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세상의 10가지 아이디어 by 타임

Updated on 2018-07-20 by

타임에서 현 경제위기 이후 나타날 10가지 트렌드를 소개했다고 합니다.

이를 소개한 연합뉴스 기사를 중심으로 공유해 봅니다.

변화하는 세상의 10가지 아이디어

세계 경제가 금융위기를 거치면서 새롭게 형성되는 가운데 세상의 변화를 상징하는 10가지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시사주간 타임은 최신호에서 `변화하는 세상의 10가지 아이디어’란 제목 아래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는 10가지 현상을 진단했다.
이 중에는 한국이 아프리카에서 식량생산을 위해 시도 중인 토지임차(rent a country)도 포함됐다.

귀중한 자산으로 조명되는 일자리

우선 경기침체와 극심한 실업난의 여파로 `일자리’가 귀중한 자산으로 재조명을 받는 게 대표적인 새 트렌드.
그동안에는 친구나 이웃과의 대화소재에도 끼지 못했던 일자리 문제는 실업률이 83년 이래 최고치인 8.1%에 달하고, 주가는 폭락하는 시대를 맞아 귀중한 자산이 됐다.
특히 고정적으로 급료를 받는 것이 부동산이나 스톡옵션보다도 더 매력적이며, 특히 해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공무원직은 더할 나위 없는 직종으로 부상중이다.

교외의 대형 마트와 교회를 커뮤니티 시설로

경기침체의 직격탄을 맞고, 주민들이 도심의 편리성을 찾아 떠나버려 문을 닫은 교외의 대형 마트와 상가들을 커뮤니티 시설로 재활용하는 방안도 새 아이디어.
미국에서는 작년에 14만8천여개의 상점이 문을 닫았는데 콜로라도주의 레이크우드나 캘리포니아의 롱비치처럼 소매상점과 사무실단지 및 아파트 단지로 복합 개발하는 방안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인터스테이트 하이웨이

버락 오바마 행정부가 추진중인 경기부양책 중 인프라 재건사업에서 최대 비중을 차지하는 인터스테이트 하이웨이 확충공사를 어떻게 활용할지도 주목해야 할 요소.

미국사회에 자동차 문화와 도시의 확대를 가져온 4만7천마일(7만6천㎞)에 달하는 인터 스테이트 하이웨이를 재활용해 경전철 건설이나 앨고어의 제안처럼 고속도로망 주변에 전력망을 구축해 하이브리드카 등을 위해 사용하는 방안 등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이웃 나라로부터 토지 임차

국제적으로는 빈곤과 질병으로 상징되는 아프리카 대륙이 문호를 개방하고 있는 점과 식량을 생산할 토지가 부족한 나라들이 인근 국가들로부터 토지를 임차하는 현상도 새로운 트렌드중 하나. 토지임차는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등을 대표적인 예로 들었다.

새롭게 부각되는 칼뱅주의

종교적으로는 관심을 둬야 할 소재는 스위스 종교개혁가 존 칼뱅의 탄생 500주년. 오는 7월로 탄생 500주년을 맞는 칼뱅주의가 최근 새롭게 부활 중인 가운데 극심한 경기침체의 어려운 시기에 처한 기독교인들에게 새롭게 신을 갈구하는 계기가 될지가 관심사가 되고 있다.

늙지 않는 삶

또 보톡스, 비아그라, 성형수술 등이 상징하듯 늙지 않는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도 새 트렌드중 하나.

타임은 이밖에 저가 식료품, 자동차를 대체할 자전거 등을 판매해 경기침체의 늪을 넘으려는 미래형 쇼핑점인 서바이얼 스토어’ 그리고 조직 샘플과 암세포 및 DNA, 혈액 등을 안전하게 보관하는국립 바이오 뱅크’ 그리고 환경과의 조화를 중시하는 생태적 지능도 새 트렌드로 주목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