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ject}
logo white 꿈꾸는섬 로고 happist logo 사례 & 트렌드 탐구(Heght 100px)

님 안녕하세요?
설 연휴는 잘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아직 코로나19에 대한 염려로 잠시 부모님만 뵙고 오는 것으로 이번 설날 행사(?)를 마쳤습니다. 시원섭섭하기도하고 무엇인가 많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시간이 남아  아프리카등에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한 기부금을 모집해 깨끗한 물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는 비영리단체 채리티워터(charity:water)에 대한 사레를 살펴봣습니다.
설 연휴라서 그런지 가슴이 뜨거워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름 정리했던 내용을 아래 간략히 정리해 보내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ebversion

깨끗한 물 공급위한 채리티워터(Charity:Water) 성공 전략 9가지
채리티 워터 우물 파는 CEO 착한 비즈니스를 말하다

아프리카 등에는 10억명에 가까운 사람들은 아직도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려는 채리티워터(charity;water)의 뛰어난 비영리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채리티워터(charity;water)는 2006년 한ㄸ 뉴욕 클럼 프로모터 또는 패션 이벤트 프로모터를 했던 스콧 해리슨이 세운 아프리카 등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위한 기금 모금을 목표한 비영리 단체입니다.

이를 세운 스콧 해리슨은 우리나라에도 채리티:워터, 우물을 파는 CEO라는 책이 발간되면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이 단체에 대한 많은 분석이 있지만 우선 아래 언급하는 9가지 전략을 채리티워터(charity:water)를 성공으로 이끈 전략 요소로 봤습니다.

  1. 직관적인 브랜딩과 일관된 아이덴티티
  2. 독특하고 차별적인 가치 제안
    . 100% 모델 등
  3. 개인적인 경험을 브랜드와 공유, 기부자가 구전하도록 장려
  4. 회적 증명, 수치적 증명의 힘을 활용
  5. charity : water CEO 스콧 해리슨을 브랜드 전도사로 활용
  6.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7. 매력적인 스토리와 소셜 미디어와 연결하는 멀티 채널 전략
  8. Z세대, 밀레니얼 공략
  9. 수동적인 기부가 아닌 커뮤니티를 강조한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다

직관적인 브랜딩과 일관된 아이덴티티

비영리 자선 단체도 자기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를 분명하고 나타내고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뛰어난 명분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를 디자인하고 포장하고 들어냄으로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사람들로부터 기부금, 투자를 이끌어 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