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X의 유명인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Updated on 2017-09-15 by

잘된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라고 알려진 테슬라 모델 X의 사레를 간략 정리해 보자.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로 여러가지가 소개되었지만 관심있는 테슬라라서 이것만 콕 찝어서 정리해 본다.

테슬라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인기나 영향력이 많지는 않다는 평가인데(그래도 인스타그램 followers는 1.4백만에 달한다.) 테슬라 모델 X를 받은 유명인이 좋아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좋은 반응을 얻었다.

▽ 테슬라 인스타그램 계정

테슬라 모델 X의 유명인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7

에바 롱고리아(Eva Longoria)의 인스타그램

미 유명 배우 '에바 롱고리아(Eva Longoria)'는 테슬라 신형 모델 X를 받고 좋아하는 내용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 그녀의 너무 좋아하는 코믹한 모습에 60만회이상 조회되면서 엄청난 홍보효과를 누렸다.

그녀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3.3백만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

또한 그녀가 테슬라 모델 X를 받고 좋아하는 모습 그리고 신이 나서 설명하는 동영상이 유투브에 공개되어 유명인으로부터 절대적 지지를 받는 모습으로부터 테슬라는 좋은 브랜드 홍보 기회를 얻었다.

테슬라 모델 X의 유명인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8

▽ 에바 롱고리아(Eva Longoria)의 인스타그램,
테슬라 모델X를 받고 나서 이 차를 좋아하는 모습을 담은 인스타그램 포스팅

Getting the new SUV Tesla! So excited!!! Auto-Pilot here we come! #Tesla #SustainableEnergy

Eva Longoria Baston(@evalongoria)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 에바 롱고리아(Eva Longoria)가 테슬라 모델X를 받고 나서 이 차를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해리 슘 주니어(Harry Shum Jr.)

이번에는 '해리 슘 주니어(Harry Shum Jr.)'가 그의 인스그램에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해리 슘 주니어(Harry Shum Jr.)는 테슬라 모델 X의 자동문을 테스트해보고 좋아하는 모습을 올림으로써 모겔 X의 신기능을 자연스럽게 홍보 할 수 있었다. 자동문 기능이 정말 멋지게 표현되었고 연기가 아닌 스타가 진짜로 좋아하는 모습을 모여줍으로써 많은 홍보 효과를 얻었다.

176천번 조회되었네요. (2017년 1월 18일 현재)

테슬라 모델 X의 유명인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9

▽ 해리 슘 주니어(Harry Shum Jr.)의 인스타그램,
테슬라 모델X의 자동문을 신기해 하는 모습을 담은 인스타그램 포스팅

Photobombed by a wild grey Tesla. These species hate gasoline.

Harry Shum Jr(@harryshumjr)님이 게시한 사진님,

해리 슘 주니어(Harry Shum Jr.)는 2014에도 테슬라 차량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인스그램에 올려 테슬라를 홍보했었다.

Photobombed by a wild grey Tesla. These species hate gasoline.

Harry Shum Jr(@harryshumjr)님이 게시한 사진님,

마치며

에바 롱고리아(Eva Longoria)나 해리 슘 주니어(Harry Shum Jr.)가 테슬라 자동차에 대해서 극찬을 하는 모습의 인스타그램은 연출에 의한것인지 아니면 자발적인지 모르겠다.
다만 테슬라를 받은 사람들이 너무 천진난만하게 좋아해서 (연기가 아니라면) 정말 테슬라는 사람들의 마을을 사로잡는 훌륭한 브랜드라는 생각이 든다.

정말로 사용자가 좋아하고 이를 인터넷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것은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정말로 제품이 사용자의 마음에 혹하게 마음에 들때 가능하다는 생각이다.

인스타그램의 멋진 사례를 정리하려고 했지만 에바 롱고리아(Eva Longoria)나 해리 슘 주니어(Harry Shum Jr.)의 영상들을 보니 정말 매혹적인 제품을 만드는것이 진짜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