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연봉 공개 정책을 기술 리더는 어떻게 대응해야할까?

Updated on 2022-06-19 by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미국의 모든 채용 공고 시 연봉 범위를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 연봉 공개 정책에 기술 리더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Executive Summary

  •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미국 내·외부 채용 공고 시 급여 범위를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
  • 여러주에서 임금 공개법을 추진 중이고, 다른 기술 기업들도 마이크로소픝처럼 연봉 공갤르 추긴할 가능성
  • 기술 리더는 hr과 협의해 선제적 대응 계획을 세워야..
  • 직원들은 자신의 연봉을 마이크로소프트와 비교하기 시작하고 불만을 제기할 가능성
  • 일관성 없는 답변을 할 경우 직원들은 이직을 고려하기 시작할 것
  • 마이크로소프트와 차별화 될 수 있는 커리어 제안 등 급여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도 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빌딩, Microsoft building, Photo by Matthew manuel
마이크로소프트 빌딩, Microsoft building, Photo by Matthew manuel

기술 리더에게 Microsoft의 급여 투명성이 의미하는 것

이달 초, 거대 기술 기업 마이크로소프트는 2023년 1월까지 모든 미국 내·외부 채용 공고 시 급여 범위를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마소의 발표된 날짜는 대기업들이 급여를 공개하라는 워싱턴 주의 규정과 일치하지만, 법에 따라 워싱턴에 기반을 둔 일자리에 대해서만 공개하는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급여를 공개하는 것으로 그 기준을 초과합니다.

이러한 마이크로소트의 정책은 것은 구직자들이 급여에 대한 기대를 요구하고 후보자들이 다른 당사자들보다 먼저 급여 범위를 공개하도록 하기 위해 범위를 요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나누었던 어색한 대화를 줄여줄 것입니다. 다른 고용주들에게 있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움직임은 구직자들과 다른 고용주들에게 시장 정보의 상당한 원천을 공개하고 제공할 수 있는 기준을 세울 것입니다.

특히 기술 리더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조직의 현재 및 잠재적 역할과 일치할 가능성이 있는 수백 가지 기술 역할에 대한 급여 범위에 대한 기준점을 제공할 것입니다.

HR 동료와 함께 시간을 보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급여 벤치마킹과 급여 범위 계산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제 적절한 채용 공고를 찾는 노력 이상으로 견고한 벤치마크를 갖게 됩니다.

잠재 직원과 현재 직원도 동일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어느 시점에, 여러분은 현재 직원들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일자리 사이트를 탐색하고 자신들의 급여 벤치마크를 수행하기 위해 현재 위치에 매핑된 게시물을 찾으려고 시도할 것이라고 가정해야 합니다.

선제적 계획 수립

기숳 리더로서, 현재 임금 범위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것보다 훨씬 높거나 낮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계획할 가치가 있습니다.

당신의 회사가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지 않다는 것은 분명 사실이며, 채용 공고는 미묘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이 없다면, 직원이 동일한 역할로 인식되는 급여에 비해 상당히 높은 급여 범위를 나타내는 채용 공고를 가지고 책상에 도착했을 때 어던 답변을 할지 고려해 보십시오.

또한 가장 높은 성과를 낸 사람들은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여 벤치마킹하는 데 관심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급여는 불완전한 비교 지표이지만, 매우 효과적이고 점점 더 유용해지고 있습니다.

일관성 없는 답변을 하거나 후속 조치 없이 “확인해 보겠습니다”라고 대답하는 경우, 해당 직원이 다른 일자리를 찾기 시작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HR과 협력하여 직원을 참조할 수 있는 공식적인 급여 평가 프로세스와 대조하십시오. 기술 또는 기타 역할에 대해 이미 이러한 유형의 프로세스가 있을 수 있으며, 인사 담당자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급여 투명성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할 시간을 예약하는 것이 이 발표에 대한 최소한의 대응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귀사와 마이크로소프트 또는 다른 대기업의 임금 공시에 따른 차별점이 무엇인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역할의 지리적 위치, 경험, 교육 요구 사항 및 스킬 기대치가 분명한 차별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술을 핵심 제품으로 하는 회사로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 지향 기술 직원에게 더 많은 급여를 지급하면서 더 많은 생산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귀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지 않는 제품을 고려하십시오. 기술 기반 제품을 만드는 데만 집중하지 않는 다양한 경험이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더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할 수도 있고, 독특하고 독특한 문화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급여 범위를 공개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까?

마이크로소프트 연봉 공개의 또 다른 요소는 다른 회사들이 이를 따라야 하는지 여부입니다.

다른 것이 없다면, 이 토론은 급여 범위를 결정하고 새로 고치는 방법, 기술 인재를 어디서 어떻게 끌어들이는지, 그리고 직원들이 일반적인 급여 밴드에 속하는지, 또는 조사할 가치가 있는 특이점과 불일치가 있는지와 같은 다른 고려 사항들을 촉발할 것입니다.

기술계에서는 여러 주들이 임금 공개법을 발표하거나 고려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움직임에 압박을 받는 기업들이 결합하면 특히 대기업에서 더 많은 공개를 촉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이 소규모 시장으로 “하락”할지는 두고 봐야 하지만, 귀사가 임금 공개 전략을 따름으로써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는 짧은 창구가 있습니다.

급여 공시는 가까운 시일 내에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과 같은 대기업의 유일한 영역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 직원이 인재를 유치하고 보유하려고 할 때 즉시 영향을 미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