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자동차 여행] 어렵다는 밀라노 공항 렌트카 반납하기

Updated on 2018-11-28 by

이번 이탈리아및 스위스 여행을 위해 렌트한 자동차는 이탈리아 밀라노 말펜사 공항(Milan Malpensa Airport) 터미널1에서 렌트카를 수령하고 반납하게 되었다.

비행기 도착시간이 새벽 5시 30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비행기를 타고와 엄청 지친 상태에서 애들을 데리고 무거운 트렁크를 끌고 시내로 이동해 돌아다니기엔 아무래도 번거롭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그렇게 번거롭게 이동하지 말고 자동차로 바로 호텔로 이동하든지 아니면 시내 관광지로 이동해 추차한 상태에서 가볍게 첫날 관광을 하자는 생각에 다소 비싸드라도 공항에서부터 렌트를 했다.

공항에서 렌트는 공항관련 세금이 붙고 공항 사무소 자체가 프리미엄이 붙어서 사무실 비용이 높게 나오기에 다소 비싸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들이 있는 가족 단위라면 바로 공항에서 렌트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밀라노 공항에서 렌트 시 특히 반납 장소를 못찾아 헤매었다는 이야기가 종종 있어밀라노공항 터미날 1의 렌트카 대여 및 반납 장소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 보기로 한다.

1. 공항에서 허츠 렌트카 빌리기

한국에서 들어가는 항공편(직항이든 경유든)은 대부분 밀라노 공항 터미널 1에서 도착한다.

밀라노 공항 터미널1에서 도착해 입국 수속을 밟고 짐을 찾는 도착층은 1층으로 허츠 등 렌트카 업체 사무실은 한층 더 내려간 지하에 있다.

렌트카 예약시 7시부터 예약이 되지만 사무실 오픈 시간은 7시 30분부터 24시까지이다. 그외 시간에 반납 시는 별도 박스에 키를 반납하도록 되어 있다.

이탈리아 밀라노 공항 터미널 1 허츠 렌트카 사무소, Image - Google
이탈리아 밀라노 공항 터미널 1 허츠 렌트카 사무소, Image – Google

공항에서 렌트카 빌리는 것은 크게 혼란스럽지도 어렵지도 않다.

단 어디든 마찬가지지만 렌트카 업체 사무실과 렌트카가 있는 주차장은 조금 떨어져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2. 렌트카 반납하기 전에 주유하기

대부분 렌트카 계약 시 가득 채워넣는 조건으로 계약하게 되므로 반납하기전에 가득 주유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매우 비싼 주유비용을 물어야 한다. 아마 계약시 연료 가격이 명시되어 있는데 시중에서 주유할 수 있는 가격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유할 시간없이 급히 반납한 고객의 경우 눈이 튀어나올 정도로 높은 기름값을 청구 받았다는 이야기가 많다.

이러한 불상사가 생기지 않토록 밀라노공항 근처에서 가까운 주유를 알아보자.

아래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TOTALERG 주유소이다.  여기는 24시간 영업한다. 공항 근처라서 24시간 영업하는 듯

주소는 Via per Tornavento, 11, 21019 Somma lombardo VA

다음으로는 구글맵으로 반납장소까지 12분~18분 걸리는 위치에 있는 ENI | Malpensa Est 주유소이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24시간 영업한다고 한다.

주소는 SS336, km 8.500, 21010 Cardano Al Campo VA

조금 더 외곽이기는 하지만 Eni Station이라는 주유소이다.

주소는 Via Vittorio Veneto, 21015 Lonate Pozzolo VA

밀라노 공항 반납 주차장 찾아가기

밀라노공항에서 렌트카를 반납하는 경우 반납 장소를 찾지 못해 고생했다는 이야기가 많다. 아마 공항으로 들어와 주차장과 렌트카 반납장을 혼돈하는 경우가 있고, 도로 구조상 렌트카 반납장을 찾아가는 길이 다소 복잡하기는 하다.

아래 밀라노 공항 근처의 SS336도로에서 공항 및 렌트카 반납장으로 향하는 길 진행 방향을  빨간색 화살표로 그려보았다.

SS336도로에소 공향쪽으로 접어들면 세갈레 길이 나온다. 가장 오른쪽은 출발층(2층)으로 가는 길이고, 가운데 라인은 도착층(1층)으로 가는 길이다.

그리고 가장 왼쪽에 노란색 꺽쇠가 그려길 라인으로 들어가면 P2, P3 주차장으로 가는 길로 그 길을 따라간다.

P2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톨게이트 전에 좌회전 후 우회전 해서 P3주차장과 렌터카 반납장으로 길로 들어선다,   그 후 계속 직진해 건물 끝 부분분에서 P turn해서 돌아오면 렌트카 반납장 입구로 들어설 수 있다.

렌트카 반납 주차장을 구글맵에서 찍어서 위치를 공유해본다.

주소는 21010 Ferno 바레세 이탈리아

플러스 주소는 “JPH6+C4 Case Nuove, Somma Lombardo, 바레세 이탈리아”

이탈리아 밀라노 공항으로 렌트카 반납하러 가는 경로 및 반납 장소 지도

이렇게 렌트카 반납장으로 가는 길을 구글 스트리트뷰 캡춰 이미지로 확인해 보자.

336도로에서 공항방면으로 빠져 렌트카 반납장으로 향하는 길을 빨간색 화살표로 표현해 보았다.

이탈리아 밀라노 공항으로 렌트카 반납하러 가기, 구글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가능 경로 확인

추가 정보는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