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넷플릭스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각, 넷플릭스 주가목표 상향 속 회의적인 향후 전망도 있다…

Updated on 2023-01-24 by

4분기 넷플릭스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각은 대부분 긍정적이지만, 량후 전망에 대해서는 다소 우려가 섞여 있습니다. 광고요금제는 긍적적인 평가가 많지만, 비밀번호 공유 단속은 구독자 순증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JP모건,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3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JP모건 분석가 더그 안무트는 4분기 넷플릭스 굳고자가 크게 증가한 실적 발표후에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3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Ov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 분석가는 리드 헤이스팅스가 CEO에서 물러나고 회장으로 이동은 “놀랍지 않다”며, 테드 사란도스와 그렉 피터스 공동 CEO로의 원활한 전환을 기대하며 넷플릭스 주가 강세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Morgan Stanley,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00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모건 스탠리 분석가 벤자민 스윈번은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00달러에서 35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4분기 넷플릭스 실적 결과에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Equal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Swinburne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11월과 12월의 콘텐츠 강세와 전년 동기 대비 가격 상승 감소(with less price increase related churn year-over-year)가 4분기에 거의 800만 건의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이 예상치를 크게 웃돌도록 도왔다고 말했습니다.

Argus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4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아거스 분석가 조셉 보너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4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분석가는 4분기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이 회사의 4분기 가이던스를 “훌륭하게 능가”했다고 말하고 이는 넷플릭스 경영진이 수익 성장을 재점화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합니다.

Bonner는 Netflix가 치열한 경쟁과 경제적 역풍 속에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비디오 스트리밍 소비자들에게 여전히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로 남아 있다고 덧붙이며, 경영진이 독창적인 화제성 콘텐츠 제작의 전략적 연속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위한 구독자들의 “콘텐츠 발견” 프로세스를 개선하려는 목표를 추가로 언급했습니다.

  •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 : 쇼핑센터로 대중으로 모이도록 만드는 유명 점포를 의미

시티,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15달러에서 395달러로 상향

  • 광고요금제의 “다년간의 순풍”
  • 비밀번호 공유 단속
  • 스트리밍 경쟁사들의 이익에 대한 새로운 집중으로 넷플릭스에 유리한 상황

시티 분석가 제이슨 바지넷은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15달러에서 39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씨티는 넷플릭스가 올해 수익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분석가들은 광고요금제의 “다년간의 순풍”, 비밀번호 공유 단속, 경쟁사들의 이익에 대한 새로운 집중을 언급하며 넷플릭스에 강세를 예사하고 있습니다.

도이체방크,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50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 넷플릿스 비밀번호 유료 공유는
    • 가 구독자 증가와 수익 증가를 가속화하고
    • 마진개선고 더나은 잉여현금흐흠을 창출할 것
    •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의 중요한 상승 서프라이즈 가능성

도이체방크 분석가 브라이언 크래프트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50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뛰어난 구독자 순증 분기”라고 부르는 4분기 넷플릭스 실적 발표후에도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회사의 “비밀번호 유료 공유” 이니셔티브가 가입자와 수익 성장을 다시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마진 개선과 더 나은 무료 현금 흐름 전환을 촉진하는 동시에 “올해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의 중요한 상승 서프라이즈”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Needham, 넷플릭스 주식 매수에는 너무 이르다고 주장

니덤의 분석가 로라 마틴은 4분기 넷플릭스 실적이 나온 후에도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Hold 등급을 유지하며,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 실적이 우수했음에도 불구하고 넷플리스 주식을 매수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냇플리스 가격 인상이 “가능한 가장 파괴적인 방식(in the most disruptive way possible)”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향후 2분기에 걸쳐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마틴은 연구 노트에서 최대 월 20달러를 지불하는 프리미업 옵션 이용자들이 비밀번호 차용자를 없애면, 하위 옵션을 추가할지 여부를 결정해야하며, 이는 “관성으로 하위 옵션을 지불하도록 강요한다(forces paying subs OUT of inertia)”고 말합니다.

구겐하임,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05달러에서 375달러로 상향

구겐하임 분석가 마이클 모리스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05달러에서 3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4분기 넷플릭스 실적 결과에는 상당한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이 포함되어 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컨센서스와 지침을 앞서고 있다고 Morris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분석가들은 차기 공동 CEO인 Greg Peters가 현직 공동 CEO인 Ted Sarandos에게 보완적인 기술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Canacord,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6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canacord 분석가 마리아 립스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6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히트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포함한 강력한 콘텐츠들 덕분에 770만명 구독자 순증이 예상보다 훨씬 앞서는 등 강력한 4분기 결과를 보고했다고 말했습니다.

