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ips] 플러그인 업데이트 알림을 받고 싶지 않다면

Updated on 2018-03-24 by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업데이트 알람은 새로운 기능이 적용하는 것이기 대문에 대부분 환영할 만한 기능입니다.

항상 새로운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죠.
내가 선택한 앱이 , 플러그인이 이렇게 열심히 갠선읗 해주고 좋은 사용 경험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구나라는 느낌이 들면서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죠..

1. 플러그인 업데이트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피치못하게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못하거나 업데이트를 하려면 많은 재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업데이트 알람이 거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한 예는 아니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가 그런 경우죠

1.1. 플러그인 수정한 경우

첫째는 플러그인을 수정한 경우입니다. 워드프레스의 많은 기능은 외국에서 발전되었기 때문에 플러그인도 대부분 미국이나 유럽등의 상황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이럴 경우 우리나라 현실에 맞추어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면 코드를 수정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하면 안되죠. 변경된 버젼에 맞추어 코드를 다시 수정해야 하므로.

예를들어 일전에 소개한 SNS 공유 플러그인 Sassy Social Share 가 바로 그런 경우입니다.

SNS 공유 플러그인 Sassy Social Share 소개

SNS는 아직 글로벌 통일이 되어있지 않고 지역별로 특색이 강합니다. 한국은 카카오톡이 강세이지만 다른 지역으로 가면 카카오톡은 전혀 사용하지 않죠. 네이버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제가 소개한 SNS 공유 플러그인 Sassy Social Share가 아무리 좋아도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플러그인에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페이지 등등 한국 실정에 맞게 코드를 수정해 사용하게 되었죠.

1.2. 서비스 지원 기간이 끝난 경우

워드프레스 관련 앱들, 테마나 플러그인들중 일정기간 비용을 지불한 경우만 업데이트 및 사후 지원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는 newspaper테마처럼 영구 업데이트는 제공하지만 사후 지원은 추가로 돈을 내야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지원 기간이 끝난 앱들은 업데이트 알람이 와도 업데이트하려면 신규 지원 서비스에 가입해야하므로 업데이트가 어렵죠.

아래 예는 bloom이라고 메일링 신청을 받고 통계를 보여주는 플러그인인데요.
이 플러그인은 몇년전에 사용하다 이제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플러그인으로 업데이트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테스트삼아서 다시 설치해 보았습니다. 자꾸 업데이트하라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업데이트 알람

2. 플러그인 업데이트 알림을 받지 않는 방법

플러그인 업데이트 알림을 받지 않는 방법은 많이많이 알려져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테마의 function.php에 업데이트방지 function을 정의해 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Disable update notification for individual plugins 의 힌트를 기반으로 정리했습니다.

테마의 function.php에 아래 remove_update_notifications function 코드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업데이트 알람을 받고 싶지 않은 플러그인의 php를 위치와 함께 적어줍니다.

unset( $value->response[ ‘bloom/bloom.php’ ] );과 같은 식으로..

여러개의 플러그인에 적용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unset명령을 이용해 여러개를 추가해 줍니다.

function remove_update_notifications($value) {
if ( isset( $value ) && is_object( $value ) ) {
        unset( $value->response['sassy-social-share/sassy-social-share.php'] );
        unset( $value->response[ 'bloom/bloom.php' ] );
        unset( $value->response[ 'akismet/akismet.php' ] );
return $value;
}
}
add_filter('site_transient_update_plugins', 'remove_update_notifications');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7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