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과 Z 세대가 스마트폰을 대하는 자세에 대한 새로운 연구 by LivePerson

Updated on 2017-11-12 by

요즘 밀레니얼 세대 또는 Z 세대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들에 대해서 이런 저런 정의를 내리곤 하는데 도대체 이런 정의가 맞을까라는 질문을 하는 글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Inc.에 소개된 글인데요. 이들 세대에 대해 스테레오 타입의 진부한 이야기를 들었다면 이번 발표된 새로운 연구 결과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Millennials and Gen Z Would Rather Text Each Other Than Do This, According to a New Study

Featured_smart phone 스마트폰 포켓몬 pokemon-1548194

여러분은 Millennials 세대와 Z 세대(Generation Z)에 대해 스테레오 타입의 고정된 이야기를 듣고 있을 겁니다. 그들은 진짜 그러할까요?

Millennials 세대는 진짜 스마트폰에 딱 붙어 살까요? Z 세대 회사원들은 회사에서 전화를 사용하 않을까요?

실제적으로 일부는 진짜일 수 도 있겠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미국의 Z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75%는 텍스트 메시지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하므로 실제로 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을 싫어한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이 새로운 연구는 모바일 및 온라인 메시징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 인 LivePerson가 지난 달에 실시한 조사에서 밝혀진 내용입니다. 이 조사는 미국, 영국, 독일, 호주, 일본, 프랑스에서 4,0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미디어 및 개인 취향 등을 조사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 미국 35세 이상 성인 1,016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해 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와 비교할 수 있는 기준을 만드는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 연구 조사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전화가 진정으로 자기 자신의 확장이고, 그 안에 플랫폼과 앱 등이 오프라인 상호작용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디지털 라이프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라고 Rurik Bradbury,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연구 책임자는 이야기 합니다.

아래는 이번 연구에서 발견한 내용 중에서 시사점이 있는 내용들 일부를 소개합니다.

1. 스마트폰은 새로운 지갑입니다, The phone is the new wallet.

지갑과 폰 중에서 집에 두고 나와야하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면 62%가 집갑을 집에 두고 오겠다고 답변했습니다.

반면 나이가 든 집단(35세 이상)의 72%는 전화를 놓고 지갑을 들고 나갈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 또는 Z 세대 특성 연구01

2. 전화는 신체의 거의 일부입니다, The phone is almost a part of the body.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젊은이들의 2/3는 욕실을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습관적으로 가지고 다니며, 거의 절반은 사람들 앞에서 정기적으로 문자를 보냅니다.
또한 Z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70 %이상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자을 잘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 절반은 밤에 잠에서 깨면 저절로 스마트폰을 집어들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그들은 스마트폰이 없으면 초조해 집니다.

밀레니얼 세대 또는 Z 세대 특성 연구03

3. 즉석 충족 요구, Instant gratification

이 연구에 따르면 Z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삶의 모든 면에서 디지털 편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게 충족되지 않으면 바로 다른 대안을 찾습니다.

20달러 이하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Z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이 73.4 %는 10분이 내 필요한 답을 얻지 못하면 브랜드를 포기합니다.” 또한 40 %는 5분을 기다리지 않을 것이라고 답합니다.

밀레니얼 세대 또는 Z 세대 특성 연구02

4. 스마트은 돈이상의 것이다, Phones over dollars

Z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스마트 폰을 포기하도록 설득하는 데 백만 달러 이상이 소요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실제로 43 %가 넘는 사람들은 최소한 500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 또는 Z 세대 특성 연구04

5. ‘디지털 우선’을 잊어 버리십시오. ‘디지털 전용’은 어떨까요?

Forget “digital first,” how about “digital only?”

이번 조사에 응한 18세에서 34세의 Z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10명 중 7명은 오프라인 소매점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 구매는 디지털 또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세상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답합니다.
또한, 그 연령대의 미국인의 거의 20 %는 실제 인간과 이야기하지 않고 디지털 쇼핑으로 모두 처리하는 것을 선호 합니다.

밀레니얼 세대 또는 Z 세대 특성 연구05

조사 결과 보고서

LivePerson에서 조사한 조사 보고서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아래는 밀레니얼 세대 관련해 기존에 정리했던 자료들입니다. 참고해 보세요

차트로 살펴보는 스마트폰 세대(Smartphone Generation)의 6가지 특징

밀레니얼 브랜드 인식 조사 – 밀레니얼 브랜드 Top 20

밀레니얼 세대에게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 애플 , 나이키 그리고 삼성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