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당원들의 이방카 트럼프 비판 광고가 타임스쿼어를 장식하다

Updated on 2020-10-25 by

트럼프 행정부의 폭정(?)에 항의하는 일련의 공화당원들로 구성된 링컨 프로젝트에서 뉴욕 타임스퀘어에 이방카 트럼프 부부를 비난하는 광고를 게재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링컨 프로젝트는 공화당 출신 대통령이었던 에이브러햄 링컨의 가치를 계승하기 위해 공화당원 중심으로 결성된 단체로 지금 트럼프는 공화당 대통령이지만 보수의 가치를 훼손하고 있다고 비판하는 주로 트럼프 반대 공화당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이 이번 타임스퀘어 광고에서 이방카 트럼프 부부를 저격한 것은 이들이 별 다른 능력도 없이 단지 트럼프 대통령의 딸과 사위라는 이유로 대통령 고문에 임명되어 트럼프 행정부 권력이 무임 승차했으며, 코로나 팬데믹 희생자에 아주 무심하다는 것을 비판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광고는 코로나 팬데믹에 대한 통계와 과거 이방카 트럼프 남편 쿠슈나(Kushner)의 코로나 팬데믹 희생자에 대한 잔인한 발언들을 상기시키는 내용을 광고 소재로 삼아 2020년 대통령 선거가 1주일 남은 상황에서 트럼프 진영에 회심의 일격을 날리려는 의도가 보입니다.

이들이 속한 링컨 프로젝트는 공화당원들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계속 집권하는 것은 미국의 가치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이반카 트럼프 비판 광고

이방카 트럼프 부부 비판 광고는 이반카 트럼프 비판 광고와 그녀 남편이자 대통령 고문인 쿠슈나(Kushner) 비판 광고의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번째 광고는 트럼프 대통령 수석 고문인 아방카 트럼프가 웃으며 통계 수치를 가리키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이 통계치가 의미하는 바는 33,000명이 넘는 뉴욕커와 221,000명이 넘는 미국인들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사망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이방카 트럼프 사진은 이방카 트럼프가 지난 7월 고야콩(Goya bean)을 홍보하기 위해 올린 트윗 사진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방카 트럼프 측에서 이러한 통계에 대해 비웃는 제스터를 취한 적이 없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아래 타임스퀘어에 걸린 이방카 트럼프 비판 광고를 보시죠.

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린 트럼프에 반대하는 공화당원 중심 링컨 프로젝트가 내건 이방카 트럼프부부  반대 광고 중 이방카 트럼프, Image from The Lincoln Project
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린 트럼프에 반대하는 공화당원 중심 링컨 프로젝트가 내건 이방카 트럼프부부 반대 광고 중 이방카 트럼프, Image from The Lincoln Project

두번째 빌보드 광고는 대통령 고문이자 이방카 트럼프 남편인 쿠슈나(Kushner)가 “뉴욕커들은 고방을 받을 것이고 이는 전적으로 그들의 일이다.[New Yorkers] are going to suffer and that’s their problem.””라는 말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 말은 배니티 페어(Vanity Fair)가 보도한 내용으로 지난 3월 21일 백악관에서 코로나 팬데믹에 대처하는 민간단체와 만난 자리에서 이런 주장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의 코로나 팬데믹 희생자에 대한 무관심을 단적으로 나타내는 말로 많은 공분을 샀습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린 트럼프에 반대하는 공화당원 중심 링컨 프로젝트가 내건 이방카 트럼프 부부 반대 광고 중 남편이자 대통령 고문인 쿠슈나(Kushner), Image from The Lincoln Project
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린 트럼프에 반대하는 공화당원 중심 링컨 프로젝트가 내건 이방카 트럼프 부부 반대 광고 중 남편이자 대통령 고문인 쿠슈나(Kushner), Image from The Lincoln Project

이들은 이 광고에 대해서 이방카 트럼프측에서 광고를 당장 내리지 않으면 소송에 들어가겠다고 경고했다고 트위을 통해서 밝혔습니다.

주로 공화당원으로 반 트럼프 공화당원들로 구성된 링컨 프로젝트는 에이브러햄 링컨 전신을 계승하기 위해 만든 정치 활동 단체라고 합니다.

이들은 트럼프 행정부가 보수 가치를 망가뜨리고 있다는 문제 의식 하에서 트럼프에 반대하고 있으며, 특히 이방카 트럼프 부부가 그들의 그릇에 어울리지 않은 지나친 역활을 하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 팬데믹으로 목숨을 잃은 미국인들의 고통에 무관심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이방카 트러프 측의 비판과 링컨 프로제트의 재비판

이러한 링컨 프로젝트의 광고에 관련된 트윗이 올라오자, 과거 트럼트 대통령 밑에서 일했던 마크 카소워츠(Mark Kasowitz) 변호사는 이 광고가 “거짓말, 악의, 모독”이라고 말하며 이방카 트럼프는 이런 제스처를 취한 적이 없으며, 쿠슈너도 이런 발언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울러 이 빌보드 광고가 당장 철회되지 않는다면 엄청난 보상과 징벌적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링컨 프로젝트 측은 이러한 이방카 트럼프 측의 비판 및 소송 경고에 대해서 우습다고 비판했습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그들이 (백악관에서) 무임 승차를 즐기면서 우리에게 가해지는 공허한 위협은 우리가 이방카 트럼프와 재러드를 데려가는 것보다 심각하게 받아드리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세계의 갈림길인 타임스퀘어에서 이방카 트럼프와 쿠슈너가 미국인들에게 보여주는 잔인함과 뻔뻔함 그리고 놀라운 공감 결핍을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일깨워 주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21년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한 주간 발행한 포스팅과 읽었던 글 중 괜찮은 내용을 선정해 뉴스레터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괜찮은 글들이 있으면 부정기적으로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랬동안 FMCG 마케팅과 전자제품 상품기획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및 경영 사례 분석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IT 등 트렌드 분석과 빠르게 변화하는 뉴스에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분석해 나누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에 관심에 많아 소소한 일상의 따뜻함을 담고 있습니다. 혹 연락이 필요하시면 ihappist@gmail.com으로 연락해 주세요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