웰스 파고, ‘강력한’ 4분기 넷플릭스 실적에 넷플릭스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 유지

Wells Fargo 분석가 Steven Cahall은 “강력한” 4분기 넷플릭스 실적 결과에 따라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과 넷플릭스 주가목표 4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Cahall은 비밀번호 유료 공유가 이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2023년 상반기가 일시 주춤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하반기에 모멘텀이 재개될 것으로 보고 2024년 이후에 한 번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웬,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405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코웬 분석가 존 블랙리지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405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투자의견 Outperformance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광고요금제가 안정적으로 시작되고 비밀번호 유료 공유가 1분기 말에 시작됨에 따라 견적과 가격 목표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크레딕트스위스,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71달러에서 291달러로 상향

크레디트스위스 분석가 더글러스 미첼슨은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71달러에서 29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4분기 실적 보고서에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넷플릭스가 4분기에 770만건의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을 보고했으며, 경영진은 “전 세계적으로 강세를 이끌었던 강력한 콘텐츠 슬레이트(특히 Wednesday)를 지목했으며, (강력한 콘텐츠) 추가 출시로 인한 “증분성” 이점이 미미할 수도 있지만 2022년 1분기 이전 가격 인상 최저치에 근접하여 다시 개선되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Benchmark,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25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벤치마크 분석가 Matthew Harrigan은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25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합니다.

Harrigan은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4분기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 예상치 상회와 광고요금제 초기 반응 그리고 2023년 비밀번호 공유 단속이 SVOD 사업에 대한 경쟁 압력을 상쇄하기 위해 ARM(Average revenue Per Membership) 상승의 적극적인 동인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2023년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에 대한 경영진의 긍정적인 지표는 긍정적이지만 1,400억 달러의 시가총액과 상당한 성장 가속화에 비해 인상적이지는 않다고 Harrigan은 주장합니다.

Ne바클레이스,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35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바클레이즈 분석가 칸난 벤카테슈와르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35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Equal Weight 등급을 유지합니다.

벤카테슈와르는 4분기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이 “가장 낙관적인 기대보다 좋았다”고 말했지만, 유료 공유의 광범위한 출시로 인한 잠재적인 이탈 증가로 인해 이는 다음 분기에 역전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벤카테슈와르는 투자자들에게 혼잡한 포지셔닝,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 동향의 단기 변동성 및 주식의 “비싼 평가”를 고려할 때 “주가 하락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라고 말합니다.

베어드,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75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베어드 분석가 윌리엄 파워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75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합니다.

분석가는 현재 공급망 재고 수준이 재조정됨에 따라 단기적으로 수량이 조정될 가능성이 있는 부분적으로 상당한 가격 기여와 강력한 대차 대조표에 의해 주도되는 혼합 운영 배경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Wolfe Research,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66달러에서 417달러로 상향

울프 리서치 분석가 피터 수피노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66달러에서 41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ance 등급을 유지햇습니다.

그는 4분기 넷플릭스 실적 결과는 넷플릭스 구독자 성장 엔진이 “재구축이 아닌 스파크 플러그가 필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기본 시나리오는 넷플릭스가 2023년에 2천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는 월가 컨센서스 13.5백만명 구독자 순증과 비교됩니다.

그는 보다 유리한 가입자 전망, 최소 30억 달러의 2023년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에 대한 지침, 그리고 유료 공유가 1분기에 더 광범위하게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Evercore ISI,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40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에버코어 ISI 분석가 마크 마하니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40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ance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Mahaney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4분기 수익이 예상치를 약간 웃돌았지만 마케팅 및 기술 개발 레버리지 덕분에 영업 수익이 훨씬 앞섰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비밀번호 공유 관리와 BWA의 출시로 인한 수익 및 수익 성장 영향이 넷플릭스 펀더멘털을 통해 막 드러나기 시작하고 있으며 2023년 내내 수익 성장 가속화와 마진 확대를 주도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Jefferies,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8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Jefferies 분석가 Andrew Uerkwitz는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38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유어크위츠는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 766만 대 450만의 구독자 순증 가이던스 차이가 이번 분기를 “정상”으로 느끼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는 AVOD가 “크롤링 단계”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확신하는 것 같았으며, 암호 공유는 예상보다 앞서 1분기 후반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Piper Sandler,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70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Piper Sandler 분석가 Thomas Champion은 넷플릭스 주가목표를 270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넷플릭스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770만의 넷플릭스 구독자 순증이 월가의 굳고자 순증 예측치를 깨고, 공동 창업자인 Reed Hastings가 CEO에서 물러나고 회장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hampion은 4분기 넷플릭스 실적 결과를 통해 “단시간 내에 확실하게 제품을 실행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