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의 차세대 주자, 음성 AI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Updated on 2017-09-14 by

ADWWEK지에 요즘 뜨고 있는 음성 AI 기기 관련 기사가 있어서 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Here’s What You Need to Know About Voice AI, the Next Frontier of Brand Marketing

번역을 기반으로 필요한 링크 또는 설명을 추가 했습니다.
여기서 어떤 솔류션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미국 내에서 보이스 AI를 활용하기 위한 사례들이 제시되고 있고 마케팅 담당자들은 어떤 점을 궁금해하고 어떤 시도들을 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글의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글 중 아래 세가지 질문은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음성이 이커머스의 원동력이 될 때를 대비하기 위해 무엇을해야합니까?’ 두 번째 질문은 ‘이 기기로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어떤 내용을 고려해야합니까?’ 세번째는 ‘모두 언젠가 내 검색 예산이 이러한 기기로 이전됩니까?

그리고 음성 AI를 이용한 비지니스가 2~3년엔 완벽해진단ㄴ 전망이 있는데 이를 보면 거대한 변화를 대응하는데 시간이 거의 없는 셈입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이를 적응하는 게 쉬워보이지는 않네요. 갈수록 격차가 커지는 듯

브랜드 마케팅의 차세대 주자, 음성 AI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머지않아 당신의 아침 식사탁에는 (인터넷) 검색 바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사용하는 램프(Your Lamp)는 전구를 구매하는 상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시보레 또는 포드 자동차는 YouTube 동영상을 찾아줌으로써 장황한 운전을 덜 지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들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은 단지 무언가를 향해 하고 싶은 것을 이야기하면 됩니다. 당신의 목소리가 당신의 삶의 정교한 데이터 그리드에 메인 신호가 되는 미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년 전 Amazon과 Google이 설립되었을 때, 일부 선구자 만이 이러한 회사들이 실제적으로 물리적 세계를 방대한 음성 기반 인터페이스로 바꿀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인공 지능에 기반한 음성은 2년된 아마존 에코 (Amazon Echo)와 8개월 된 구글 홈 (Google Home)의 스마트 스피커가 인기를 끌면서 아마존과 구글을 진정한 독점(미안, 페이스 북)을 부여했습니다. emarketer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서 4,500만개의 음성 지원 장치가 사용되고 있으며 그 수치는 2019년에는 6,700만개까지 늘어날 것입니다.

eMarketer에 따르면, Alexa라는 이커머스 거대 기업의 음성 인공 지능을 이용하는 Amazon Echo는 스마트 스피커 시장의 약 70 %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 아마존 에코, 에코 탭, 에코 닷(Amazon Echo, Echo tab, Echo dot ),
이미지 소스 : CNet

Amazon Echo, Echo tab, Echo dot 아마존 에코, 에코 탭, 에코 닷

Amazon Alexa CEO 인 Steve Rabuchin은 이야기합니다. “우리의 비전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Alexa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고객이 자동차, 냉장고, 자동 온도 조절 장치, 램프 및 가정 내의 장치와 모든 종류의 장치와 대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 환경이 터치 지점에서 청취 지점으로 바뀌는 것을 파악하는 동안, 검색 마케팅 전문가는 Amazon Echo 및 Google Home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집중해 새로운 토대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음성으로 자판을 대신해 브랜드를 검색할 수 없습니다. (With voice replacing fingertips, search is ground zero right now when it comes to brands.)

그러나 (음성으로) 어떻게 검색 결과를 보여 줄수 있을까요?

Google Assistant를 이끌고 있는 Gummi Hafsteinsson은 “질문에 대답할 수 있고, 작업을 관리하고, 일을 끝낼수 있게 도와주고, 음악 등 재미있는 일을 할 수있는 개인화 된 사용자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경험을 만드는 것으로부터 시작했고 지금까지 안내에서 광고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

Hafsteinsson이 광고에 대한 더 이상의 논평을 거부했지만, 현재 광고 에이전시들은 광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Google Home [자연 검색]으로 브랜드를 얻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광고 경매가 뒤따를 것입니다. 검색의 상단에서 브랜드를 얻으려고 입찰하게 됩니다. 그게 그렇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십시오.”라고 360i 회장 Jared Belsky는 말합니다. 그는 앞으로 전체 검색의 50 %는 음성 기술을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SapientRazorfish에서 New 미디어 담당 임원인 Jeremy Lockhorn은 “어던한 플랫폼과도 결합된 음성 검색의 특성은 이미 궁극적으로 더 개인화된 결과-광고주에게는 보다 더 정교하게 타겟화된-를 가져오는 특정 상황(예를 들어 현재 위치)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데스크톱이나 스마트폰 검색에서 상위 5개 내에 검색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만족스러워하는 브랜드들은 새로운 검색 현실에 대비해야 합니다. 거기에서는 첫 번째 또는 두 번째에 등장할 수 없다면 전혀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음성 검색에 노출시키는 마케팅 전투가 발생할 것이며 이론적으로 이곳에서의 노출은 더 비쌉니다. 작은 경관에 쏟아지는 관심이 상대적으로 큰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iCrossing의 임원인 Scott Linzer는 소비자들이 “2 ~ 3가지 이상의 검색 결과를 듣기에 충분하거나 유익한 경험을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음성 AI와 이커머스

