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가정용 로봇을 비밀리에 개발한다고 – 에코를 잇는 차세대 스마트홈 로봇일까?

Updated on 2018-04-24 by

불룸버그는 아마존이 비밀리에 가정용 로봇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내용을 간략히 공유합니다.

이 가정용 로봇은 몇년전부터 비밀리에 연구를 시작해 어느정도 가시화 된 상태로 2018년말 시제품을 내놓고 가정에서부터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며 제대로 작동한다면 2019년에는 시판할 계획이라는 정보네요.

물론 아마존은 이에 대해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취재 기자는 아마존의 새로운 로롯의 용도와 목적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이 프로젝트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이 가정용 로봇이 일종의 모바일 알렉사일 가능성이 있으며, 에코 장치가 없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 이라는 추정을 내놓았습니다.

이 Vesta 로봇은 카메라 및 컴퓨터 지젼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처럼 움직이면서 가정 내에서 돌아다니며 탐색 등의 목적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가정용 로봇 개발 비밀 프로젝트 '베스타(Vesta)'02

아마존 가정용 로봇 개발 소식을 전한 불룸버그 뉴스 영상을 링크했습니다. 여기서 언급한 내용외에 보다 풍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 코드네임은 ‘베스타(Vesta)’라고 알려졌는데요. 이 이름은 로마 신화 속 가정, 가족의 여신(Roman goddess of the hearth, home and family)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가정의 신 베스타 Vesta Roman goddess of the hearth, home and family

이 비밀 프로젝트는 미 서니베일에 있는 아마존 하드웨어 연구소 Lab 126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마존 에코, 파이어 TV, 파이어 태블릿 그리고 파이어폰을 개발했던 연구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드네임 베스타(Vesta)는 몇년전부터 시작되었지만 2018년 시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근 관련 인력 채용이 아주 활발하다고 합니다.

아마존이 하면 다르다? 아마존이 그리는 홈의 미래는?

불룸버그는 아마존 킨들 그리고 2014년 출시한 에코를 잇는 아마존의 차세대 제품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는데요.
아마존의 새로운 로봇 프로젯트는 홈에서 새로운 혁신을 준비하는 것일까요?

사실 로봇을 준비하는 회사는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LG도 지난 CES에서 CLoi를 선보였고 소니도 아이보(Iibo)라는 로봇 개를 20년전부터 선보이면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를 해 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이 비밀리에 가정용 로봇을 준비한다는 정보가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아마존은 진짜 혁신이 무엇인지를 보여줄 수 있겠다는 기대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유통의 혁신자에서 에코를 통한 스마트홈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더니 이제는 로봇으로 스마트홈을 완성하려는 것일까요?

아마존은 워낙 많은 새로운 혁신 과제를 추진하다가 가능성이 적으면 접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가 실제로 현실화 될가능성이 많지않고 어쩌면 접을 가능성이 더 많을 수 있지만 이런 아마존의 시도가 유의미한 전진이 되었으면 바래 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