 대한 신규 투자가 투자자들에게 과소 평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가격 인하 소식에 대한 주가의 단기적인 부정적인 반응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며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Peer 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