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한 시대가 저물고 있다고 느낍니다.

Updated on 2009-06-26 by

  출근하는 길에 마이클잭슨의 사망 소식을 들었습니다

팝송에 큰 관심이 없고 노래엔 영 젬병인 내가 그 소식에 감상에 젓는 것은 무엇때문일까요?

사실 80년대 학창시절을 보낸 사람들에게 마이클잭슨은 각별한 의미로 다가올 듯합니다. ‘브레이크 댄스’ 배우기 열풍이 불어서 잘 꺾이지도 않는 팔 관절을 꺽어가며 연습하기도 했었고 ‘로버트 춤’이란 것이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미이클잭슨의 멋진 문워크를 많은 아이들이 흉내내었고 얼마나 멋지게 흉내내는냐에 따라 찬사의 소리가 달라지곤했지요..

고등학교 시절 나름 재능있는 친구들이 소풍가서 그의  노래에 맞추어 상상할 수 없는 멋진 춤을 추어보일때는 어찔하바를 모를 질투심과 찬탄에 휩사였던 거억이 새롭습니다.. 몸치인 내가 그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면 그 어떤것도 부럽지 않을 그런 경지였습니다..
그 마음만 있었기에 여전히 몸치로 남아 있습니다.

어제 인터넷 뉴스에 현주엽선수가 은퇴한다고 나오더군요…   오늘 기사에는 서장훈선수가 주엽아 이건 아니잖아라는 라는 제목의 기사가 실렸습니다.. 서장훈선수나 현주엽선수는 한창 후배들인데 이들이 이제는역사의 뒷편으로 사라진다고 생각하니 이들보다 한참 나이든 나는 퇴물 중의 퇴물이란 생각이  절로 듭니다.

회사라는 울타리에 갖혀 그 울타의 보호속에서 나약한 한 인간이 되어있지는 않은지? 고민이 됩니다..

시긴이 흘러 한 시대를 풍미했던 영웅들이 사라져갑니다.. 그들은 짧은 시간동안 굵은 흔적은 남기지만

나는 뭘하고 있는지 자문해 봅니다.

 마이클잭슨 춤추는 모습.jpg

 마이클잭슨의 여러 사진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입니다..

왠지 모르지만 그의 열정이 잘 드어나 듯해서

명복을 빕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