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골프여행] 다낭의 최신 최고 골프장,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Updated on 2019-11-23 by

이번에는 베트남의 삼성이라 불리우는 빈(Vin) 그룹에서 다낭 지역을 겨냥해 최근 오픈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빈펄 골프 남호이안 (Vinpearl Golf Nam Hoi An)에 대해서 살펴보죠.

빈펄 골프 남호이안 (Vinpearl Golf Nam Hoi An)는 2018년 남호이안 빈민해변 근처에 오픈한 최신 골프장으로 과연 빈펄이라는 감탄을 절로 나오게하는 곳이죠.

골프장 개발과 운영에서 독보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IMG에서 설계를 맡아 건설했습니다.

9.1. 골프장 기본 정보

  • Holes : 18
  • Par : 72
  • Yardage : 7,224
  • 전동카트 : 2인1카트 / 카트 의무사용 X / 페어웨이 진입불가
  • 티오프시간 : 주중/주말 06:00 – 14:00 (10분 간격)
  • 티잉 그라운드 : 챔피언티(Black), 백티(Yellow), 레귤러티(Blue),시니어티(White),레이디티(Red)의 총 다섯개로 구성

모든 코스마다 돌에 새긴 코스맵이 있어서 티 샷전에 미리 코스 레이아웃을 파악하고, 코스를 공략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9.2. 골프장 가는 길

다낭 공항에서 빈펄 골프 남 호이안까지는 자동차로 50~55분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다 아시다시피 다낭 공항은 시내와 붙어 있기 때문에거 다낭 시내에서 골프장까지 거리도 비슷합니다.

다낭 소재 5개 골프장중에서 거리로는 4번째로 먼 곳에 있지만 유네스코 문화유적으로 등재된 호이안과 가깝고, 테마파크와 리조트등이 잘 갖추어져 있서서 거리의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 곳입니다.

다낭 골프장 5개 위치도 02

9.3. 골프 코스 특징

대체로 무난한 코스가 많아 초,중급 골퍼들에게 권장되는 곳입니다.

그렇다고 평이한 것은 아니죠. 곳곳에 대형 해저드와 벙커들이 지천으로 널려 있습니다.

티박스 바로 앞에 벙커뿐만이 아니라 백사장을 연상케하는 엄청나게 넓은 모래밭이 기다리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호쾌한 드라이브 샷보다는 정교한 샷과 순발력이 요구되는 코스들도 수없이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빈펄 골프장은 적절한 언듈레이션과 잘 관리된 페어웨이, 그린과 화이트샌드로 이루어진 벙커와의 조화등 장점이 많은 골프장으로 평가됩니다.

참고로 이곳 골프장의 벙커는 일반 모래가 아닌 하얀 모래 – 백사입니다. 아시다시피 일반 모래보다 훨씬 비싸고, 원래 골프장 관리 비용 중 가장 비싼 곳이 벙커이다보니 굉장한 투자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일반 골프장보다 훨씬 넓은 하얀 모래 – 백사로 이루어진 벙커와 초록의 페어웨이 그리고 푸른 하늘과 대비되면서 정말 아름다운 풍광을 만들어 냅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골프장 필드 풍경 023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하얀 모래의 벙커와 푸른 페어웨어 그리고 파란 하늘의 조화가 아름다운 골프장 필드 풍경

18홀 그린 풍경을 보시죠. 잘 관리된 초록의 페어웨이와 하얀 모래로 채워진 벙커 그리고 파란 하늘은 앞에서도 이야기했듯 한폭의 그림이상의 멋진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또한 골프장 곳곳에 산재해 있는 코스 연못들은 골프장의 아름다움을 배가해주면서도 잔디에 물을 공급하는 역활을 하는 등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골프장 코스 연못의 아름다움은 특히 9번홀 페어웨이 앞쪽에 있는 연못에서 두드러진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습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골프장 필드 풍경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거의 호수아 같이 있는 듯한 골프장 필드 풍경

