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테슬라를 보는 월가의 시각, 1월 상승세를 타다

Updated on 2023-02-09 by

RBC Capital, 테슬라 주가목표를 186달러에서 223달러로 상향 조정

RBC 캐피탈의 애널리스트 톰 나라얀은 테슬라 목표주가를 목표 주가를 186달러에서 22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테슬라 투자의견 ‘초과수익(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테슬라가 20% 이상 마진을 유지하면서 수요 증가를 촉진할 수 있음을 입증하고 있으며, 이는 장단기 전망에 긍정적이라고 주장합니다.

전기차 경쟁사들이 테슬라 가격인하에 대응하고 있지만, 전기차 수익 마진이 더 어려워진 상황에서 경쟁사 가격 인하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웨드부시, 테슬라 주가목표를 20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다니엘 아이브스는 테슬라 주가목표를 20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테슬라 투자의견 ‘초과수익(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이 분야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웨드부시는 테슬라의 중국 전기차 가속화가 이제 막 시작되었으며 1분기에 순풍이 불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델 Y/3의 가격 인하는 이 핵심 중국 지역에서 분명한 테슬라 전기차 수요 동인으로 작용했으며, 중국 봉쇄 해제 이후 중국 ‘리오프닝’와 맞물려 지난 몇 주 동안 현장에서 테슬라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합니다.

현재 테슬라 중국 생산량은 연간 100만 대를 넘어섰으며, 규모와 범위가 확대되어 중국내 전기차 경쟁과 중국에서 가격 전쟁이 시작되는 상황에서 테슬라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웨드부시는 덧붙였습니다.

로이터, 테슬라 1월 중국산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10% 증가

’23년 1월 테슬라는 중국에서 전기차를 66,051대 판매했으며, 이는 12월보다 18%, 2021년 1월보다 10% 증가한 수치라고 로이터가 중국 승용차 협회의 데이터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12월, 11월보다 생산량을 3분의 1가량 줄였고, ’23년 1월에는 근로자들을 위해 설 연휴 기간을 연장했다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베론, 테슬라 주가 급등했고, 이제 이익을 얻을 때

테슬라 주식이 투자자들을 숨가쁘게하고 다음에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하게 만들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이익을 보고 파산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격언을 따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저자는 주장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