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톤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점진적 개선에의 긍정적인 평가

Updated on 2023-02-08 by

펜데믹 수혜주로 각광을 받앗던 홈 피트니스 업체 펠로톤은 엔데믹을 맞으면서 성장성에 의문을 받으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발표된 펠로톤 실적은

  • 펠로톤은 8분기 연속 손실을 기록
  • 펠로톤 비즈니스 모델은 바이크 판매와 구독으로 나누어 지는데 3분기 연속 구독 매출이 바이크 판매 매출을 앞섰습니다.
  • 펠로톤 CEO 배리 매카시(Barry McCarthy)는 이번 실적 결과는 지난 1년 동안 공격적인 회생 전략을 실행한 결과로 비즈니스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주장
  • 이번 실적에서 매출은 월가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예상보다 더 큰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 주당순손실 : 98센트로 예상 64센트를 하회
    • 매출 7.927억 달러로 전년비 30% 감소했는데, 예상 7.1억 달러를 크게 상회
    • 커넥티드 바이크 판매는 전년비 52% 감소했지만 구독 매출은 22% 증가
  • 순손실은 3.354억 달러, 또는 주당 98센트로 전년 4.394억 달러 또는 주당 1.39달러 손실보다는 크게 줄어든 것입니다.
    • 이러한 손실은 8분기 계속되었습니다.
  • 총 670만 명의 회원과 커넥티드 피트니스 구독자 303만명
    •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
  • 펠로톤 앱 가입자는 85.2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
    • 내년에 앱 가입자 100만명 목표

JP모건, 펠로톤 주가목표를 13달러에서 19달러로 상향 조정

JP모건 분석가 더그 안무트(Doug Anmuth)는 펠로톤 주가목표를 13달러에서 1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합리화된 비용 기반과 개선된 잉여현금흐름 손실, 예상보다 나은 커넥티드 피트니스 가입자 증가를 바탕으로 회계연도 2분기 펠로톤 실적 보고서에 대해 점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이제 비용 기반이 더 가변적이기 때문에 펠로톤은 지속적인 잉여현금흐름 창출에 대한 회사의 목표와 균형을 맞추면서 매출 성장을 회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BofA, 펠로톤 주가목표를 16달러에서 19달러로 상향 조정

BofA 분석가인 저스틴 포스트는 회계년도 2분기 펠로톤 실적 보고에서 매출과 가입자 수에서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EBITDA를 놓쳤다는 점을 지적했지만, 펠로톤 주가목표를 주가를 16달러에서 1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펠로톤 하드웨어 마진은 여전히 오버행이지만 “몇 가지 긍정적인 신호가 있었다.”라고 평가하며, 이 분석가는 FY2023 연간 매출 추정치를 높이고 펠로톤이 재투자하면서 앞으로 1~2년 동안 손익분기점에 가까운 현금 흐름을 운영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시티, 펠로톤 주가목표를 18달러에서 22달러로 상향 조정

씨티의 분석가 로널드 조시는 펠로톤 주가목표를 18달러에서 2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회계연도 2분기 펠로톤 실적 발표 이후 “주가에 대해 점진적으로 긍정적”으로 나타났다고 보고 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예상보다 나은 순 가입자 추가를 감안할 때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를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씨티는 다양한 제품과 가격대에 걸쳐 개선된 펠로톤의 시장 출시 접근 방식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펠로톤 주가목표를 12달러에서 17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의 분석가 에드워드 유마는 회계년도 2분기 펠로톤 실적 발표 후 펠로톤 주가목표를 12달러에서 1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비즈니스를 재편하려는 펠로톤 노력으로 현금 손실이 크게 감소하고 있으며 가입자 이탈률은 1.1%로 낮게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질문은 중장기 디바이스 수요라고 파이퍼는 주장합니다.

이 분석가는 펠로톤 주식 밸류에이션이 적정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Needham, 펠로톤 목표주가를 14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

니덤의 분석가 버니 맥터넌은 회계년도 2분기 펠로톤 실적 발표 후 펠로톤 주가목표를 14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번 분기의 하이라이트는 펠로톤의 예상보다 나은 매출과 제품 매출총이익 이라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분석가는 제품 마진 하락과 고정 비용 상승으로 인해 펠로톤 구독의 매력적인 경제성이 가려졌지만 이러한 역학 관계는 사라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스 캐피탈(Roth Capital), 펠로톤 주가목표를 13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

로스 캐피털의 분석가 조지 켈리는 펠로톤 주가목표를 13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마진과 새로운 장비 수요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있어 단기적으로 주식 범위를 제한 할 수 있지만, 펠로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유율을 높힐 것으로 예상합니다.

캔코드, 펠로톤 주가목표를 15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

캔코드 분석가 마이클 그레이엄은 펠로톤 주가목표를 15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베어드, 펠로톤 주가목표를 $12에서 $14로 상향 조정

베어드 분석가 조나단 콤프는 펠로톤 주가목표를 12달러에서 1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펠로톤 주가목표를 올렸지만, 펠로톤이 단기 유동성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지만 현재 이니셔티브인 점진적이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끌 수 있음을 증명하려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면서 무리해서 펠로톤 주식을 매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클레이스, 펠로톤 주가목표를 14달러에서 19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분석가 마리오 루는 펠로톤 주가목표를 14달러에서 1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총 수익과 연결된 구독자가 예상치를 상회하여 휴가철의 상승세를 보였으며 조정된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소각이 분기에 플러스로 전환되어 회계 연도 말까지 펠로톤 손익분기점 목표보다 훨씬 앞섰다고 분석합니다.

이 분석가는 펠로톤 3분기와 4분기 가이던스를 모두 “달성할 수 있는 수준 이상”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펠로톤 주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번스타인, 펠로톤 목표 주가를 $13에서 $20로 상향 조정

번스타인 분석가 아니샤 셔먼은 펠로톤의 목표 주가를 13달러에서 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펠로톤은 비즈니스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진전은 계속되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번스타인은 회계년도 2분기 이후 수치를 업데이트하고 긍정적인 마진 믹스 변화, 더 적은 운영 비용, 2023년 말 플러스 잉여현금흐름, 2024년 플러스 조정 EBITDA를 모델링했습니다.

트루이스트, 펠로톤 목표치 상향 조정, ‘성장 스토리를 다시 예열’

트루이스트 분석가 유세프 스콸리는 펠로톤 주가목표를 10달러에서 1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펠로톤 투자의견 ‘Hold’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회계연도 2분기 펠로톤 실적과 3분기 실적 가이던스에 따르면 경영진은 연결된 피트니스 가입자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재고를 줄이고 현금 흐름을 안정화함으로써 펠로톤 정상화의 “진정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펠로톤은 6월까지 잉여현금흐름 수익성에 도달하고 2024 회계연도에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해 재편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다시 한 번 성장 스토리를 예열하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그러나 분석가는 회사의 다양한 새로운 이니셔티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한 성장과 수익성을 주도 할 것이라는 “증명해야 할 많은 작업”이 남아 있다고 분석가는 썼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