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리튬 관련주 투자의견 및 주가 전망 보고서

Updated on 2023-11-07 by

최근 전기차 수요 둔화가 우려되면서 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차 주가와 포드나 GM과 같은 전통 자동차 주가들도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차 수요 약세는 전기차 기업뿐만이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리튬을 공급하는 리튬 관련주 주가에도 큰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리튬 관련주 앨버말 실적 발표 후 앨버말이니 리벤트 등 리튬 관련주 투자의견이나 주가 전망이 매우 낮아졌습니다.

UBS, 앨버말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다운그레이드

UBS는 Albemarle 목표 주가를 $253에서 $140로 하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 등급에서 중립 등급으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튬 물량 성장에 대한 위험이 더 커지고 2024년까지 수익 하방 위험이 더 커질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리튬 가격은 지난 2주 동안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고 UBS 자동차 팀은 최근 유럽과 미국의 수요 기대치 약화로 인해 전기 자동차 성장 전망을 낮췄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따라서 이 회사는 Albemarle에 대한 추가 하향 추정치 수정의 위험을 보고 있습니다.

RBC Capital, 알베말 목표 주가를 212달러에서 163달러로 하향

RBC 캐피털 애널리스트 아룬 비스와나탄은 알베말 목표 주가를 212달러에서 163달러로 낮췄지만, 투자의견 ‘초과수익’ 등급은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튬 가격 하락과 재고 소진으로 인해 목표 주가를 낮추었지만 Albemarle의 장기 성장 전망, 낮은 재고 수준, 재무 건전성을 고려할 때 RBC는 주가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Scotiabank, Albemarle 목표 주가를 $255에서 $190로 하향

Scotiabank는 Albemarle 목표 주가를 $255에서 $190로 낮추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회사의 3 분기 보고서를 “긍정적인 테이크 아웃없이 종료하지만 모든 것이 파멸과 우울한 것은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리튬 가격은 봄에 보았던 것보다 낮지 않으며 재고 제거가 거의 완료되고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Albemarle이 “적어도 우량 대형주 생산업체 중에서는 리튬 현물 가격 회복에 가장 큰 상승 토크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약세장에서 주식을 매수할 것을 권장합니다.

도이치 뱅크, Albemarle 목표 주가를 165달러에서 155달러로 하향 조정

도이치 뱅크 애널리스트 David Begleiter는 Albemarle 목표 주가를 165달러에서 15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회사가 “저점에 도달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Morgan Stanley, Albemarle 목표주가를 $155에서 $90로 낮춤

Morgan Stanley는 Albemarle 목표주가를 $155에서 $90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 축소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리튬 가격의 지속적인 하락 가능성뿐만 아니라 다른 채굴 상품에 대한 리튬 자산의 지속적인 평가 절하 가능성으로 인해 단기 및 중기 적으로 주가에 더 많은 하방 위험을 보고 있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현재 의문을 제기하고있는 리튬 방정식의 수요 측면의 함수로서 감정 변곡점(sentiment inflection point)에 도달했다고 믿고 있다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Loop Capital, Albemarle 목표주가를 $335에서 $250로 낮춤

Loop Capital은 Albemarle 목표주가를 $335에서 $250로 낮추었지만,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회사의 3분기 실적 이후 2023년 및 2024년 전망을 업데이트하고 있지만 투자자들이 현재 수익 변동성을 살펴보고 Albemarle의 매력적인 장기 볼륨 성장 스토리에 집중할 것을 권장한다고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또한 이 주식은 2025년 예상 EBITDA 대비 5배에 불과한 기업 가치로 “매우 매력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Loop는 덧붙였습니다.

BofA, Albemarle 목표주가를 $161에서 $154로 하향 조정

BofA 분석가 Steve Byrne은 Albemarle 목표주가를 $161에서 $154로 낮추고, 투자의견 Under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미국, 중국, 호주 및 라틴 아메리카의 글로벌 리튬 공급 전망을 통합하고 2024년 말에 가격이 변곡점을 가정한다고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오펜하이머, 알베말 목표주가를 344달러에서 308달러로 하향 조정

오펜하이머는 알베말 목표주가를 344달러에서 308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양극재 제조업체들이 일주일 미만의 재고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업스트림 재고 소진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면 가격이 크게 상승 할 수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리튬 가격의 극심한 변동성은 시장 균형이 더 쉽게 신뢰할 수 있을 때까지 앨버말 주가에 지속적인 오버행이 될 수 있지만, 오펜하이머는 리튬 수요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키뱅크, 알버말 목표주가를 254달러에서 200달러로 하향 조정

키뱅크는 알버말 목표주가를 254달러에서 200달러로 하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주식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알버말의 실적은 스포듀민 JV 회계 처리와 최근 탈리슨 파트너의 스포듀민 구매 중단 결정으로 인해 계속 엉망이지만, 키뱅크는 두 가지 문제가 모두 1분기까지 어느 정도 지속될 수 있지만 일시적인 것으로 보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루프 캐피탈, Livent 목표주가를 $45에서 $35로 하향

루프 캐피탈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캅쉬는 Livent (LTHM) 목표주가를 $45에서 $35로 낮추었지만,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3분기 실적 컴콜 후 추정치를 조정하고 있으며 지난주 말 컨퍼런스 콜에서 리튬 산업의 선두 주자 인 Albemarle (ALB)의 메시지를 들음으로써 벙향을 정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Livent의 새로운 목표주가는 낮은 총 실현 가격과 그에 따른 마진 전망에 대한 감소된 연간 수익 기대치를 반영하지만, 회사는 또한 주식의 “매력적인 볼륨 성장 스토리”와 “매력적인”EBITDA 마진에 계속 끌린다고 Loop Capital은 덧붙였습니다.

BMO Capital, Livent 목표주가를 $24에서 $20로 낮춤

BMO Capital은 Livent 목표주가를 $24에서 $20로 낮추고 투자의견 시장 성과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아르헨티나 탄산염 확장이 계속 지연되고 리튬 가격 하락과 리튬 배수 하락으로 인해 회사의 3분기 실적이 부진하고 가이던스가 낮아진 것을 주요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키뱅므, 리벤트 목표주를 32달러에서 29달러로 하향 조정

키뱅크 애널리스트 알렉세이 예프레모프가 리벤트의 목표주가를 32달러에서 29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벤트가 예상보다 낮은 리튬 가격으로 인해 4분기 가이던스가 다소 뚜렷한 하락세를 보였으며, 아르헨티나 확장 지연으로 인해 4분기 가이던스가 낮아졌다고 지적했습니다.

1~2분기 지연은 일반적인 현상이지만, KeyBanc는 물량 감소와 가격 하락을 반영하여 2023년과 2024년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