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클레이즈, AMD가 엔비디아를 추격하면서 인공지능 칩 매출이 크게 증가 전망

Updated on 2024-03-05 by

바클레이즈는 AMD가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인공 지능 애플리케이션용 칩을 판매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AMD GPU매출은 올해 45억달러, 내년 92억 달러로 배이상 증가할 것
    • AMD 리사수는 24년 GPU매출 35억 달러 예상보다 훨씬 더 매출 발생 가능
  • 24년 1분기 서버 프로세서 부분의 점유율 상승 예상

월요일 바클레이즈 분석가 Tom O’Malley는 칩 제조업체 AMD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하면서도 AMD 목표주가를 $200에서 $235로 올렸습니다. 최근 거래에서 AMD 주가는 2.6% 상승한 207.87 달러였습니다.

“AMD는 CY25와 그 이후의 AI 분야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기업입니다.

“AMD는 올해 내내 MI300 가이던스를 점진적으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데이터 센터 그래픽 처리 장치인 MI300은 AI 프로젝트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기 위한 AMD의 제품입니다.

AMD MI300 칩, Image from AMD

이 애널리스트는 AMD가 올해 데이터 센터 GPU에서 45억 달러, 내년에는 92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는 또한 이 칩 제조업체가 3월 분기에 서버 프로세서 사업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측합니다.

지난 1월, CEO Lisa Su는 AMD가 2024년에 데이터 센터 GPU 제품의 매출이 35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AMD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155% 상승했으며, 이는 iShares 반도체 상장지수펀드 상승률 64%의 두 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