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사이버먼데이 매출, 113억 달러로 5.8% 증가

Updated on 2022-11-30 by

어도비 어낼릭틱스 통계에 따르면 2022년 사이버먼데이 매출은 113억 달러에 달하면서 전년비 5.8%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이마케터가 예상한 118.4억 달러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사이버 파이브(Cyber Five)는 추수감사절부터 시작되는 5일간의 쇼핑 기간동안 매출 비교
  1. 사이버 파이브(Cyber Five)는 추수감사절부터 시작되는 5일간의 쇼핑 기간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Thanksgiving day/Black Friday/Small Business Saturday/Cyber sunday/Cyber monday라고 이름이 붙여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2. ㅇ2022년 사이버 파이브동안 사이버먼데이는 매출이 가장 높아 가장 큰 쇼핑 행사로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3.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 우려로 소매 매출에 대한 우려가 컸지만 여전히 소비는 견조하면서 일정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4. 블랙프라이데이처럼 사이버먼데이 매출을 견인한 것을 사상 최대의 할인폭과 같은 깊은 할인에 의한 가격 메리트가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5. 사이버먼데이 매출은 10월 평균 매출보다 684% 증가한 장난감, 전자제품(391% 증가), 컴퓨터(372% 증가), 스포츠용품, 가전제품, 책, 보석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입니다.
  6. 팬데믹동안 각광을 받앗던 커브사이드 픽업 수요는 줄어들었지만 모바일 쇼핑 수요는 증가했습니다.

시사점

  1. 월가나 시장 전망보다는 소폭 낮았지만 여전히 일정 수준으로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2. 수요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깊은 할인 등으로 가격 메리트를 유지, 강화해야 합니다.(유통업체나 제조업체 수익성은 아직 나겠지만..)
  3. 바쁜 휴가철 쇼핑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결제 및 픽업 등에서 쇼핑 시간을 줄이고 편의성과 구매욕을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블프에는 BNPL 결제가 크게 증가했습니다.(전년 동기 비 81% 증가)
    모바일 쇼핑 편의성 강화나 커브사이드 픽업과 같은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숄류션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