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 전기차 투자의견] 전기차 주식을 보는 월가의 시각

Updated on 2023-01-13 by

오늘은 전기차 주식들에 대한 전기차 투자의견에 대한 월가의 시각을 모아 봤습니다.

Evercore ISI, 루시드 4분기 생산 실적은 Lucid FY/4분기 생산이 실행 진행 과정의 희미한 역할을 한다고 말합니다

Evercore ISI 분석가 Chris McNally는 일반적으로 전기차 스타트업과 테슬라에게 지난 두달은 매우 힘든 시기였다고 보고, 4분기 루시드 생산량은 2023년까지 “실행 진행 상황의 희미한 좌표” 역할을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발표된 19만 건의 납품을 기준으로 한 4분기 잠재 수익은 예상치인 3.6억 달러에 비해 적은 2.5억 달러에서 3억 달러 사이에 불과하다고 지적합니다.

McNally는 루시드 주가목표 12달러와 루시드 주식 투자의견 In Line 등급을 제시했습니다.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외

골드만, 자동차 회사 중 테슬라와 GM 선호를 지속

골드만 삭스의 분석가 마크 델라니는 U.S.Automes and Industrial Tech에 발표한 2023년 전망에서 약한 거시적 배경이 “2023년에는 근본적으로 도전적이고 불안정한 환경을 만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델라니는 이 회사의 글로벌 자동차 연구 동료들과 함께 4분기 글로벌 자동차 생산 전망치를 21.9백만대에서 21.6백만대로 낮췄습니다.

하지만 2023년 글로벌 자동차 생산 전망치는 중국 코로나 환자 증가를 감안해 82.7백만대에서 82.8백만대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는 또한 2023년과 2024년의 미국 SAAR 전망치를 15.5백만대와 16.5백만대에서 14.5백만대와 16백만대로 낮췄습니다.

2023년에는 가격과 모델 믹스가 역풍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 주식을 계속해서 선별해야 한다고 주방하며, 델라니는 테슬라와 제너럴 모터스를 계속 선호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델라니는 테슬라 주식 투자 의견 매수 등급과 테슬라 주가목표 205달러를 제시하고, GM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42달러를 제시했습니다.

그는 포드와 리비안 주식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로드타운 모터스 투자의견 매도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름버그, 테슬라는 인도네시아 전기차 공장 설립 관련 협의 중

블룸버그는 테슬라가 동남아시아 국가의 주요 배터리 금속 매장량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테슬라는 인도네시아에 공장을 설립하기 위한 예비 계약에 근접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정통한 소식통들은 이 인도네시아 공장이 연간 10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전 세계 모든 테슬라 공장이 궁극적으로 도달시키려는 용량으로 테슬라 야망과 일치합니다.

이 논의에는 생산과 공급망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인도네시아 내의 여러 시설에 대한 계획이 포함된다고 보도했습니다.

ABJ, 테슬라 오스틴 기가팩토리(Austin giga factory) 증성 투자 예정

오스틴 비즈니스 저널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번 주 텍사스 공장에 약 7.17억 달러를 투자해 오스틴 기가팩토리에 140만 평방 피트의 공간을 추가로 개발하기 위한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르면 이달 말에 공사가 시작될 수 있으며 이 계획에는 4개의 새로운 건물이 건설될 것이라고 합니다.

리비안 주식 투자의견

Truist, 리비안 주가목표를 65달러에서 50달러로 하향

Truist 분석가 Jordan Levy는 리비안 주가목표를 65달러에서 50달러로 낮췄지만 리비안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4분기 리비안 생산 및 배송 결과가 월가 컨센서스에 미치지 못했지만, 예상보다 낮은 테슬라 판매량이 그랬듯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합니다.

Levy는 리비안의 장기적인 가치 제안과 상당한 시장 역풍에 맞서 물량을 늘릴 수 있는 능력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Cantor Fitzgerald, 리바안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으로 커버 시작

  • 발표 시기 : 12/20

캔터 피츠제럴드의 분석가 안드레스 셰퍼드는 리비안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과 리비안 주가목표 22달러를 제시하면 리비안을 커버하기 시작했습니자.

Sheppard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리비안은 차별화된 제품 오퍼링, 아마존의 강력한 지원, 독점적인 충전 네트워크의 혜택을 받지만 주가는 YTD로 최대 79% 하락했기 때문에 좋은 진입 지점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미즈호, 리비안 주가목표를 58달러에서 50달러로 하향

  • 발표시기 : 12/20

미즈호 분석가인 Vijay Rakesh는 리비안 주가목표를 58달러에서 50달러로 낮추고 리비안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들은 2023년까지 고금리, 에너지 가격 및 금융 금리가 경제성에 영향을 미치면서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자동차 엔드 시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Rakeh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이것은 공급망과 생산 병목 현상이 완화됨에 따라 더 건설적인 자동차 생산 전망을 뛰어넘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계속해서 성장해야 하지만, 높은 가격과 “위축된 소비자들은 진정한 역풍이 될 수 있다”고 분석가는 쓰고 있습니다.

Rakesh는 단기적으로 리비안 2024년 추정치에서 생산량 증가, 미국 SUV 시장에 대한 큰 노출, 테슬라 32% 평가 할인 등으로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베어드, 리비안 주가목표를 51달러에서 44달러로 하향

  • 발표시기 12/13

베어드의 분석가 조지 지아나리카스는 리비안 주가목표를 51달러에서 44달러로 낮췄고 리비안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는 내부 모터 플랫폼을 전기 배달 밴 장치에 구현 관련된 1분기 공장 가동 중단 시간을 반영하기 위해 추정치를 조정했습니다.

이 듀얼 모터 드라이브 트레인 및 LFP 배터리 팩은 구현되면 비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높은 수준의 교육 및 생산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설치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