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퍼샌들러가 S&P 500 전망치 제시를 포기한 이유

Updated on 2024-07-09 by

파이퍼 샌들러는 S&P 500 지수가 더 이상 주식 시장의 성과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결론을 내린 후 연말 목표 주가를 더 이상 발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파이퍼 샌들러의 공동 수석 투자 전략가인 마이클 칸트로위츠는 야후 파이낸스와의 동영상 인터뷰에서 회사의 논리를 설명했습니다.

칸트로위츠는 S&P 500 지수 전망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토로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S&P 500 지수 전망치를 다시 올리는 것에 대해 고민하면서 S&P 500 지수가 어디로 갈지 확신할 수 있다고 지적으로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그리 편하지 않았습니다.”
“기관 투자자인 고객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의 메모에 따르면, 알파벳, 애플, 테슬라 등 ‘매그니피센트 세븐’ 기술주를 포함한 소수의 고수익 종목이 시장 움직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

파이퍼 샌들러는 상위 10개 종목이 지수 연초 이후 수익률의 75%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야후 파이낸스의 조쉬 셰퍼는 6월 말 기준 S&P 500 지수 상승의 거의 3분의 1을 인공지능의 대명사 엔비디아(NVDA)가 책임졌다고 지적했습니다.

칸트로위츠는 시장에 대한 강세 또는 약세 관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파이퍼 샌들러는 올해도 여전히 강세 관점을 유지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전에는 S&P 500의 연말 목표 주가를 5,250으로 제시했습니다. 월요일 벤치마크 지수는 5,572로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칸트로위츠는 투자자들이 대형주와 소형주를 바라보는 시각이 각자의 실적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올해 2분기에 S&P 500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평균 주식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칸트로위츠는 S&P 500에 집중하는 대신 수익 성장 측면에서 동종 업체를 능가하지만 가장 비싸지 않은 기업에 집중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을 우선시할 것을 고객에게 권장한다고 야후 파이낸스에 말했습니다.

“엄청나게 비싸지 않은 이름을 찾으려면 품질 측면에서 약간의 성장을 희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 S&P 500 지수에서 지수를 상회한 종목은 50개에 달하며, 이는 모든 AI나 모든 기술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올해 초, 여러 전략가들이 기록적인 랠리로 인해 S&P 500 지수의 목표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전략가들은 지수를 따라잡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파이퍼 샌들러와 비슷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지수 모니터링에서 벗어나는 전략가들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S&P 500 지수는 17%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