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담는다 – 무릎팍도사 안철수 편을 보고

Updated on 2009-06-20 by

며칠전 무릎팍도사에 안철수씨가 출연햇는데 이 방송의 반응이 매우 좋은가 보다.. 인터넷에도 관련 글들이 넘쳐난다.

12시에 퇴근해 피곤한 상태에서 인터넷을 찾아 방송을 보았다.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이런 이율배반적인..

피곤한 상태에서 보았지만 절대로 후회하지않은.. 뭔가 표현할 수 없는 감동이 밀려온다..

거창한 분석보다도 저차원적인 분석으로

순수한 영혼의 소유자….

안철수씨는 너무 순수하신 것 같다..
방송에서 진행자가 이야기한 목사님스타일이 딱 어울리는 사람…  웃음이 너무 순수하고 때 묻지 않은…
매사를 긍정적으로 사고해서 그렇까?  50을 바라보는48살이라는 녹록치 않은나이이지만
그에게서 30대의 젊음이 느껴진다..

멋지다…멋진 사람이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문득 스티브잡스와 비교하게 된다.  스티브잡스는 천재지만 인간성은 별로라는 평가가 있지만
안철수씨는 스티브잡스만큼 천재는 아닐지라고 세상을 대하는 철학과 본연의 인간성은 훨씬 위라할 수 있지 않을까?.
스티브잡스가 지략을 갖춘 용장이라면  안철수씨는 덕장이라고 해야 하겠다..

스타브잡스의 천재성은 누구나인정하지만 그의 인간성에 대해서는 말이 많다고 한다. 그의 천재성과 화련한 언변에 속아..
아이맥 개발 시 스티브잡스는 디자이너에게 나사를 쓰지말고 디자인하라는 지시를내렸다 한다.
디자이너는 많은 고민끝에 궁여지책으로 앞뒤옆에서는 나사가 없이 밒 부분에 나사를 채용하는 디자인을 제안했는데
스티브잡스는 꼼수를 부린다고 불같이 화를 내며 그 디자이너를 짤랐다고 한다..
이 케이스를 두고 목표를 향한 일관되고 집요한 추진력이라는 미사어구로 덮기에는 문제가 있다고 본다..

그에 반해서 직원들에게 존대말을 쓰고  남에게 한번도 화를 내지 않았다는…안철수씨의이야기를 들으며 어쩔 수 없이 비교를 할 수 밖에 없다..

안철수02.jpg

거의 세계 최초로 바이러스백신을 개발했지만 세계를 주름잡지못해 아쉽다

방송에 보니 안철수씨가 거의 세계최초로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했다고 한다.  지금 세계를 주름잡는 주요 백신업체들은 안철수씨보다 1~2년 늦게 진입했다고 한다.

마케팅에서 선도자의 법칙이 있는데 먼저 세계로 진출해 전 세계적으로 굴지의 백신업체가 되었으면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러나 안철수씨의 철학이 비지니스의 마인드가 아닌 사회에 대한 공헌이라는 점에 있다는 걸을 알 수 있기에 충분히 이해 할 수 있으나  아쉬운 것은 사실이다.

안철수03.jpg

안철수04.jpg

 

엘리트는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

안철수씨는 자신은  겸손하게 아니라고하지만  최고의 엘리트 코스만을 밟아온 우리 사회의 확실한 주류입니다.
그런 그가 가진 엘리트에 대한 생각은 많은 시사점을 줍니다.

사명감이 없는 엘리트가 주는 폐해에 대해  미국 MBA시절 법과 교수님께 들은 이야기로 우리에게 일깨워 줍니다.
그 교수님은  가르친 제자들중에 가장 뛰어났던 제자들이 지금은 거의 다 감옥에 가있다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안철수씨는 이 일화를 이야기하며 “선량한 사람을 보호한다는 사명감이 없이는 엘리트가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지 않다고 봅니다는가에 대해 의문을  “엘리트가 많아지고 똑똑한 사람들이 많이진다고 해서 우리 사회가 더욱 나아 지는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합니다.”

엘리트나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가 잘나서 성공했다고하는데 사실 사회가 그 사람에서 준 기회라는 게 큰 역활을 했다는 점을 인정해고 사회에 어떻게 공헌할 수 있는지를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안철수05.jpg

안철수06.jpg

안철수07.jpg

안철수08.jpg

안철수09.jpg

안철수10.jpg

안철수12.jpg

안철수13.jpg

안철수14.jpg

 

 

안철수15.jpg

안철수16.jpg

안철수17.jpg

안철수18.jpg

안철수19.jpg

안철수20.jpg

안철수22.jpg

안철수23.jpg

안철수24.jpg

안철수25.jpg

안철수26.jpg

안철수27.jpg

안철수28.jpg

안철수29.jpg

안철수30.jpg

안철수31.jpg

안철수32.jpg

안철수33.jpg

안철수34.jpg

안철수35.jpg

안철수36.jpg

안철수37.jpg

안철수38.jpg

안철수39.jpg

안철수40.jpg

안철수41.jpg

안철수42.jpg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