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 반도체 수요 상승은 몇 분기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주장

Updated on 2022-07-04 by

근래 마이크론이 부정적인 향후 전망을 가이드한 가운데 뱅크오브 아메리카 분석가들은 반도체 수요 상승은 몇분기이상 소요될 것이라느 전망을 내 놓았습니다.

‘It could take a few quarters for growth to re-emerge’ in semiconductors, analyst says

뱅크 오브 아메리카(BAC)의 수석 반도체 분석가 비벡 아리아는 마이크론의 수익과 반도체 산업에 대한 그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경기 둔화가 여러 분야에서 따라잡고 있습니다.”라고 Arya는 Yahoo Finance Live에서 말했습니다. “영업 부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성장으로 전환하기에에는 몇 분기가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론 주가 추이

아리아는 마이크론 주가 목표에 대해서 그의 이전 목표보다 8달러 낮은 주당 62달러로 주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바클레이즈, BMO 캐피털 마켓, 파이퍼 샌들러의 다른 애널리스트들도 마이크론 목표가격에 대한 기대감을 낮췄습니다.

마이크론만이 위기를 느끼는 반도체 회사는 아니다. 거의 모든 주요 칩 주식이 2022년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PHLX Semiconductor(^SOx))는 전년대비 37% 하락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추이

아리아는 이러한 둔화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성장이 다시 반도체에 나타나려면 몇 분기가 걸릴 수 있습니다”라고 그 분석가는 말했습니다.

“성장이 다시 반도체에 나타나려면 몇 분기가 걸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취하고 있는 반도체 판매와 행동을 주식 자체에서 분리해야 합니다. 이들 주식이 근본적인 추세가 바닥을 치기 시작하기 전에 6개월에서 9개월 내에 바닥을 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리아는 투자자들이 연말에 칩 주식을 재매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Arya does believe that investors coulc revisit chip stocks later in the yea)

“마지막 보고서에서 우리가 제안한 것은 이러한 수정이 3분기 말까지 진행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때가 공급망이 정상화되기 시작하는 시기이고 우리는 수요가 어떻게 될지 알 수 있습니다.”라고 Arya는 말했습니다.


미국 경제 분석국이 5월 개인 소비 지출(PCE) 물가지수가 6.3% 상승했다고 발표한 가운데, Arya는 아이폰과 같은 기술 제품에 대한 휴일 수요가 어떻게 보일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아리아는 9월이나 10월이 소비자 수요가 변화했는지, 반도체 산업이 더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는 클라우드, 자동차 및 자본 지출과 같은 반도체의 “세 가지 C”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안목이 있습니다. the three C’s” of semiconductors: cloud, cars, and capital expenditures

“우리가 이 침체에서 벗어나면서, 여러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본적인 지출과 추세가 더 탄력적으로 될 곳을 살펴봐야 합니다.”라고 Arya는 덧붙였습니다.

반도체 수요와 관련해 아래를 참고하세요

  • 니덤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론의 실적 발표 후 투자자 메모에서 “스마트폰과 PC 고객이 재건을 시작하기 전에 초과 재고를 소진하는 데 1/2년이 걸릴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 AMD는 지난달 올해 PC 판매가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고, 마이크론는 중국 봉쇄로 이번 분기 중국 매출이 30%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 대한 업계 전반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올해 18%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급망 혼란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전 세계 출하량이 7%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잇습니다.
  • 그래도 마이크론 경영진은 장기적으로 칩 수요에 자신이 있다고 말했고,
    업계 분석가들은 전기차, 5G, 고속 컴퓨팅에 사용되는 칩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많다고 주장합니다.

  • 대만 일간 디지타임즈(Digitimes)는 금요일 업계 소식통을 인용하여 세계 최대의 칩 계약업체인 TSMC의 주요 고객이 2022년 남은 기간 동안 칩 주문을 줄였다고 전했습니다.
  • 메모리 반도체 1위 업체인 삼성전자 (005930.KS) 는 재고 과잉을 확인하기 위해 신규 조달 주문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일부 공급업체에 부품 출하를 몇 주 동안 연기하거나 축소할 것을 요청했다고 닛케이가 지난달 밝혔습니다.
  • 마이크론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인 수밋 사다나(Sumit Sadana)는 목요일 “이 변화의 범위는 생태계에서 누구도 예상했던 것보다 확실히 더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전기 자동차에 수백 개의 칩을 사용하는 Tesla (TSLA.O) 는 캘리포니아 사무실을 폐쇄하고 약 200명의 직원을 해고했습니다. Elon Musk CEO는 이전에 경제에 대해 “매우 나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회사는 급여 직원을 약 10% 줄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폭스바겐 AG 최고재무책임자(CFO) 아르노 안틀리츠(Arno Antlitz)는 수요일 로이터 오토모티브 유럽 컨퍼런스에서 “하반기에는 반도체 공급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차 수요는 줄어들겠지만 공급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GM 대변인은 금요일 이메일을 통해 칩 주문을 줄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