음성 검색에 대한 마케팅 담당자의 관심은 일부 비지니스 그룹에서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마이애미, 달라스, 시카고, 워싱턴 DC, 세인트 루이스에서 고객을 방문한 360i의 Belsky는”모든 CMO, 모든 마케팅 담당 임원, 특히 모든 전자 상거래 고객은 이 주제에 대해 가장 먼저 물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는 세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음성이 이커머스의 원동력이 될 때를 대비하기 위해 무엇을해야합니까?’ 두 번째 질문은 ‘이 기기로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어떤 내용을 고려해야합니까?’ 세번째는 ‘모두 언젠가 내 검색 예산이 이러한 기기로 이전됩니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확실한 답변이 없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 당신이 일찍 답을 얻는다면 모든 전리품은 당신 것을 의미할테니깐요.”

NPR(National Public Radio)

NPR(National Public Radio)는 조기 인공지능에 적응하는 명백한 미디어 브랜드처럼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47년이 연록을 가잔 이 뉴스 조직은 이 세계로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뉴스, 음악, 스토리텔링 앱인 NPR One은 분명히 머신 러닝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청취자에게 자신이 선호하는 것을 바탕으로 선택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2월에 Amazon Alexa와 계약을 맺음으로써 NPR One의 콘텐츠 범위를 넓혔습니다. 그 후, “Alexa, NPR News Now”라는 명령어가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40만 가구에서 정기적으로 들려 왔습니다.

또한 NPR One은 자사의 후원사가 얼마 동안 인정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가 더 많은 것을 듣고 싶어 할 때 브랜드가 포함된 오디오 모바일 메시징을 제공합니다.

NPR 마케팅 총책임자인 Meg Goldthwaite는 “기아 자동차가 혁신을 위해 무엇을하는지 더 많이 듣기 위해 전화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음성 지원 디지털 광고- 여기에서 청취자는 기아 콘텐츠를 더 많이 요구할 수 있고 심지어 테스트 드라버에 신청도 할 수 있다-가 절대적으로 가능합니다.”라고 말합니다.

IBM Watson Ads, Amazon Echo Show

Goldthwaite는 아마 뭔가 있습니다. 작년 IBM은 사용자가 브랜드 광고에게 “이야기”하고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는 Watson Ads를 출시했습니다. Toyota, Campbell Soup 및 Unilever는 Big Blue 당 평균 약 1~2 분 짜리 광고를 테스트했습니다. IBM Watson 컨텐츠 및 IoT 플랫폼의 CRO 인 Carrie Seif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이미 소비자가 다른 디지털 광고보다 이러한 인지 광고로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을 목격하고 잇습니다..”

알렉사 음성 기능을 가지고 멋지게 출시한 스마트 스크린인 Amazon Echo Show를 통해 비디오 광고를 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230$짜리 이 기기는 6월 말에 출하되었으며, 아마존 임원 Rabuchin이 말한 대화하는 화면, 홀로그램, 가전 제품 및 차량등의 2020년대의 차세대 가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터치 스크린 달린 에코 하이트 및 블랙 컬러 Amazon Touch Screen Echo White & Black Color

GE의 Digital Twin

“음성은 생산성 도구입니다”라고 GE의 CMO인 Linda Boff는 말합니다. 그녀의 회사는 인공 지능 기반 유틸리티가 곧 기관차, 제트 엔진 및 터빈과 같이 엄청나게 비싼 제품을 어떻게 판매 할 것인가에 대한 흥미로운 비즈니스 사례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GE는 기관차에서 수리 기술자에게 고쳐야 할 사항을 설명하는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있는 프로토 타입을 개발했습니다. 그그것은 GE의 Digital Twi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업용 자산에 대한 3차원 표현을 생성하고 전 세계에 있는 개별 컴퓨터에서 수집 한 정보를 토대로 의사 결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GE Software Research 담당 임원 Colin Parris은 “GE의 Digital Twin은 ‘로터에 문제가 있다’며 우리를 부르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는 GE 브랜드의 음성 인공 지능 기능이 2018 년에 광범위하게 출시 될 것이라고 밝협습니다. . 여기에는 서비스 담당자가 원하는 “‘마지막 비행은 뭐였니?’ 몇 마일을 비행 했습니까?”와 같은 기본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General Electric’s Digital Twin program has turbines and trains learning how to speak to their customers

Staples

또한 Staples는 내년 초에 B2B 음성 AI를 채택 할 계획입니다. 유통 업체 Easy Button은 IBM Watson과 제휴하여 지능형 음성 기반 주문 서비스를 추가 할 예정이며, 이미 주문한 기업 고객이 사무실 관리자가 최근 몇 개월 동안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비즈니스 공급망 체인은 아마존 에코와 같은 장치를 만드는 제 단계별 자습서를 제공합니다. Staples는 대화식 디자인 및 소프트웨어 회사인 Layer와 팀을 구성하여 AI 고정 대화 앱을 제작하고 대화를 신중하게 분석했습니다.

