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treet, 엔비디아 주가 전망 부정적,엔비디아 주가 상승여력 소진, 투자의견 다운그레이드

Updated on 2024-07-08 by

New Street Research의 분석가 Pierre Ferragu는 엔비디아 상승여력이 대부분 소진되었으므로, 투자매력이 떨어진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 엔비디아 주가 상승으로 지금의 엔비디아 주가는 엔비디아 가치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 가치사슬 점검결과 엔비디아 상승 가능성은 제한적으로 판단
  • 엔비디아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25년 강한 매출 및 이익 증가세를 보여야 하는데 가능성이 낮다.
  •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낮추지만 1년 및 2년 목표주가는 각각 135달러와 143달러로, 현재 수준에서 6%와 12%의 잠재적 상승 여력을 나타냅니다.
    • 이는 최근보다 덜 낙관적이며, 다른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보다 덜 낙관적입니다.

페라구는 엔비디아 가치 사슬을 점검한 결과 추가 상승 여력이 제한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인공지능 랠리를 견인한 엔비디아는 이제 그 상승여력이 크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엔비디아의 주가가 더 상승하는 것은 ‘25년 이후에 추가적인 성장세 가속을 기대할 수 있는 강세 시나리오에서만 가능해 보이는데, 당사(뉴스트리트)는 이를 확신하지 못한다”

“가치 사슬에서 들려오는 소식에 따르면 추가 상승 여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주가 상승 여력은 2025년 이후의 전망이 실질적으로 증가하는 강세장에서만 실현될 것이며, 아직 이 시나리오가 실현될 것이라는 확신이 없기 때문에 오늘 주가를 중립으로 하향 조정합니다.”

25년 이후 엔비디아 매출증가세 둔화

그는 엔비디아 상승은 25년이후 추가적인 성장세 가속을 기대해야 하는데 이를 확신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엔비디아 매출 성장에 대해 ‘25년 GPU 매출 증가율을 35%로 예상했는데 이는 엔비디아 매출 증가세가 10% 중반대로 하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최근 엔비디아 주가는 가파른 랠리 이후 차익실현이 이루어짐에 따라 하락했고, 현재의 높은 주가배수에서 엔비디아 주식의 투자는 어느 정도 하락세가 이어진 뒤에 다시 검토되어야 한다”고 정리했다.

엔비디아 가치는 여전히 강력하지만 주가 급등에 따라 보다 신중한 시선이 필요

페라구는 엔비디아가 여전히 경쟁사 중 가장 강력한 AI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지만, 올해 들어 157% 상승한 이후 “주식에 대한 보다 신중한 시각”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페라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의 품질은 그대로이며, 우리는 다시 매수할 것이지만 약세가 장기화될 때만 매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가의 엔비디아 투자의견

블룸버그의 데이터에 따르면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 중 엔비디아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은 드물며, 이 회사를 다루는 72명의 애널리스트 중 89%가 엔비디아 주식 투자의견으로 ‘매수’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dops
월가 엔비디아 평균 목표주가는 134.77달러로 뉴스트리트 제시 목표주가
135달러와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페라구의 목표주가 135달러는 12개월 평균 목표주가 134.77달러와 일치하는 수준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