9.4. 인상적인 클럽하우스

이 골프장의 클럽하우스는 웅장하면서도 아름답습니다. 곳곳을 장식하고 있는 조각들은 우아하면서도 세련되고 그러면서도 편안한 느낌조차 준다는 평가입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인상적인 클럽하우스 전경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인상적인 클럽하우스 전경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인상적인 클럽하우스와 호수 전경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인상적인 클럽하우스와 호수 전경

그리고 인테리어 디자인 도한 흰색에 기반하면서도 닥크한 컬러를 잘 조화시켜 깨끗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9.5. 천연잔디의 드라이빙 레인지

천연 잔디위에서 아이언 샷을 연습하면서 실력을 가다들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측면에서 괜찮다는 평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거의 필드와 거의 비슷한 분위기에서 필드처럼 연습할 수 있습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멋진 풍광의 드라이빙 레인지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멋진 풍광의 드라이빙 레인지

9.6. 빈펄 골프장중에서 최고의 골프장

베트남의 삼성이라는 베트남 빈(Vin)그룹에서는 지금가지 베트남 여러 곳에 리조트와 골프클럽을 건설 운영했지만 여기 다낭의 빈펄 골프클럽은 유일하게 섬이 아닌 본토에 골프장을 만들엇습니다.

그래서 빈펄하면 섬 전체에 럭셔리한 리조트와 골프클럽이 멋지다는 이미지를 만들어 왔는데요.

다낭 바로 옆인 호이안에 새롭게 만든 빈펄 리조트 & 골프 남 호이안 (Vinpearl Resort & Golf Nam Hoi An)은 섬이 아닌 곳에 만들어서인지 리조트보다는 골프장을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느낌마저 줍니다.

다른 곳은 리조트와 빈펄랜드와 같은 엔터네인먼트가 메인이고 골프클럽은 보조하는 느김이라면 여기는 골프장이 메인이고 나머지가 오히려 보조인 느낌이 들정도..

그러다보니 여기 빈펄 리조트 & 골프 남 호이안 골프장은 다른 빈펄 계열 골프장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네요.

왜냐하면 이미 다낭에는 4개의 골프장이 치열하게게 경쟁하는 상황에서 5번째로 등판하면서 경쟁사들을 압도하기 위해 많은 신경을 쓴 결과라는 평가가 있을 정도입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골프장 필드 풍경 02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골프장 필드 풍경

9.7. 가족 여행에 적합한 골프장

빈펄 리조트 & 골프 남호이안 (Vinpearl Resort & Golf Nam Hoi An)는 빈펄 남호이안 리조트 & 빌라(Vinpearl Nam Hoi An Resort & Villa)와 붙어 있어 가족 여행에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에 놀거리가 너무 풍부한 빈펄랜드(워터파크 및 테마파크)와 리버 사파리(야생생물 보호구역 포함) 그리고 빈에코(유기농 농장)등이 있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호인안이 가깝게 있기 때문이죠.

가족들은 여기 리조트에서 빈펄랜드와 사파리 등을 즐기고,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은 골프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트렌드에서는 가족들이 싫어할 수도 있는 컨셉이기도 하네요. 하지만 각자 좋아하는 것을 하는 여행도 나름 나쁘진 않죠.

골퍼 입장에서는 라운딩 후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호이안 시내로 나가 호이안의 다양한 볼거리 관광 및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니 아주 효율적이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9.8. 빈펄 남 호이안 리조트

앞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빈펄의 특성이 리조트와 빈펄랜드 그리고 골프클럽 등이 종합세트처럼 운영되죠.

여기 호이안도 마찬가지입니다.

빈펄 남 호이안 리조트는 총 492개의 객실과 오션 빌라 132채 그리고 9개 미팅룸 및 5개 식당을 가진 대규모로 건립되어 빈펄다움을 과시하고 있는데요.

  • Deluxe Room : 142개(Size: 41sqm
  • Deluxe Ocean View : 242개 (Size: 41sqm)
  • Executive Suite : 44개(Size: 83sqm)
  • Presidential Suite : 1개(Size: 254sqm)

빈펄 남호이안 리조트는 멀리보면 피라미드처럼 보입니다. 골프장에서 바로보는 리조트는 골프장 특유의 색감과 더불어 이국적인 리조트 건물이 묘하게 신비로워 보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