Staples의 적용된 혁신 팀장인 Ian Goodwin은 “우리가 유스 케이스를 좁히고 해결하려는 핵심 과제에 대한 보다 견고한 경험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객이 채팅 채널을 통해 얻고자하는 것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얻은 후 Easy Button으로 음성 경험을 구축했습니다. 그냥 나가서 그것을 하는 것보다는 점진적으로 진화하는 것이었습니다.”

Staples's new Omni channel

Trunk Club

실제로 음성 AI는 시장에 서둘러 진입해서는 안됩니다. Trunk Club(노스트롬 소유의 남성복 업체)는 이를 이해하는 업체중의 하나로 최근 아마존 에코의 패션 파트너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Trunk Club의 제품 개발 담당 임원 Justin Hughes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 기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향후 18 개월 동안 음성 인증을 사용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 타이밍은 그의 브랜드와는 맞지 않았습니다.

“만약 300~1,000달러어치 옷을 구매한다고 할 때 이상한 경험을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경험했던 그대로 구현되기를 바라죠. 현재 음성 인공 지능에는 많은 결함이 있습니다. 현재는 어설픕니다.”라고 Hughes는 말합니다.

또한 데이타 오너쉽에 대한 지적을 합니다. “우리는 아마존이나 구글에게 (제품을 판매하면서 발생하는) 우리 토크 트랙을 모두주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Hughes는 말합니다.

Trunk Club 광고

게다가 앞으로 해커들은 가정과 사무실의 다양한 “청취 지점”에서 수집 한 데이터를 찾아 낼 수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난 봄, Burger King은 TV 광고를 통해 개인 정보 보호 옹호자들로부터 엄청난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TV 고아고는 칸 광고제에서 그랑프리(Cannes Grand Prix)를 수상했습니다.

노이즈를 노린 기발한 광고일까? 혐오를 조장하는 실패작일까? – 버거킹의 구글 어시스턴트 이용 광고

보이스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담당자들이 마지막으로 원하는 것은 엉클 샘(정확한 법규 또는 가이드라인을 의미하는 듯 – 역자 주)입니다. “가정 내에서 음성 제어 AI 기술은 물질의 측면에서 더욱 보편화되고 진화하여 실제 질문에 대한 진정한 답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FTC 공개 및 광고 가이드 라인을 제대로 준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고 광고 변호사 Ronald Camhi는 말합니다.

음성 AI는 검색 중심의 상거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아마존과 Google이 업계 최고 사례를 장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페이스북, 애플,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대형 비지니스 그룹을 형성하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지난 주 AI 스타트업 기업인 Ozlo를 인수했으며 자체 스피커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애플은 시리(Siri)에서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있으며, 7월 말 삼성은 Bixby 음성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Microsoft는 중요한 음성 자산을 얻기 위해 AI 보조 도구 인 Cortana를 계속 판매 할 예정입니다.

Microsoft의 검색 및 AI 마케팅 총괄 책임자 인 Abhisht Arora는 “음성 검색을 넘어서 등든한 지지 역활을 할 수 있는 보조자를 만드는 것에 주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 합니다.

Google Home vs Amazon Alexa

음성인식 AI Flow

6개의 Google Home, 6 개의 Alexa Dots, 6 개의 노트북, 6 개의 방음 상자 및 4개의 연장 코드를 제리 리깅 할 때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이는 당신은 영화 백투더퓨처(Back to the Future)의 Doc Brown이 자랑스러워 할 장치를 갖게 됩니다.

기술자들이 마실 수 있는 Puerto Rican 럼 병들 사이에서 위의 기기들은 360i의 VSM, 또는 보이스 검색 엔진 모니터에 정보를 쏟아 냅니다. 이러한 임시 변통 시스템은 스마트 스피커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중요해짐에 따라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고안되었습니다.

VSM은 Google Home과 Alexa Dot에게 24시간 동안 수천 건의 질문을 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자동으로 Excel 스프레드 시트에 기록되는지 여부를 측정합니다. 초기 테스트인 여행 카테고리에서 Google home은 72%의 질문에 답변했고 Amazon은 13 % 질문에 응답했습니다. 제2차테스트인 재무관련해서 구글은 68%의 질문에 답변했고 아마존은 약 14 %의 응답율을 보였습니다.

Dobbs는 응답이 없는 질문은 브랜드에 관련되고 음성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로 검색 결과가 될 수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담당자가 탐색해야하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공백이 있다는 점은 매우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입니다. 주요 시스템에 데이터 소스나 깊이가 없는 상황에서 대화를 나누기 위해 손을 들어서 대답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그의 팀은 화자(말하는 사람)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음성이 적용된 냉장고나 기타 가전 제품이 고객의 니즈에 완전히 반응하는 시가는 언제쯤일까요?

2025년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앞으로 2~5년에 가능하다고 솔직히 생각합니다”라고 Dobbs는 예측합니다. “지금 당장 기술은 소비자 니즈에 비해서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하지만 5년후에는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삼섬 패밀리허브 냉장고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